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마이라(2021) OCN 주말드라마

드라마 이야기

키마이라(2021) OCN 주말드라마

17 달새울음 6 802 1

OCN오리지널이 오랜만에 찾아왔네요. 모기업 cj가 tvN으로 드라마 편성을 몰아주면서 드라마가 없나 봅니다. 

그래도 한때는 잘나가던 OCN인데 tvN에게 완전 밀린 듯 해 안타깝습니다. 

시청률도 4화까지 평균 1% 내외로 나와 OCN오리지널의 부활은 요원해 보입니다.  


어느날 사설도박장을 다니던 전직 기자출신의 사내가 차량화재로 사망합니다. 

강력반 차형사(박해수)는 수사 중 35년전(1984년) 키메라 사건을 알게되고 두 사건의 유사함을 통해 진실을 파해치기 시작합니다. 

그런데 차형사가 아버지처럼 따르던 강력팀장(강신일)은 사건 현장에서 발견된 키메라가 각인된 라이터를 숨기며 은폐하려고 하는데... 


차형사 역에 박해수, 그를 돕는 FBI 대테러전문가 유진 역에 수희, 

그리고 SAS(영국특수부대)출신의 신경외과의 이중엽 역에 이희준이 출연합니다. 

드라마의 현재시제가 2019년인 것은 사전제작으로 2019년에 완성되었기 때문입니다. 방송편성에 꽤나 애를 먹은 듯 해 보입니다.


보통의 미니시리즈가 메인플롯과 함께 서브플롯으로 이야기를 전개하는데 이 드라마는 키메라 사건 메인플롯 중심으로 이야기를 끌어가면서 

스토리에 대한 몰입력은 뛰어난 편입니다. 하지만 다중플롯이 아닌 관계로 드라마로선 지루한 부분도 없잖아 있습니다. 

보아하니 재벌과 권력에 의한 사건으로 풀어가는 어쩔 수 없는 한국형 복수 범죄수사물로 전개될 듯 합니다만 

범죄추리소설같은 구성과 함께 산소와 물로 화재를 일으키는 트릭이 등장하는 부분들이 재밌습니다. 

추리문학이나 범죄소설 팬들이라면 관심가져 볼 만한 범죄추리 수사드라마가 아닐까 싶네요. 


외국어 표기법 때문인지 드라마 속에선 '키메라'라고 하면서 왜 제목은 '키마이라'인지 모르겠어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6 Comments
14 밀크커피  
감사합니다.
3 leejh9433  
주워들은 바로는 2019년에 방영하려다가 뭔 일이 있었는 지 방송 안하고 창고에 놔뒀다가
2년 지난 지금 방송해주는 드라마더군요
근데 솔직히 말하면
티비엔에서 15주년 기념이라면서 떠들석하게 광고 때리면서 방송하는 지리산보다
몇 배는 낫더군요
17 달새울음  
모기업인 cj가 자사 드라마제작사들의 작품을 tvN으로 몰아주기 하면서
자체평가가 안좋았는지 2년간 묵혔던 드라마를 ocn에 던져준게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샛길로 빠지지 않고 사건 하나만 쭈욱 따라가는 뚝심이 나쁘지 않더라고요.
3 leejh9433  
원래 오씨엔으로 방송하려던 보이스4, 홈타운이 TVN을 갔지만
성적은 더 처참
그냥 OCN으로 방송하는 게 더 나았을 뻔 했죠
게다가 요란하게 광고 때린 지리산은 그 모냥
17 바앙패  
지리산 보다 재밌다니 기대해 봅니다.
2 달빛새벽  
지리산보다는 괜찮은거 같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