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불 받다 _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이야기 시리즈

자유게시판

환불 받다 _ 알리익스프레스 환불 이야기 시리즈

광군절 세일해서 10여만원 하는 RC카를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주문했습니다.

브러쉬리스 모터  자이로   5축제어  나름 준수한 사양으로  Rc카 자체는 전혀 이상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발단은 배터리 였습니다.

배터리 2개 포함 모델을 주문했는데.....


물건을 받고 배터리 체크를 해보았는데  2번째 배터리가 비정상적이었습니다.(11월 15일)

판매자에게 문의 결과 판매자도 잘못됬다고 하고 새 배터리를 보내준다고 하였습니다.

판매자는 송장번호를 제공하였습니다.(11월 16일)

하지만 LOGISTICS INFORMATION이 없어서, 내가 요구한 결과  11월 13일에 발행한 송장번호를 저에게 제공해 준겁니다.

 나는 11월 15일에 이의제기를 했는데,어떻게 11월 13일에 미리 송장번호가 발부됬는지에 물었고 판매자는 답변이 없는 걸로 미루어 판매자는 내가 분쟁을 제기하지 못하도록 시간을 끈것이며 

물건을 보내지 않고 있는 것입니다. 제가 분쟁을 제기하자 판매자에게 톡이 왔습니다.  지금까지 업무를 보던 여직원이 있었는데  그 사람의 실수다.  그리고 그사람이 바로 몇일전  그만 뒀다.

하는 식으로 말이죠.(먼 개소리란 말입니까?  책임을 제 3자에게 미루고, 그 3자는 그만뒀다.. 냄새가 진동을 하네요. 5천원 아낄려고..ㅋㅋ 걸려들었군) 

저는 이런 톡대화를 모두 캡쳐해두고,  배터리 오류 사진  톡대화를 편집해서 file a dispute(분쟁신청)했습니다.

배터리 1개의 오류,(대략 5천원정도)  그리고  판매 스토어의 거짓말을 적절히 섞어서 말이죠...


그리고  환불액은 반송환불이 아닌  반송없이 전액 환불을 요구했죠.  (아무리 사소한 흠집, 에러에도 그래야 합니다. 합의에 도달해도 금액을 알리에서 삭감 할 수 있으니 말이죠)


결과는  전액의 반  즉 5만원 가까운 금액을 반품없이 환불 받았습니다. ㅋㅋ  (알리 익스프레스는 2가지 조건을 제시합니다. 전액 환불 그리고 반품,  또는 환불 가능액)


저는 엿같은 제품이거나 판매자가 1이라도 거짓을 하면  리뷰도 아주 엿같이 써서 판매자의 판매상품을 내리게 한 경우도 있는  알리 익스프레스의 거짓말을 증오하는 다이아몬드 레벨 회원이랍니다.  ㅋ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20 Comments
8 널울또  
바로 이 RC카 랍니다.

8 널울또  
환불 금액이 중요한게 아니라(사실 중요함_ 돈내기랑 손목맞기랑 차이나는 것처럼 희열이 틀림)  사기꾼 판매자를 응징하고,  승리한 기쁨이 더 큽니다. 
풀하우스 패를  포커로 뒤집을때 처럼 개 짜릿하더군요.
간간히 이런 dispute을 거는데  100번하면 95번 이상은 이깁니다.  캬캬  소액 몇천원부터  십여만원까지 가리지 않고 승리.!!!
종종 환불 episode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8 널울또  
그리고 되도록 알리 결제는  네이버페이나  카카오 페이로 하세요. 환불 승인 떨어지면 5분안에 들어옵니다.  카드사 이용하면  길게는 1주이상도 걸리더라구요.
8 널울또  
이것도 제품이 미니 카 2개중 1개가 신호가 붙었다 끊어졌다(저만의 노하우로 상용은 가능) 해서  1개가격 무반송  전액 환불!!!
3 투달스119  
예전에 알리에서 환불 받았던 일이 생각나에요. 운송장번호를 다른 분과 중복되게 해서 그분은 다른지역에서 물건을 받았고 저는 증명할 방법이 없어서 담담 우체부와 통화해서 그 운송장 택이 보이게 사진을 받아서 증빙첨부해었죠. 그랬더니 계속 다른거 보내줄테이 구매확정을 눌러달라는 말도 안되는 소릴 하더군요. 번역기 돌려가면서 답변 기다리고 한참 짜증이 났더라는 ㅜㅜ

결국은 환불 받았죠. 알리가 가격은 저렴한데 배달사고 나는 거는 진짜 답답하고 미칠 노릇입니다. 될 수 있으면 알리스텐다드 배송을 해야 사고가 없더군요. 업체 직접배송은 사고가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8 널울또  
핵심은  환불 받았다는게 아닙니다.
1만원 샀는데 1만원이 잘못되서 1만원을 환불 받은것이 아니라
10만원을 샀는데  5천원이 잘못되서  5만원을  환불 받았다는 것입니다.

즉  일벌백계 가 핵심입니다. 

거짓을 일삼는 상인 나부랭이들은 지옥의 맛을 보여줘야 합니다.  중국이든  한국이든
14 별빛사이로  
제품을 잘못 보냈길래 반품.환불 신청하니 판매측에서 다른 제품을 주문하면 원래 주문한 제품도 걍 보내준다 말로 꼬시길래 눈 딱 감고 걍 환불요청 했더니 반품할 필요 없고 (네이버페이로) 바로 환불해 주더군요... 이런 개이득이^^
8 널울또  
항상  refund only가 진리죠.

또 그런경우 발생하면  또  똑같이 적용하시면 되요.  알리 자체는 나름 공정하니까요.  사기꾼 판매자 놈들은  몇푼 아낄려다  뒤통수 갈겨 맞아야 합니다.
16 블랑코  
8 널울또  
10 disterbed  
오호~!!

알리 주문 실패하면 그러려니 해야 하지 말아야 겠습니다.
8 널울또  
맞아요.  저는 상품에 잔기스 하나만 나도 전액 환불로 시작합니다. ㅋ

추카추카 44 Lucky Point!

S 반딧불이™  
환불 episode도 알면 도움이 되니, 종종 올려주시면 많은 참고가 되겠습니다. 해외 배송을 다른 곳에서 하는데...
그곳도 비슷하겠군요.
8 널울또  
네넹
19 스카이다이버  
덕분에 몰랐던 부분들을 배워갑니다 감사합니다~~~
8 널울또  
항상 선한 댓글 감사합니다.
22 bkslump  
다행이네요 환불 요청하면 물고 늘어지는 경우가 많아서 고생한 기억이..
8 널울또  
어느정도 대화 주고 받으면  이 판매자가  님인지 개쉑이 인지 감이오죠.
  개쉑이인지 확정되면 뒤도 안돌아 보고  분쟁 조정 신청해서 짓밟아 주면 되는 겁니다.
S 미리아루  
환불 잘 받으셨다니 다행입니다

저는 판매자가 환불 없이
바람과 함께 사라진적이 몇번 있어 알리 잘안쓰게 되더라구요...
8 널울또  
환불은  판매자가 아니라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하는 겁니다.
우리나라 플랫폼 과 같죠.  잘못아신겁니다. 
그리고 환불 요청하면 무조건 되는게 아니라 제품 오류에 대한 명백한 증거와  판매자의 귀책이 확인되야 합니다.
이제 제대로 아셨을 테니  다시 도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