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OM original

영화이야기

DOOM original

1 Hollkill 16 283 0

 안녕 하세요 hollkill 입니다 반갑습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고 계시는지 다들,, 



이번에 올릴 글 게임에서도 유명세를 타는 둠! 

영화도 있져? 


오리지날이란? ^^스토리 배경.을 설명해 드리죠 

이제부터, 흥미가 있을거입니다. 장담 해드리죠,

 결론은? 단어가 있습니다.Devil 이라, 불리우는 즉 그룹을 뜻하져,

즉 각기 다른 사악한 몬스터?들로,.?  모여있는 배경이 둠 배경이랍니다.

그 장소가 무대가 되져? 즉. Fight^^ 주인공과 



영화에선 화성은 외딴 곳에서 존재하는 행성것으로 파악이 되더군요.포탈과 있져,? 존재 이유는?? 아시는분! ^^

제 생각은 ,, 당연 몬스터가 ?^^ 아니라 외딴 행성이니 만든것!

탐험이 목적일듯. 누군가가


이번 2025에 나올 둠 게임에선 조금 일치 하더군요!?그져?


읽어주셔서 언제나 감사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16 Comments
24 zzang76  
예전에 컴퓨터로 둠게임 많이 했었는데...25년도에 새로 나오나보군요
2 playone21  
둠.. 명작이죠..
1 만섭  
이해는 못하겠는데.. 차마 욕은 못하겠고
1 만섭  
게임이 명작이지 영화는 명작이라기에는
6 Williams  
새로 나온 둠 시리즈 역시 다 재밌습니다...
오리지널은 못해봤네요 ㅎㅎ
17 oO지온Oo  
위에 댓글 다신 분들은 글 본문의 내용이 무슨 말을 하는 건지 이해하신 듯 하네요.
저는 이 분의 게시글을 여러 개 봤지만, 이해하기가 매우 힘들던데..

가능하시면 말하는 것처럼 문장들을 구성하지 마시고..
문장 하나를 완성해 보려고 노력해 주시면 훨씬 내용을 이해하기가 수월해질 것 같습니다.
시도때도 없이 나오는 콤마( , ) 와 물음표( ? )를 적절한 곳에만 배치해도 문장 자체는 문제없이 완성될 듯 한데요.

포탈의 존재 이유가 궁금하시면 그냥 둠 게임의 설정을 읽어보시는 편이 훨씬 도움이 되겠습니다.

현재 이야기하고 있는 내용이 둠 오리지널에 관한 것인 듯 합니다.
둠 오리지널은 1993년에 나왔습니다.  이때는 게임의 스토리나 설정 등이 완벽하게 확정된 상태에서 게임이 발매된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포털이 왜 있는지 정도는 나와있죠.

주인공인 우주해병 둠가이는 시민들을 향해 발포하라는 상관의 명령을 거부하고 그를 폭행한 죄목으로 화성으로 좌천당했고,
그곳에서 Union Aerospace Corporation(UAC)라는 다행성 복합기업과 같이 일하게 된다.
UAC는 비밀리에 화성의 두 위성, 포보스와 데이모스를 연결하는 공간이동 장비를 실험 중이었는데, 최근 공간이동을 사용한 이들로부터 이상 징후를 포착했다.
신체 일부분이 뜯겨 처참하게 죽은 채로 나오거나 텔레포트 중 악마를 봤다며 겁에 질려 미치는 것이었다.
하지만 이러한 문제에도 불구하고 UAC는 공간이동 실험을 계속하였고, 어느 날 관문을 통해 악마들이 나오기 시작한다.
알 수 없는 문제로 인해 지옥으로 통하는 문이 열린 것이다.
기지는 순식간에 아비규환이 되고 이어 화성에서 둠가이가 소속된 지원 부대가 파견된다.
그러나 기지 내로 먼저 진입한 동료들과의 연락은 얼마 안 가 끊겼고 둠가이는 자신이 유일한 생존자임을 직감한다.
이제 플레이어가 살아남는 유일한 길은 악마들이 득실거리는 복잡한 기지를 뚫고 지나가는 것 뿐이다.

위에 나와있듯이 포털이 왜 있는지 이유가 나옵니다.
화성의 두 위성인 포보스와 데이모스를 연결하는 공간이동 장치가 포털인 것인데..
이 포털이 포보스와 데이모스를 연결했어야 하지만, 지옥과 연결되어 버린 것이었습니다.
때문에 포털을 통해서 지옥에 존재하는 악마와 괴물들이 쏟아져 나오게 된 것이었어요.
포털이 탐험 목적으로 만들어졌을 것이라는 추론은 어떻게 하신 건지 모르겠는데요.
둠가이는 군인입니다.  군대가 유지되기 위해서 보급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따로 설명할 필요도 없는 것이고
보다 신속하고 편한 보급을 하기 위해서 포털을 연구한 것이지만..
포털을 통해서 지옥이 개방되었으니 이로써 미지의 곳을 탐색하는 탐험이라는 의의가 생깁니다.
포털의 원래 목적은 탐험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알고있는 두 지역에 포털을 각기 한 대씩 세워서 빠르고 원활하게 공간을 이동하기 위해서 만든 것이죠.
포털을 세운 곳에서 포털이 세워진 다른 곳으로 이동되는 것이지, 전혀 모르는 미지의 곳으로 이동되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포털과 포털 사이를 공간이동하면서 그 사이에 차원이 열리게 되고 해당 차원이 지옥이었다는 것이겠습니다.
예상 외의 지옥과 연결되어 버리는 통에 미지의 세계를 탐색하게 된 것입니다.
본래의 목적은 포보스와 데이모스를 빠르고 간편하게 이동하기 위해서 만든 것이었어요.
미지의 세계를 탐험한다는 일은 전혀 있을 수 없는 일이었죠.

그러나, 둠 시리즈는 DOOM 3 (2004) 를 기점으로 리부트를 하게 되는데..
이때부터 소설가를 영입하여 게임의 스토리를 세부적으로 자세하게 다시 재구성하게 됩니다.
그리고 둠 3의 스토리 작가였던 매튜 J. 코스텔로가 2008 / 2009년에 둠 3에 기반한 소설을 두 권 내놓기도 해서
이후로 둠 관련 이야기들이 흥미롭게 재창조 되었습니다.
그러나 소설 둠의 내용이 게임 둠의 메인 스토리라고 하지는 않았기 때문에 소설은 사이드 스토리 정도로만 인정을 받고 있죠.

둠의 메인 스토리가 완벽하게 정리된 것은 2016년 정도일 것 같아요.

https://namu.wiki/w/%EB%91%A0(2016)/%EC%8A%A4%ED%86%A0%EB%A6%AC

위 링크에서 둠(2016) 스토리를 볼 수 있습니다.
이후로 둠 이터널(2020) => 둠 : 더 다크 에이지스(2025) 로 이어지게 됩니다.
둠 : 더 다크 에이지스는 2025년에 나올 예정이죠.

1 차차왕  
음...실례지만;;저도 이분처럼 글쓴이분 글이 이해가 안가네요;;; 외국분은 아니신지???? 뭔가 글이 왈도체나 이런거 같네요;;;
글의 내용이 뭔지는 모르지만 둠2016이랑 그 후속작인 둠 이터널은 진짜 갓겜이긴 함. 그래픽도 좋고 타격감 폭발음이 훌륭하더군요. 아주 역동적으로 하는 스타일의 겜인데, 취향 맞으시면 강추요!
스토리는 스포일러 같아서 전혀 말 못하겠습니다만, 닌텐도64로 나온 둠64 -> 둠 더 다크 에이지스 2025 -> 둠 2016 -> 둠 이터널 2020로 내용상 이어집니다.
뭐 스토리도 2016년작 둠 이후로는 지온님 말씀처럼 세세해지고 꽤 괜찮게 뽑혔지만, 이 겜이 딱히 스토리 몰라도 걍 때려부시고 다니는 맛에도 할수 있는 겜이라 ㅎㅎ
아 영화는 전혀 별개입니다. 겜하고는 상관 없어요.
1 만섭  
이 분 글 검색해봤는데 뭔소리를 하는지를 알수가 없음.
1 Hollkill  
글 잘 읽었습니다
1 만섭  
뭔 소리를 하는지 하나도 모르겠는데
3 SuBuS  
예전에 본것 같은데 마지막이 잘 이해가 되지 않는 영화였던 기억
1 Hollkill  
쉽게 글을 써야할듯 하네요 외국인 No ^^
1 만섭  
이 정도면 쉽게 글을 쓰고 말고의 문제가 아님.
1 만섭  
여기가 점잖은 분들이 많아서 망정이지.
다른 커뮤니티에 이랬으면 엄청난 악플이 쏟아졌을듯.
1 만섭  
이 분 글 쓴거 다 읽어봤는데 저는 도저히 이해를 못하겠는데.
이럴거면 쓰지를 마세요.
외국분이 아니라면 저는 개인적으로 병원에 가셔서 검사를 받는거를 추천드립니다.
1 Hollkill  
댓글들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