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컨텐츠에 투자 좀 그만해!!!

자유게시판

한국 컨텐츠에 투자 좀 그만해!!!

5 bluechhc 15 1206 2
 
 
오늘 게시글을 연달아 올리게 되네요.
도배글 같지만 오늘만 양해 부탁드릴게요. ㅠ

 
요즘 해외 포럼에 (주로 '레딧reddit')
한국을 흠집내거나 비하하려는 게시글이 자주 올라 오는데
대부분 일본인들이 작성한 글이라네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15 Comments
M 再會  
저는 유튜브 국뽕 채널 전부 삭제했네요....  유튜브 열면 마구 마구 올라오는 국뽕 영상들... 처음에는 재미가 있었는데 요즘은 국뽕 영상 메인에 올라오면 어김없이 관심없음 체크합니다. ㅠ.ㅠ
5 bluechhc  
저도 과도한 국뽕이나, 사소한 것들에도 경악, 충격, 뭐 이런 타이틀이 붙은건 별로입니다.
그런데 요즘 자부심이나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내용도 국뽕으로 몰아붙여서 폄하하는 건 좀 해봐야할 문제라는 생각입니다.
얼마전 까지도 우리 자신을 너무 과소평가하는 경향이 있었는데
유치한 것이 아닌 보편적이거나 일반적인 평가를 다룬 내용이라면 무방하리라 봅니다.
우리 스스로를 다시 돌아볼 수도 있고...... 국뽕이 아닌 자긍심, 자존감은 더 필요할 것 같습니다.
M 再會  
ㅎㅎ 내용을 봐야 이것이 사실에 근거한 국뽕인지 아님 조회수를 위한 국뽕인지.. 어쨌든 헷갈려요.. ^^
5 bluechhc  
에긍,, 제 댓글 문구에 오류가 있어 수정하려고 했는데 대댓글이 달려서 수정이 안되네요 ;;;
저 같은 경우, 내용은 빠른 재생으로 대충 어떤 영상인지 확인만 하는 정도입니다. ㅎㅎ
(추가: 오~~~ 이 댓글 다니까 4레벨로 올랐네요!!! ㅎㅎ)

추카추카 16 Lucky Point!

4 애플그린  
저는 채널 추천안함으로...
이유,난리,상황,반응,댓글 이런 단어 들어가면 어김없이 뽕채널입니다
17 oO지온Oo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분명히 대책없는 국뽕은 문제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대로 된 자료인지 아닌지의 판단은 오직 자신이 하는 것이기 때문에 고민을 해봐야 하는 것이겠어요.

어쨌건, 저는 국뽕 영상 중에서 아무거나 모두 올리지는 않습니다.
제 자신이 평소에 알고있던 사실이지만 국뽕이라고 올라오는 영상에 해당 내용이 있을 때가 있어요.
내용을 살펴보면 그냥 막 만든 것도 아니고 꽤나 조사도 해서 만든 영상들이기에 게시글 쓰는데 그다지 부담은 없더군요.

그리고 이 게시물도 마찬가지로 사실을 적시하고 있습니다.
저의 주변에도 중국인 / 러시아인 / 베트남인.. 등등의 외국인들이 살고 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중에 러시아분이 우리집에 세를 살고 있었는데 3월 초에 우리가 이사를 하기 때문에 그 러시아 분도 다른 곳으로 가실 수 밖에 없게 되었어요.
이름이 알xx입니다. 싸이클 자전거 타고 다니길 좋아하고 러시아에 아내와 딸을 두고 왔으며 말을 들어보니(러시아어 해석은 아이폰이 해 줌 ㅋㅋ) 4월에 러시아로 돌아간다고 하는군요.
2월 26일.. 그러니까 어제 그 분이 다른 월세로 나가셨는데............................... 모르는 사이에 짐도 모두 정리했고 방도 깨끗하게 청소해 주셨더라구요.
어머니가 월세를 싸게 해주셨기 때문에 고마워서 그랬다고 하긴 하지만.. 인품이라는 것은 바로 알아볼 수 있는 것이겠습니다.

두 집 건너에는 중국 사람들이 세들어 살고 있습니다. 모두 예상하셨겠지만, 그 주변만 지저분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동네가 참 조용한 편인데 시끄럽다 싶으면 그 중국 사람들이에요. ㅋㅋㅋㅋㅋㅋ
저도 몇 번이나 조용히 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말을 했고.. 한 번 말해서 통하지 않으면 어쩔 수 없이 경찰분들의 도움을 얻을 수 밖에 없습니다.
중국.. ^^;;;;;;;;;;;;;;;;;;;;;;;;;;;;;;;;;
12 블랙헐  
역시 명불허전~( 이 단어밖에 생각나는 게 없네요.)
제 지인형님도 이사오시기 전에 중국동포들 때문에 집에 고생 많이 하셨다 하시더군요.

추카추카 17 Lucky Point!

35 그리핀  
초반에는 어느정도 보고 그렇구나 했는데...하도 범람하고 눈살찌프러질 정도로 과장, 왜곡한 것도 많아서 피로해지더군요.
34 금과옥  
너무 과한 국뽕은 눈살을 조금은 찌그리게 됩니다..ㅎ~
40 백마  
국뽕영화같은 경우 쓰레기로 단정해버립니다.
12 블랙헐  
사실에 근거한 발표된 기사들로 구성된 유튜브는 종종 보는 편입니다.
그래서 내린 결론 하나. 대중교통 하나는 세계 최고 수준. 허나 교통문화는 아직 멀었다. 일본이나 독일처럼 적어도 6개월 이상 진행해야 진정한 드라이버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무역보복 전 일본여행에서 느낀 바...... 와...... 정말 선진국이구나 하는 걸 교통문화에서 배웠습니다.
크락숀 소리도 듣기 힘들었었고 아무도 없는 외곽인데 심야시간에도 횡단보도 앞 일단정지. 후 좌회전(우리의 경우로 우회전). 정말 멋졌습니다.
26 장곡  
지나치면 아니한 것만 못한다는 말이 어울리는 것같네요.
6 레이신  
유독 몇년전부터 국뽕찬양이 늘어난 이유는 정책의 무능으로 인한 실패를 보호하기 위한 심리가 국뽕으로 발현되는거라 봅니다. 특히 쇼비니즘 행태를 보이는 자들은 외국인에 대해 늘 수준낮다는 식으로 말하면서도 정작 해외반응 외국인들 한마디에 일비희비하는 행동을 하는걸 보면 한심하기까지 합니다.
1 으이으  
자국을 과소평가하려는 경향이 있다고 하셨는데... 그럼 하나만 물어봅시다. 자만해서 좋을 거 뭐 있습니까? 자기 자신의 만족감이 채워진다는 거요? 자기 자신의 만족을 위해 지금에 만족하고 안위할 것인지. 참 어리석다고 생각되지 않으십니까? 물론 무조건 비판하는 건 옳다곤 못합니다. 하지만 칭찬이요? 아이면 몰라도 국가한테 칭찬을? 거 참... 아이는 성장을 위해서 칭찬을 해주지만 칭찬을 해도 아무것도 안나오는 국가를 위해 칭찬을 왜 합니까? 한국한테 너희들은 잘해왔다~ 하면 뭐 더 칭찬받기 위해서 1년만에 GDP 20퍼센트 성장을 할까요? 국가에게 칭찬이란 아무런 쓸데없고 자기만족만을 위한 자위행위에 불과하다는 것을 그럴싸하게 포장하지 마세요. 국가라는 존재자체는 여러분야를 담당하는 존재이고 동시에 그 여러분야를 완벽하게 충족시키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항상 비판에 직면할 수 밖에 없는 존재입니다. 그 비판을 부정하는 건 도리어 국가라는 존재를 부정하는 거나 다를 바 없죠. 오직 비판만이 국가를 되살릴 수 있습니다. 정치가 사실은  믿음과 신뢰가 아니라 끝없는 의심이 원동력이 듯이, 국가 또한 끝없는 비판이 성장의 원동력입니다. 물론 일부 사람들처럼 잘했다는 현실을 인정하길 부정하고 비판만 하는 것도 나쁜 것이지만, 제가 말하는 비판은 이들이 하는 비판과는 다른 것임을 아실거라 믿습니다.
2 플로리프로젝트  
중국 중화사상 같은게 한국 국뽕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짱깨짱깨 욕해도, 그런 우리가 한깨가 되고 있는지 모를 일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