‘모두의 예술’ 독특한 화풍의 소유자, 마리킴의 작품세계

뉴스

‘모두의 예술’ 독특한 화풍의 소유자, 마리킴의 작품세계

코로나19와 함께 찾아온 언택트 시대, 미술관과 극장이 모두 문을 닫았다.

iMBC 연예뉴스 사진

MBC ‘모두의 예술’은 대중 앞에 설 기회를 잃은 예술가들을 응원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멈추지 않는 그들의 예술활동을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는 언택트 예술 가이드 프로그램이다.

15회 ‘아티스트 스토리’ 코너에서는 이름 자체로 브랜드가 된 현대 미술가 마리킴의 작품세계와 일상을 만나본다. 그녀의 대표작 ‘Eye Doll’의 탄생 배경부터 걸그룹 2NE1과의 협업 이야기까지, 세계를 무대로 다채롭고 파격적인 행보를 이어가는 예술가 마리킴의 다양한 모습을 만날 수 있다. 더불어 마리킴이 알려주는 ‘모두의 예술’ 시청자들을 위한 ‘Eye Doll’ 그리기 꿀팁까지 모두 공개된다.

이번 주 ‘배워서 예술’ 시간에는 예린이 김민호 아나운서의 리코더 도전기가 새롭게 시작된다.

‘왕벌의 비행’ 연주 영상으로 화제를 모았던 리코더 사부, 남형주와 함께 리코더의 다양한 종류부터 리코더의 역사까지 새로운 리코더의 모습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진다. 초등학교에서 누구나 한번은 배워봤을 리코더! 너무 친숙해서 악기라고 생각하지 못했던 리코더의 새롭고 매력적인 모습을 만나 볼 수 있다.

예술가가 직접 이야기하는 삶과 작품 이야기부터 예술 초보들의 유쾌한 예술 도전기 그리고 렘브란트의 걸작 ‘야경’, 이 작품의 이름에 숨겨진 비밀을 밝히는 ‘비하인드 명작’까지! 재미와 감동, 정보를 두루 갖춘 문화 예술프로그램 ‘모두의 예술’ 15회는 6월 14일 월요일 밤 12시 55분 MBC에서 만날 수 있다.


iMBC 김혜영 | 사진 제공 : MBC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등을 금합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