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봄 / 12 12 The Day - Seoul Spring (2023)

영화감상평

서울의 봄 / 12 12 The Day - Seoul Spring (2023)

17 oO지온Oo 7 532 2

162b771112505f8c45354f5708731bda_1707886520_5986.jpg

배우들의 미친 연기력에 극적인 연출까지 뭐 하나 나무랄 데 없는 작품이네요.

단 한 가지, 마지막 씁쓸한 사실을 안다는 것만 제외하면 최고의 영화라고 할 만한 작품입니다.


전두환(극중 전두광) 역의 황정민 배우 싱크로율에 무슨 말이 필요하겠습니까.

장태완(극중 이태신) 역의 정우성 배우 캐스팅은 신의 한 수로 보이더군요.

실제 장태완 수도경비사령관의 면모는 [서울의 봄(2023)] 극중의 이태신 캐릭터가

[제 5 공화국(2005)] 김기현 캐릭터보다 더욱 싱크로율이 높다고 알려져 있네요.

성격이 불같기는 했으나, 평소에는 자상한 아버지에 가까운 인물이었다고 하고..

서울의 봄에서 보이는 이태신 캐릭터가 원칙을 준수하고 감정을 절제하는 모습에 더해서

정우성 배우가 배역을 맡았다는 자체가

관객들이 장태완 수도경비사령관의 내적인 갈등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준 것 같습니다.


악의 축 하나회에 더해서 안일함의 극치를 보여주는 국방장관 노재현(극중에서는 오국상 캐릭터).

그 외에 자신의 책무를 다하지 않는 놈들의 시너지로 인해서 사건이 비극으로 마무리 되는 것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는데

극적인 연출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반드시 심판받아 마땅했던 쫀두환이 아주 편안한 여생을 보내고 뒈지는 모습을 보면서 울화가 치밀었던 것이 새삼 생각나는군요.

쫀두환이 나랏돈 삥땅쳐서 긁어모은 돈으로 대대손손 좋은 교육 받고 떵떵거리며 살게 되겠죠.

쫀두환만 그런가요?

이맹박도 나랏돈 삥땅친 것에 더해서 대한민국 국가의 세금으로 운영되는 곳곳에 빨대 꼽아놓고 지금도 쪽쪽 빨아먹고 있습니다.

고속철도는 KTX 하나로 일원화해서 운영하는 편이 훨씬 합리적임에도 불구하고

SRT 만들어서 세금을 아주 쪽쪽 빨아서 맛있게 잡수고 계시죠.

때문에 KTX가 쪼그라들고 있고..

이로 인해서 시민들에게 돌아가야 할 서비스의 품질은 낮아집니다.

죄를 지은 것은 명백하지만, 그것을 제대로 벌하지 않는 것이 계속 이어져 내려오고 있으니 통탄할 일이라고 할 수 있겠죠.


글러먹은 현 세태 이야기까지 줄줄이 하고 싶지만, 이정도에서 참겠습니다. ㅋ

야심찬 새벽 3시부터 보기 시작했는데..

우와.. 분노를 참을 수 없어서 끝나고 담배를 찾게 되더라구요.


감상 평점은 9.2 / 10점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9점이 넘는 평점이 나오는군요. ㅡ,.ㅡ;;;;;;


그 어디에서도 자막을 찾을 수 없어요.

한글 자막은 물론이고 미쿡 자막도 없다는 것이 충격적이랄까 그렇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스브스 엄청 싫어합니다.

이 나라에 씹뼈다구 언론이 많기는 한데 스브스도 그중 하나이긴 하죠.  그냥 쓰레기 언론.

하지만, 서울의 봄 작품의 이해에 조금은 도움이 될 듯 해서 스브스 영상 가져왔습니다.



반란군 세력은 호의호식하며 떵떵거리고 제대로 대응하려 했던 사람들은 모두 불행해지고.. 

이 모든 것이 일제강점기에서 독립하며 친일파들을 제대로 척결하지 않은 책임이라고 생각합니다.

반란군 쫀두환 관련해서도 마찬가지고..

제대로 된 처벌을 하지 않는다는 것은 이어지는 다른 사건들에 대해서도 면죄부를 주는 것이나 다름없죠.

사기죄 10억은 중형........... 사기죄 300억 이상은 2~3년 살다가 나오면 됨.

법이 이따위니 사기치는 놈들이 무서워할까요? ㅋ 크게 사기치고 2~3년 살다 나오면 그 돈이 내 돈인데 ㅋ

단통법 또한 마찬가지죠.

대한민국만 폰 가격을 모두 주고 살 수 밖에 없는 쓰레기 법 단통법.

SK / LG / KT 담합을 수도없이 하는데도 나오는 벌금이란 게 딸랑 1천 억도 안 되는 돈이잖아요.

연 매출이 몇 조씩이나 되는 기업에 담합으로 과징금이 1천 억도 안 되면 누구라도 그냥 담합하면서 살죠.

제대로 된 법적 처벌은 아주 당연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미쿡 정도로 담합을 했을 경우에 완전히 회사 자체를 분해해 버려야죠.

그렇게 해야 담합 따위를 할 엄두를 내지 못하고 각 회사가 서로 경쟁하면서 가격을 낮추고

낮아진 가격으로 소비자가 알맞은 금액에 알맞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것이겠습니다.


SK / LG / KT 담합 및 샴숑 폰 가격 관련 참고 영상.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7 Comments
20 zzang76  
너무 재밌게 봤네요. 좀 열받긴했어도 ㅎㅎㅎ
37 하늘사탕  
다시는 저런 일이 반복 되지 않기를 바라며........
소중한 감상평 감사합니다
S 한움  
자막은 넷플리스 등 ott로 가야 나올 것 같은데요
이 영화가 선거 후에야  ott로 가게 끔 개봉 후 6개월이 지나야 0tt로 갈 수 있다는 새로운 규정을 얼마 전에(2월초)만들어서 5월이나 되야 ott에서 볼 수 있겠습니다.
지금 iptv에서는 1만원 이상하니 누가 보겠습니까.
17 oO지온Oo  
좋은 정보네요.  6개월, 참고하겠습니다.
iptV에서는 원래 영화를 안 봐서 얼마인지 모르는데
아가들 어린이 프로그램 시청으로 나가는 돈도 꽤 되더라구요. ㅋㅋㅋㅋ
편당 몇 백원인가, 몇 천원인가 하는 것 같던데...................... ㅡ,.ㅡ;;;;;;;;;;;
1 Jerei  
믿어요. 영화를 사랑하고 숨쉬는 사람으로서 "Seoul Spring"은 꼭 봐야 할 작품입니다. 팝콘을 챙겨서 편안히 앉아서, 잊지 못할 시네마틱 여행에 준비하세요. 후회하지 않을 거예요!
1 luzytolen  
저도 완전히 공감해요. "Seoul Spring"은 대단한 모험이나 스릴 넘치는 멀티플레이어 대결과 같은 게임 버전 같아 보여요. 좋아하는 간식을 챙겨서 게이밍 의자에 앉아, 가상 세계를 통해 잊지 못할 여정에 준비하세요.
17 oO지온Oo  
댓글내용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