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트 미션 (2018)

영화감상평

라스트 미션 (2018)

3 도성 7 3545 1

더 뮬  이라는 영어 제목도 사용되는것 같다.   거장 과 명배우 라는 타이틀이 아깝지않은 클린트 이스트우드 작품이다. 그의 딸도 출연하는데,극중에서도 딸 역할이다.

실화에 영감을 받아서 만든 영화인데,수작이다.

영화가 굵직하다. 노인의 움직임처럼 천천히 흐르지만, 강단이있다. 영화에서 노인의 여유와 연륜이 느껴진다.

꽤큰 백합 농장을 운영하며,그 업계에서는 큰 상도 타고 덕망을 쌓던 "얼"은 인터넷의 발달에 사업이 낙후되면서 망하고만다. 

집은 차압당하고, 그와 함께 전국을 누빈 트럭한대를 끌고 손녀의 집으로간다. 손녀는 결혼식전 파티중이었고, 거기서 만난 청년에게 운전을 해서 물건을 옮기면 돈을 벌수있는 자리를 소개받는다.

얼은 가정에는 소홀했고,밖으로 나도는 스타일이어서,이혼을 한상태로 딸과 전부인은 그를 쌀쌀맞게 대한다.

돈벌이를 위해서 운전일을 시작하는데, 보수가 꽤크다. 음침한 창고에 멕시코인들이 총을들고 있고,트렁크에 큰가방을 싣고는, 뭔지 모르는게 신상에 좋을것이라고 말한다. 얼은 서너번 운반일을 하다가 가방을 열어보는데..대랑의 마약이 들어있다.




스포주의

얼이 번 돈은 가족이나 이웃을 위해 쓴다. 그들에게 더 도움이 되기위해서, 마약인지 알고서도 일을 계속한다. 물론,아가씨랑 즐기기도 한다. 그는 꽤 유쾌한 사람이다. 이미 산전수전 다겪은 연륜과 한국전쟁 참전용사의 이력으로, 왠만해선 흔들림이없다.  긴박한 마약운반일도 마치 신나는 드라이브를 즐기는 여유로운 시간이다.

미국인에다,경계심이 적은 노인이고 평생안전 운전을 해온 얼은, 멕시코 조직에게 최고의 운반책이 되고만다.

점점 마약의 무게도 늘어나서, 조직의 감시가 붙지만 그들도 제멋대로인 노인을 통제할수없다.

얼을 좋게보고, 멕시코로 초대까지 해줬던 보스는 조직원의 배신으로,죽게되고 새로운 보스는 제멋대로인,얼에게 무서운 새조직원을 붙이면서,위협한다.

그들을 잡으려는 마약단속 요원들도 얼의 숨통을 조여오고, 전부인이 임종에 가까워졌다는 소식까지 얼은 곤란한 상황에 놓인다.

하지만 그는 대량의 마약을 그대로 싣고, 전부인의 집으로간다. 조직원들은 그를 찾으면 죽인다고 혈안이된다. 평생을 부인에게 소홀했던 그가,일주일 가까이 전부인을 지키며 그녀를 편안히 보내준다. 그는 목숨을 걸고 부인집에 온것이다.

그런 대혼란 속에서도 놀랍도록 침착하다. 전혀 흔들림이 없었다.  마지막 자진해서 죄를 인정하고 교도소로 가는 모습, 죄수복을 입고 꽃을심고 교도소를 꽃밭으로 만드는 모습에서 느꼈다, 그는 어디에서나 즐겁게  살수있는 사람이 라는걸.. 거의 해탈의 경지다. 

억지감동,피날레의 액션씬 그런거 없다. 그냥 그렇게 구성진 올드팝이 흐르며 엔딩이다.

저런 멋진 노인이 된다면,진짜 노사연 노래의 가사처럼 늙어가는게 아니라 익어가는게 맞을것이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7 Comments
16 o지온o  
스포 부분만 빼고 읽었는데 언제나처럼 명작인가요?
대부분은 스포 부분도 다 읽어버리는데 소개글이 멋져서 스포 읽기가 부담스럽네요.

본다 본다 하면서 계속 못 보게 되는 차에 ㅋㅋ
어서 감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6 o지온o  
볼 때는 흥미롭게 봤는데..
그의 전작들에 비하면 묵직한 것이 하나 빠진 듯 해요.

전작들은 영화가 끝난 후에도 후폭풍이 가실 때까지 음료수만 마셨었는데..
라스트 미션(The Mule)은 대단히 순조롭게 봤습니다.
나쁘진 않았지만, 아쉬움이 남는 것은 역시나 전작들 때문이겠네요.
3 도성  
불혹의 나이가 되면 흔들리지 않고, 오십이넘으면 하늘의 뜻을 안다는 지천명 처럼, 나이를 먹으면 사람은 신체는 약해지지만,정신은 더 단련이 될수도있고,그가 영화에서 보여 줄려던것이, 그런 노인의 모습같았고,연출역시 그렇게 격정적이지 않고 흔들림없이 흘러가듯이 표현한것 같아요. 지온님 한테는 그 부분이 조금 밋밋했을수도 있지만, 의도적인 연출 같습니다.
16 o지온o  
넵, 그런 것 같았어요.
그러나 아쉬워요!!!!!!!!!!!!!!!!! ㅋㅋ
3 도성  
지온님 취향 존중합니다.  인스턴트 패밀리 안보셨으면 추천 드려요. 지온님이 중요시 하는 감동이 있어요~~~~~~~!!!!!!!!!!
16 o지온o  
추천해주셔서 일단 인스턴트 패밀리 보려고 준비는 하고 있지만, 좀 늦어지네요. ㅡㅡ;;;;;
바쁘진 않은데 ㅋㅋㅋㅋ 꼼지락 거릴 일이 많아서요.

인스턴트 패밀리는 일단 감상한 후에 댓글 남기기로..
3 도성  
저도 요즘.. 중고나x 에 빠져서 쓰잘데기 없는 거를 막 산것같아요.. 특히 책을 많이샀는데 책도 별로 안조아하는데.. 지름신이 씌였는지  사십만원 가량 쓴것같네요ㅜ 책이 몇박스씩 있는데 그거  읽느라.. 돈아까우니 읽긴 해야겠고.. 영화는 언제 보게될지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