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업 종사자 월평균 소득

자유게시판

배달업 종사자 월평균 소득

2 푸르방딩 8 884 0
(서울=연합뉴스) 박영석 기자 = 코로나 사태를 거치며 배달업 종사자가 3년 새 2배로 증가해 11만명대에서 23만명대가 됐다.

이들의 월평균 순소득은 286만원으로 조사됐다.

국토교통부는 27일 소화물배송대행서비스사업(배달업) 실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그래픽] 배달업 종사자 월평균 소득 | 연합뉴스 (yna.co.kr)
 {이미지:0}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8 Comments
34 금과옥  
국토교통부는 27일 소화물배송대행서비스사업(배달업) 실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거보다 더 많이 버는걸로 알고 있는데... 음~~~
20 zzang76  
아는분이 라이더하는데 더 많이 번다고 들었는데... 뭐가 좀 다른가보네요?
17 달새울음  
한 콜당 6천원으로 플랫폼이랑 나눠가졌을 때 건당 3천원 가져간다 하고 물리적으로 한시간에 평균 4건 배달이면 12천원.(콜받고 음식 대기 후 배달까지 15분)
10시간 12만원 25일 근무시 300만원... 경비지출 빼면 얼추 맞는 듯 싶네요.
그러나 낮에는 콜이 없을 거고 저녁시간대부터 심야시간대 위주면 경쟁이 심하니 일 10시간 근무로 저 금액 맞추기 힘들듯 합니다.
어떤 친구는 신호위반으로 하루 25만원 벌고 벌금은 한달에 50만원 지출해도 남는다고 하지만 언제 사고가 날 지는 아무도 모르는 법이죠.
아마도 한달에 400이상 번다는 라이더분들은 목숨을 담보로 일하시는 분들일 듯...
S 푸른강산하  
월 평균 25.3일, 너무 장시간 노동인데.. 하라고 해도 못할 듯~
지금처럼 노동한다면 소득은 지금보다 더 많아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S 미리아루  
제가 아는 분도 하시는데 저정도 못버시던데요~
점심 저녁 시간에 하루 일당을 맞추려면~
달새울음님 말처럼 목숨 내놓고 해야죠~!!!
26 D295  
그래도 힘들 것 같아요. 어둡고 춥고 어떤 땐 무지 덥고 ..거의 도로 위에서 살다시피 하는 데 얼마나 힘들겠나 싶습니다.
1 레이븐  
부담하는 위험에 비하면 그리 많지 않은 듯 합니다...
6 레이신  
저랑 그다지 안친한 사람이 배달 사업을 하는데 코로나때는 사무실에서 콜받아 끈임없이 들낙거렸는데 최근 근황을 보니 라이더들이 사무실에서 시간 죽때리고 있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