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 활용 문의

질문과답변

자막 활용 문의

1 dosinam 10 321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Author

Lv.1 1 dosinam  실버(2등급)
845 (84.5%)

네네

 

Comments

30 금과옥
???  자막 다운 받아서 영상 파일명과 같이 해서 보시면 되는거 아닌가요?
1 dosinam
무슨 말씀이신지?? ㅠㅠ
30 금과옥
ㅠㅠ...

추카추카 11 Lucky Point!

30 금과옥
메모장으로 열어 보세요~
S 맨발여행
그런 기초적인 질문까지 일일이 대답할 수는 없습니다.
구글에서 'smi 자막, 팟플레이어'로 검색해보세요.
모르는 건 구글에서 연관 단어로 검색부터 해서 어느 정도 안 뒤에 질문해주세요.
아니면 주위에서 컴퓨터를 잘 쓰는 사람 찾아서 물어보세요.
10 달새울음
1. 씨네스트 자료실 *.smi,*.srt 등의 자막파일을 다운받습니다.
2. 다음에 웹에서 동영상을 구합니다.
3. 같은 폴더에 동영상과 자막 파일의 이름을 동일하게 변경 후 동영상을 재생합니다.

... 이런 답변이 맞는건지 모르겠네요 ㅎㅎㅎ
17 암수
^^ 질문의 뜻을 유추하건데...달새울음님 답변을 참고하시면 될듯합니다...
1. 일반 파일공유사이트에서 다운받아 보시는게 제일 간단하구요...

2. 씨네스트를 이용하실려면...씨네스트에서 자막제작자님이 수고하신 자막은 다운받으시고...
  그다음에 본인이 알아서 동영상을 구하신후...
  동영상 파일과 자막파일의 이름을 똑같이 해야 한글자막이 나옵니다...이름 다르면 안나오니까 그 점 꼭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20 큰바구
이런말씀드려서 죄송한데 정말 컴 초보시군요 ^^;;; 이럴땐 정말 난감하시겠습니다 누가 가르쳐 주는 사람도 없고 혼자 터득할려니 잘 모르겠고 힘내시기 바랍니다^^
영상과 자막파일을 이름을 동일하게 하면 됩니다.
영상이나 자막중 둘중하나를 (영상)선택해서 마우스 오른쪽 누른다음 이름바꾸기 눌러서 복사 한다음 (자막)마우스 오른쪽 누른다음 이름바꾸기 눌러서 붙여넣기 하면 영상과 자막이 동일한 제목으로 바뀝니다
그리고 영상이나 자막을 클릭하시면 플레이어에 자동연결됩니다.
2 일하기
Forever My Girl.smi (360.7K)  2020.03.19 이 파일을 받으시면 자막이 보여질겁니다
자막파일 전에 해당되는 영상 파일은 따로 구해서 가지고 계셔야 하고
다른 분들이 이야기 하신것처럼 영화파일 이름 과 자막파일 이름을 똑같이 해서 한곳에 두고
영상 플레이어 ( 팟플 , 곰플 ,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등 ) 로 돌려보시면 자막 잘 보일거에요
좋은하루 보내세요
S 토마스모어
십수년전 제가 생각나는군요.
다운로드 사이트가 있다는 걸 알게되었고, 원하는 영화 파일을 받았는데 파일이 쓸데없이 두개라서 하나는 지워버리고
나머지 하나를 실행시키는데 자막은 안나오고 영상만 나와서 자막이 없는 영상이구나 라고 실망했던 기억.
그러다가 확장자가 smi, srt 로 끝나는게 자막파일이란 걸  알게 되었고 자막파일과 영상파일이 같이 있으면 자막이 나온다는 걸 알았지요.  그러다보니 DVD로 구워서 큰 TV화면에서 볼 수 없어서
인터넷 뒤지고 뒤져서 자막 입히는 방법 알게 되었고..... 등등

자막파일을 활용할 줄 모르신다면 아마 영상을 받는 방법은 더 모르실 수 있으니 익숙해지기 전까지는 시네스트 보다는 다운로드 사이트를 먼저 이용하시는게 어떠실지 싶네요.
시네스트는 자막만 제공되는 사이트지 영상까지 제공해드리지는 않으니까요.  설령 영상을 갖고 있다고 해도 여기서 받는 자막과 일치하는 영상이라는 보장도 못하니까요.
똑같은 영화라도 영상마다 시간도 조금씩 다르고 1-2초만 흐트러져도 자막을 볼 수 없으니까요.  즉 각자 영상은 알아서 구해야 합니다.
영상 정도는 자유자재로 쉽게 구하는 능력이 되는 분들이 이용하기 좋은 곳이 시네스트입니다.

제가 아는 누군가도 자막과 영상파일을 구해도 활용할 줄 몰라서 늘 저에게 자막을 영상에 입혀달라고 하는 분이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DVD로 만들어서 TV화면으로 보시죠.
여기 계시는 분들은 다들 안다고 생각하겠지만 모르는 사람들이 월등히 많을 겁니다.  다만 다 아는 사람들이 모인 곳에 오셔서 초보자 취급을 받는 것일뿐.
인터넷, 자막파일, DVD, 영상파일, 자막프로그램 등이 생긴지가 불과 30년이 안되었습니다. 인구의 90% 이상이 모를거에요.
제 지인중 1년에 영화 1~2편 보는 분들도 태반이고 여전히 한글자막 너무 쉽게 구하는 영화도 해외DVD나 블루레이 일일이 구입해서 보시는 분들도 많으니까요.

천천히 한걸음부터 알아가시는 재미가 있을 겁니다.  그러면 신세계가 열릴겁니다. 
좀 찾아보시면 동영상 프로그램도 제법 많이 있고(곰플레이어, 팟플레이어 등) 자막파일과 영상파일의 이름이 동일하면 영상파일 실행할때 자동으로 자막이 나온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