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 - 안도르 / Star Wars - ANDOR (2022)

드라마 이야기

스타워즈 - 안도르 / Star Wars - ANDOR (2022)

17 oO지온Oo 2 1534 1

9f6fac4cb1576fdba93e4bca8d0667bf_1671373086_642.jpg

9f6fac4cb1576fdba93e4bca8d0667bf_1671373086_7444.jpg

개인적으로 스타워즈 극장판 중에서 가장 최애로 꼽는 것이 로그 원 편이었고..


로그 원 이야기의 프리퀄에 해당하는 드라마가 안도르인 것은 다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1시즌은 12편짜리인데 1~2편은 그냥 단순한 배경지식의 나열이죠.

1~2편에서는 연기도 그저 그렇고 그다지 돈을 들였다는 흔적은 보이지 않습니다.


진짜 드라마는 3편 후반부 러텐 래엘(루선 레일)이 등장하면서부터 시작됩니다.

러텐 래엘(루선 레일)의 대사도 멋질 뿐만 아니고 카시안 안도르에게 살아갈 의미도 부여하죠.

스타워즈 첫 시작이었던 새로운 희망과 마찬가지겠습니다.

뉴 호프에서도 벤 오비완 케노비가 등장하기 전까지는 진행도 그저그럴 뿐만 아니고 루크 스카이워커도 별 것 없었죠.


안도르의 시즌 1에서 특히 6편은 정말 멋지긴 합니다.

디즈니가 루카스 필름 인수한 이후로 내내 스타워즈 시리즈는 그다지 멋지다는 느낌을 받지 못했는데

유일하게 로그 원 및 안도르는 마음에 쏙 들어요.

뭐, 총싸움에서 광선총의 등장으로 화면 보는 것이 오글거리는 느낌은 있으나

이것은 스타워즈 시리즈에서 어쩔 수 없는 부분이니 넘어가기로 하고..


카시안 안도르에 대한 성장 드라마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만,

러텐 래엘(루선 레일)의 투쟁 정신이 카시안 안도르에게로 이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카시안 안도르의 정치적인 견해가 시즌1의 주축을 이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 생각돼요.


다른 스타워즈 시리즈에서는 정말로 제국의 압력을 크게 느낄 수 없도록 되어있고

죽음의 별로 행성 하나를 없앤다거나 하는 사건 등으로 수박 겉핥기 식 표현된 것에 대비해서

안도르에서는 감옥 강제수용소의 모습을 적절하게 보여주기 때문에

일반인들이 받는 탄압의 실상을 잘 표현했다고 생각되는데

여기에 단속 정도로만 현상유지를 하던 제국에게 있어서 압박을 받던 시민들은 반감을 가지고는 있으나 나서지를 않죠.


여기에 러텐 래엘(루선 레일)이 일격을 가함으로 인해서 제국의 압박은 강압으로 바뀌게 되고

이로 인해서 지금까지 각각 소소하게 개인의 생존을 위해 저항하던 사람들이

생존을 위해 싸우던 것에서 대의를 위해 싸우게 되는 초석이 됩니다.

다른 스타워즈 시리즈와는 별개로 더욱 강한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여지를 마련한 것이겠어요.


그런데 시즌2는 2024년에 공개된다고 하는데.. 스타워즈가 촬영 일정은 꽤나 빡빡한 것이로군요. 

시즌2가 2년 가까이 기다려야 되는 것이니 너무 안타깝기는 합니다.


마음에 드는 대사가 상당히 많이 나오는 것도 매력 포인트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정치적인 면도 스타워즈의 다른 편들과 비교해서 훨씬 흥미롭게 표현되었습니다.

제국군의 캐릭터들도 심도있게 다루어져서 공감할 부분도 많다는 점이 플러스 요인이로군요.

무엇보다도 악당 캐릭터의 뻔한 전개 있잖아요?

그런데 그런 허접 클리셰를 벗어나서 뭐랄까..

상당히 노력하는 제국군의 모습을 보여준 것이 플러스 점수를 주는 것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유명한 말이 있잖습니까..  [ 악은 성실하다. ]  이걸 아주 잘 표현해 줬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냥 하나의 신화를 그리는 듯한 느낌의 스타워즈에서 성큼 발전된 드라마를 표현해 주는 안도르는 당연히 환영받아 마땅하다고 생각되는군요.

점수는 7.5 / 10점 정도입니다.

이틀만에 12편을 모두 봤는데.. 드라마가 이정도라면 하루에도 12편 전체를 감상 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2 Comments
4 태사다  
아직 완결을 못 봤는데, 시간 내서 올해 안에는 다 봐야겠습니다. 6편까지 봤은데, 거기까지는 참 좋더군요.
20 zzang76  
다봤었는데 나름 괜찮은거같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