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경이(2021) Jtbc 주말드라마

드라마 이야기

구경이(2021) Jtbc 주말드라마

12 달새울음 2 190 0

이영애가 4년만에 복귀하는 드라마라고 언론에서 많이 띄어주는 것 같던데 막상 본방이 시작되니 첫회 시청률이 2%대로 시작은 시들하네요. 

요즘 Jtbc드라마가 힘을 못쓰는거 같습니다. 

전직 경찰 출신으로 남편을 잃고 온라인 게임에 중독된 구경이(이영애)가 보험조사관 알바로 사건을 추적하는 코믹탐정물입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이익준의 여동생 이익순으로 나왔던 곽선영이 보험사 조사팀장으로 구경이의 후배로 나오고 

<D.P>에서 왕따상병 조석봉으로 엄청난 연기력을 선보인 조현철이 보험사 조사팀원으로 나옵니다. 

아직은 의문의 인물인 김해숙과 <킹덤>에서 조대비로 연기력 논란을 일으켰던 김혜준이 등장합니다. 

그리고 지난 주 방영한 1,2화에선 <갯마을 차차차>의 왕작가 박예영과 <경이로운 소문>에서 지청신으로 나온 이홍내도 나오더군요.  

전체적인 분위기는 마술적 리얼리즘이라고 할까요 박찬욱 스타일의 비현실적 리얼리즘 색채가 있어 일반 드라마들과는 색다른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친절한 금자씨>의 이영애 연기가 익숙한 탓인지 (개인적으로) 어색하거나 불편하게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이런 드라마의 스타일은 영상원 출신의 신인작가인 성초이 작가의 대본 탓이라고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아무도 모른다>의 이정흠 감독의 전작들 느낌과는 많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처음엔 사건별로 해결되는 에피소드 드라마라 예상했으나 K라는 빌런이 등장하면서 결국은 긴 호흡의 미니시리즈 드라마인 듯 합니다.

다행이 16부작이 아닌 12부작이라고 하니 후반부로 갈수록 전개가 늘어지는 한국미니시리즈의 고질적 문제는 걱정하지 않아도 되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아직 2화까지 방영된 드라마라 평가를 내리긴 어렵고 나름 지루하지 않고 색다른 연출을 보는 재미가 있어 좀 더 시청해 보기로 했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2 Comments
1 이훈이  
구경이 재밌게 보고 있어요.ㅎ 다행인지 우리나라 넷플릭스에서는 1위 하더라구요. 초반 1-2화는 재밌었는데, 갈수록 늘어지는 게 보여서 약간은 안타깝습니다. 그리고 김혜준이 너무 예뻐서 김혜준 나오는 씬마다 눈이 호강해서 좋았습니다.ㅎㅎ
12 달새울음  
김혜준을 좋아하시나 봅니다. 싸페연기가 약간은 어색한거 같은데 매력적인 배우라 생각합니다. 
장르가 코믹수사극인데 개그에서 웃겨주지 못하는게 함정이네요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