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원짜리 변호사(2022) SBS금토 드라마, 디즈니+

드라마 이야기

천원짜리 변호사(2022) SBS금토 드라마, 디즈니+

17 달새울음 4 496 0

요즘 유행하는 또 하나의 법정드라마입니다. 

남궁민이라는 이름은 배우이지만 하나의 히어로 캐릭터가 돼가고 있는 듯 합니다. 

잘나가던 전직 검사출신의 천지훈(남궁민) 변호사는 단돈 천원을 수임료로 받고 억울한 이들의 변호를 해준다는 판타지 법정물입니다. 

2화까지 나온 상황에서 주요등장인물에 또경영이 없는 것으로 보아 대기업이나 권력 또는 로펌같은 거대악은 나오지 않는 순수 법정물로 전개될 거 같습니다. 

코믹 판타지물의 클리쉐들로 가득한 드라마지만 에피소드별로 법정에서 해결하는 과정이 재밌고 통쾌합니다. 

원.금 3천에 이.자가 1억이 된 사.채 피해자를 도와주기 위해 업자들을 찾아가 검찰의 압수수색으로터 변호해 준 뒤 수.수료를 1억3천을 받아 해결해준다거나 

(이 문장에 금지어가 무지 많군요...ㅋㅋㅋㅋ) 

소매치기 미수로 잡힌 피의자를 전과4범이라는 정황증거로 기소한 검찰에게 무죄추정의 원칙으로 한방 먹이기도 합니다. 

수임료 천원이기에 소시민들의 억울한 사연들이 드라마 속 법정 소재가 될 거 같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첫회 시청률이 8%대로 나온 것을 보면 대박 조짐이 있어보이고 보통의 미니시리즈 16부작보다 좀 짧은 14부라고 하니 고구마 전개는 없을 듯 합니다. 

다만, 등장인물이 다양하지 못하고 캐릭터의 개성이 부족한 게 아쉽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4 Comments
3 킹오뚜기  
17 달새울음  
어제 3화를 보니 법정 드라마가 아닌듯 합니다. ㅋㅋㅋ
7 akadt  
17 달새울음  
5,6화는 명탐정 코난이었습니다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