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보드 작동여부를 알고싶은데요

질문과답변

메인보드 작동여부를 알고싶은데요

1 kdy01 3 239

메인보드만 놓고는 작동여부를 테스트하기는힘든가요?

amd 보드인데 cpu가없어서 테스트하기가 힘듭니다 ㅠ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Author

Lv.1 1 kdy01  실버(2등급)
106 (10.6%)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Comments

13 oO지온Oo
세월이 오래 지나서 정확한 답변은 아닐 수도 있겠습니다.

모든 메인보드에 해당되는 것은 아니지만 메인보드 만으로는 확인이 불가능한 것이 맞겠습니다.
메인보드는 모든 조각들의 연결고리일 뿐이라서 최소한의 것들은 구비되어 있어야 확인이 가능하겠죠.

CPU 반드시 있어야 하고, 메모리도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그래픽 카드는 내장 그래픽 칩이 있을 경우라면 필요없으나 내장 그래픽 칩이 없는 메인보드라면 그래픽 카드도 있어야 하죠.
파워서플라이는 당연한 것이고 이후에 확인을 위해서 키보드와 모니터가 필요합니다.

상황이 여의치 않을 경우라면.. 그러니까 CPU만 없는 경우라면 주변의 컴퓨터 가게에서의 테스트는 힘들 수 있겠어요.
AMD CPU를 컴퓨터 가게에서 갖고 있더라도 CPU를 분해하는 것이 간단한 편은 아니니까 말입니다.
그렇다고 테스트를 위해서 AMD CPU박스 새것을 뜯을 수도 없는 노릇이구요.
하지만, 혹시나의 경우도 있으므로 주변 컴퓨터점에 전화해서 물어볼 수는 있겠습니다.
CPU만 없는데 메인보드가 정상인지 테스트를 해줄수 있겠냐 물어보면 되겠어요.
이것은 메인보드 제조회사 및 모델명만 알려주면 주변 컴퓨터 가게에서 답변해 줄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메인보드 제조사 공식 A/S점에 가지고 가면 당연히 완벽하게 테스트해 줍니다.
메인보드 제조사 공식 A/S점에 테스트를 위해 가지고 갈 때는.......................
반드시 메인보드만 딸랑 가지고 가야 합니다.

CPU, 메모리, 그래픽카드.................. 이외 기타 장치가 장착되어 있는 경우에는 직접 전부 분해해서 메인보드만 달라고 말하며
메인보드 A/S센터 측에서 분해에 필요한 십자(+) 일자(-) 드라이버 정도는 빌려줍니다.
분해는 직접 해야해요.
메인보드 A/S센터 측에서는 절대 직접 손대지 않습니다.
이유는 A/S센터 측에서 분해를 했을 경우, 이후 생기는 문제들에 대해서 트집을 잡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이겠죠.
메인보드 A/S 센터는 메인보드를 보는 곳이지 컴퓨터를 수리해 주는 곳이 아니거든요.

가능하면 메인보드 제조회사 공식 페이지에 접속해서 A/S 접수를 하고
컴퓨터를 분해한 후에 메인보드만 택배로 메인보드 제조회사 공식 A/S센터로 보내면 점검해서 다시 택배로 보내줍니다.
이것을 직접 하기 싫다고 할 경우라면 주변의 컴퓨터 수리점에 돈 주고 대신 해달라고 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20 씨니스트
경험과 영어 사이트의 장황한 내용을 간략하게 요약해 드릴께요.

조건: CPU 및 RAM 제외하고서 메인보드와 파워서플라이 연결하여 메인보드의 정상 여부 테스트.

1. POST 진입 여부
2. 쿨링팬의 기동 여부
3. 진단용 LED 표시 숫자의 단계별 변화 여부
4. 진단용 비프음의 소리 여부

위 네가지로써 구분 가능하구요.
3과 4의 경우 일부 제품들은 CPU 꼽힌 상태에서만 작동하네요.
1의 경우 바이오스 업데이트 경우 CPU 분리를 권장하기에 2의 경우와 함께 국민 콤보격이구요.

제 미천한 경험에 검증하고자 읽은 원문 주소는,
https://whatsabyte.com/test-motherboard-without-cpu
1 kdy01
오 감사합니다 시간내서 한번 해봐야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