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동안 지켜보고 있는데...

자유게시판

몇 년동안 지켜보고 있는데...

21 Login 4 1045 0

그러니까 2007-2009년부터 시작해서 지금까지 음지에서 이어져 왔죠... (제가 무슨 소리하는지 눈치 빠르신 분들은 알 겁니다.)

그 때부터 지금까지 추이를 계속 보고 있는데 코로나 때가 정점인지... 올라오는 속도가 최정점이고 퍼지는 속도가 빨랐습니다.

초창기에는 신기했고 점점 소문을 타더니 나중에는 양지로 올라와서 팡 터뜨렸죠. 음악과 영화 드라마가 가장 두드러졌습니다.

지금은 내려오는 것 같다고 생각이 드는데 조금씩 받는 수가 감소하고 있고 잘 올라오지 않아요... 저 만의 생각이었으면 좋겠지만.

일시적인 현상이었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불안감을 떨쳐 버릴 수가 없네요. 문화 산업이 국위선양하는 것도 있지만 경제와 직결되는 거라 걱정됩니다.

더 앞으로 나아가기엔 힘들 듯 합니다. 아니었으면 좋겠습니다. 오히려 동남아시아 문화가 지금은 눈에 띄게 보이지 않지만 점점 증가하고 있네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4 Comments
S 맨발여행  
그 끝이 보이는 거 같아서 조금 우울합니다.
36 GuyPearce  

반갑습니다~! 로그인중 님~
2 하얀다리  
모든 측면에서 정점이 지났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측면에서 유지보수가 안되고 있어요.
21 CherryKiss  
글쎄요 요즘 OTT 너무 많아서 그렇다 보는데요
자막 지원하는 넷플 아마존 애플 디즈니 거기다 훌루 에치비오 파마 비아...... 국내도 티빙이나 왓차도 있고
자막 장착한 영상이 많기도 하고 이틀이면 새로운 드라마나 영화가 나오기도 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