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돈바스에 전차 300대 투입! 러시아 대위기!

자유게시판

우크라이나, 돈바스에 전차 300대 투입! 러시아 대위기!

“돈바스를 건 싸움은 수천대의 탱크, 비행기, 전차의 대규모 기동을 동반하는 2차 세계대전과 같은 전투가 될 것이다.”(드미트로 쿨레바 우크라이나 외교장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26 Comments
31 Cannabiss  
미국이 뒤에서 돈을 다발로 대주니까 버티는 겁니다
안 그랬으면 전쟁 벌써 끝났습니다 (미국은 뒤에서 맨날 저런짓 잘함 경제제제하고)
4 behappy  
6.25때 한국도 미국의 돈다발 아니었으면 지금 김일성 만세!!! 하고 있겠지요???
푸틴의 우크라이나 점령으로 전쟁이 끝나면 그게 좋은 일일까요??
그렇게 전쟁 끝났으면 몰도바나 조지아도 푸틴의 야욕으로 침략당할텐데 그게 좋은 일일까요??
전쟁만 빨리 끝날 수 있다면 이완용의 논리가 진리겠네요.
이완용이 그랬지요... 조선사람들의 희생을 막기위해 을사조약을 지지했다고....
31 Cannabiss  
이 말을 바꿔서 생각해보세요 외세의 간섭이나 원조 없이는 못이기는 전쟁을 하고 있다는 소리잖아요
자기나라 국력을 알면 저렇게 무책임한 짓을 하면 안돼죠 지도자와 정치인이 그런 역할을 하라고 뽑는 건데.
또 우크라이나 부패한 나라라고 합니다 유럽으로 들어가는 러시아 천연가스도 몇번 삥땅했대요
3 nykk  
그럼 국력이 약하니까 그냥 항복하고 순순히 러시아 식민지가 되어야 한다는 소리인가요?
31 Cannabiss  
우크라이나라는 나라 자체가 원래 소비에트 연방에 소속된 국가입니다
1991년에 연방이 해체되고 우크라이나 포함 14개국이 한꺼번에 독립했죠
4 behappy  
어쩜 시진핑이하는 소리하고 똑 같아요^^
트럼프 앞에서 시진핑이 그랬다죠.
아주 오래 전부터 한국은 중국의 영토였다고.....
소련의 영토였다고 러시아의 영토여야한다는 이런 논리는 뭔 논리인거죠???
우크라이나 헌법에 NATO 가입과 EU 가입을 박아넣은 사람들은 우크라이나 국민입니다. 젤렌스키 대통령이 아니에요.
그런 국민의 뜻을 받드는 것이 정치가가 할 일 아닌가요???

푸틴이 침략하며 내세운 이유는 침략하기 위한 빌미일 뿐이에요.
사실상 독재국가인 러시아 바로 옆에 러시아 사촌민족이 정권 바꿔가면서 자유민주주의를 시행하고 있으니 그게 두려웠던겁니다.
심지어 우리 대한민국의 촛불혁명처럼 우크라이나 국민들이 들고 일어나 우크라이나 국민들의 뜻에 반해서 친러정책을 펴던 정권을 하야시킨 오렌지 혁명을 일으킨 국민입니다. 러시아에서는 한 번도 없던 일이지요.
푸틴은 이게 무서웠던겁니다. 국민의 뜻에 의해 정권이 교체되는 자유민주주의가 푸틴의 러시아 코 앞에서 러시아 사촌민족이 시행하고 있다는 것이 바로 푸틴의 진정한 침략 이유입니다. 바로 러시아국민들에게 자유민주주의에 대한 갈증을 불러일으키는 존재가 우크라이나가 되고 있으니까요...

부패??? 지금 러시아 군대를 보고도 그런 핑계거리가 나옵니까??? 러시아 군대하고 우크라이나군대하고 누가 더 부패한 것 같아요??? 부패했으니 러시아가 침략해도 된다고요???

정확히 말하지만 우크라이나 국민들의 뜻은 명확하게 서부유럽에 속하는 겁니다. 옛 소련으로 돌아가는 것은 우크라이나 국민들의 오렌지혁명으로 명확하게 거부되었고요...

이런 우크라이나 국민들의 뜻에 반해 우크라이나의 자유민주주의가 두려워서 침략한 푸틴의 흉악함을 희석시키기 위해, 왜 우크라이나국민하고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양비론 소리를 들어야 하지요???

다시 한 번 더 말하지만, 님의 의견대로라면 이완용은 정말 훌륭한 정치지도자가 되는 겁니다. 그 당시 조선의 국력을 알고 조선사람들의 희생을 막기 위해서 일본에 조선을 갖다바친 것이 정말 훌륭한 정치지도자의 품격이 되는겁니다.
15 앗4가오리  
와..정말 이런 생각을 갖고 있는 사람이 있다니...
원래 소련에 소속된 국가라고요?

독립국이었는데 소련이 침공해서 소련연방에 편입된 국가들입니다
해체후에 원래대로 돌아간거구요
31 Cannabiss  
정말 국민들이 원해서 전쟁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세요?
그냥 서방세계가 잘살고 부자같이 보이니까 나토나 이유에 가입을 반겼던 것이겠지요
누가 자기 마을이나 도시가 초토화되고 사람들이 죽어나가는 데 그걸 그걸 반기는 사람이 있겠습니까?
미국의 돈다발이나 보호를 믿고요?
4 behappy  
옙,
우크라이나 국민들은 푸틴의 침략에 맞서서 목숨을 내걸고 내고향 내가족 내국가를 방어하기위해 기꺼이 전쟁을 하고 있는 겁니다.
침략을 당해서 내 누이 내 어머니 내 딸이 끌려가고 강간당하는 것을 보느니 전쟁을 합니다.
내 이웃 내 형제 내 부모가 뒷 손을 묶여서 머리 뒤에 총 맞아 죽은 시체를 보느니 기꺼이 총들고 나가 싸웁니다.
거기에 6.25때 대한민국이 그러했듯이 다른 여러 나라들이 도와준다면 정말 고맙지요.

님에게는 6.25전쟁도 해서는 안되는 전쟁이었네요. 그냥 김일성 치하에서 살았어야 했나 봅니다.
님과 같은 분들을 위해 젊은 청춘을 2년간 바친 대한민국 남자들은 아주 바보같은 국민인가 봅니다.
김일성이 침략을 했어도 '자기 마을이나 도시가 초토화되고 사람들이' 안죽어나가려면 그냥 항복하고 김일성 치하에서 살았어야 했나 봅니다.

부당한 침략에도 '오로지 평화'하면서 묵묵히 순종한다면 그 국민들은 그냥 식민지 신하로 살아야죠.
그러니 님 같은 분에게는 이완용 같은 사람이 정말 위대한 정치지도자가 되는 신박한 논리를 가지고 있는 겁니다^^

그걸 막아야 한다고요???
위에서 내가 언급한 것처럼 6.25때 김일성이 그러했듯이, 푸틴도 무슨 핑계를 대더라도 반드시 우크라이나를 침략했을 겁니다.
나토운운은 단순한 침략 핑계라니까요. 6.25때 김일성이 그러했듯이..
푸틴은 무조건 우크라이나를 침략했을 겁니다. 이 푸틴이라는 자는 전쟁을 계속하면서 장기 집권을 했으니까요.
우크라이나의 자유민주주의 외에도 푸틴은 지지율이 떨어지면 대외전쟁을 통해서 그 지지율을 끌어올리면서 장기집권을 하고 있는 독재자거든요.
자기의 장기집권을 위해서 계속 다른나라를 침략을 한 인간이니까요. 대내적으로도 체첸을 아작낸 경력도 있습니다.
31 Cannabiss  
결국 자기 일 아니라고 이상한 경우를 내세워서 우크라이나 국민을 사지로 내모는 글이군요...
3 nykk  
좋은 소식이네요.  세상 우습게 봤던 푸틴이 혼 좀 나는 꼴 봐야할텐데요.
23 장곡  
빨리 끝났으면 좋겠습니다.
4 바보그룹  
속히 종전되어서 많은 분들에게 평화가 찾아왔으면 하네요~!
6 뻐꾸기1124  
전쟁 종료가 세계경제를 살리는 일입니다.
7 머랭곰탱  
자료화면으로 신O균 영상을 쓰는거는 좋은 선택이 아닌것같네요. 저사람 지편한대로 사실왜곡 오져서리..
4 behappy  
님 의견이 맞습니다.
저 유튜버는 트럼프 말기에 미국에서 쿠데타 발생한다고 나발불던 사람이에요.
그 이후에 저 사람 영상은 손절했는데, 지금은 저런 논리로 돈 벌고 있군요.
정말 사실왜곡이 심한 유튜버니 다시 인용은 안했으면 합니다
정확하게 말하자면 우크라이나 국민들에 대한 모욕입니다.
트럼프의 쿠데타를 지지했던 사람이 우크라이나 독립을 응원해요?? 정말 우낀 논리네요.
전쟁 시작하자마자 푸틴을 천재라고 응원한 트럼프를 지지한 사람이???
코메디에요..
31 Cannabiss  
반대쪽에서 부정선거를 저질러서 트럼프가 쫓겨난 겁니다 쿠데타를 일으킨 게 아니라요
미국시민의 주권을 침해당한 범죄로 기록될 겁니다
1 노래하는  
트럼프가 쿠데타를 일으키지는 않았지만 지지자들이 의회에 난입하게끔 내,외적으로 부추긴건 사실이지요.
만약에 님의 말씀대로 부정선거가 명확하게 벌어져서 다수의 미국시민들이 주권이 침해 당했다고 생각했다면 그들도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나름대로의 행동과 더불어 정부와 싸웠을 것입니다. 현재 다수의 미국시민들이 부정선거라고 하며 주권을 침해당했다고 행동하고 있나요?
미국인들이 바보가 아닙니다.
31 Cannabiss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해 행동과 더불어 정부와 싸운 시민들이
의회에 난입한 폭도들로 덮어씌워졌죠 행동을 했는데 못느끼시는 겁니다
유튜브에 바이든 취임식 영상에 싫어요가 얼만지 찾아보세요
미국시민들이 바보가 아닌 건 맞습니다
1 노래하는  
의회점거와 함께 사람한명이 목숨을 잃었는데 그것이 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한 행동인가요?
유튜브의 싫어요가 미국 시민들의 민심을 대변하는 건가요?
트럼프를 옹호하는 유튜브에 싫어요가 많으면 그것도 민심인가요?
바이든이 민주주의를 훼손한 근거가 있나요?
미국 헌법기관에서 바이든 측이 부정선거를 해서  불법이라고 판결한 사례가 있나요?
유튜브의 거짓된 정보와 참된 정보를 판단하는 혜안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31 Cannabiss  
아무런 의심 없이 쉽게 볼 수 있는 정보만 맹신하면 분별력이 없어집니다 식견을 높이세요
1 노래하는  
반문에는 대답을 못하시면서 무슨 근거로 쉽게 볼수 있는 정보만 맹신한다고 하시는 건지요.
많은것들을 본인 생각에 맞춰 정당화 하시는 것 같습니다.
님이 많은 식견을 가지고 있고 제가 실수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근거를 가지고 설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31 Cannabiss  
귀를 막고 있는 사람한테 내가 무슨 말을 하겠습니까?
9 별빛사이로  
이번 전쟁으로 러쌰는 10년 후퇴할 거 같네요
4 behappy  
지금 들리는 소리로는 소련에서 볼셰비키혁명이 일어난 1917년으로 되돌리겠다고 하던데요...ㅋㅋㅋㅋㅋ
S dreamma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