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랜드(2023) 시즌1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이야기

아일랜드(2023) 시즌1 티빙 오리지널

17 달새울음 2 611 0

윤인환, 양경호의 아일랜드가 드디어 드라마로 완성되었네요. 

제가 기억하는 아일랜드는 1997년에 출간한 만화인데요...만화를 처음 접했을 때부터 영상으로 만들어지면 좋겠다 기대하던 작품입니다. 

이후 만화는 완결 없이 1부에서 마무리되었고 소설로 나왔다가 웹툰으로 2015년 인가에 리메이크 되며 완결되었다고 하네요. 

윤인환이 대표로 있는 와이랩 웹툰들과 같은 세계관을 갖는 무슨 유니버스가 있다는데 웹툰 쪽은 전혀 모르겠고 

공개된 1,2화 까지는 제가 20세기에 본 만화 아일랜드와는 좀 다른 느낌의 드라마였습니다.

스튜디오 드래곤과 와이랩, 김남길 1인 매니지먼트 회사가 공동 제작이라고 합니다.  

감독은 웰컴 투 동막골의 박광현 감독인데 어떤 이유인지 배종이란 이름으로 작업했네요.(감독과 전작 스탭들 사이에 이런 저런 사정이 있나 보더군요)  

6부작씩 1,2부로 공개된다고 하네요. 

티빙 오리지널인데 아마존프라임에서도 볼 수 있나 봅니다. 

완성된 건 좀 됐나 보더군요. 처음 편성이 OCN이었다가 tvN이었다가 티빙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아무튼 그렇게 20여년을 기다리던 드라마인데... 

새해 첫날부터 쓰레기같은 드라마를 만났다는 느낌이네요. 

스토리가 원래 이렇게 유치했나 싶고, MCU를 뺏긴 듯한 설정도 촌스럽고 

캐스팅은 잘 어울리는 것 같은데 캐릭터들이 전혀 매력이 없네요. 

결정적으로 계속 봐야 할만한 흥미가 생기지 않습니다. 

개인적 취향이니 기대하시는 분들을 위해 스토리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취향에 따라 감상이 다를 수 있으니 기회가 되면 1,2화 정도는 시작해보고 결정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싶네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2 Comments
4 태사다  
어떤 느낌인지 궁금해서 1편 틀었는데 지금 4편까지 연속으로 보고있습니다. 퇴마물도 좋고 김남길도 좋아서 그런지 시간을 잘 가네요.
17 바앙패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기대했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