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국제 예매 코미디네요 ㅎㅎㅎ

영화이야기

부국제 예매 코미디네요 ㅎㅎㅎ

15 하스미시계있고 10 815 0

예매권 사태라는 초유의 촌극을 벌인 부국제 집행위.

3만장의 예매권을 풀어놓고 시스템 오류로 예매 당일 6천장 밖에 예매 성공을 못시켜 많은 시네필의 빈축과 분노를 가져왔지요.

그러면 자숙하고 정신을 차려야 하는데, 예매권 사태가 벌어진 당일 날 부국제 프로그래머 중 한 명이 저녁 회식 자리 사진을 인스타에 올렸습니다.

옆에 허문영 집행위원장이 식당에서 생수통 들고 주문한 음식을 기다리고 있고, 사진 올린 프로그래머는 뭐가 즐거운지 싱글벙글..


정말 여기 일하는 애들 나사가 하나 빠진 것 같습니다. 눈치가 더럽게 없는 애들만 모여있거나 말입니다.

군대로 치면 애들은 고문관만 모아놓은 것 같아요.

일을 하더라도 밥은 먹고 하는게 맞는데, 지금 상황이 어떤 상황인데 회식 사진을 올리나요. 모지리도 이런 모지리들이 없습니다.


회식을 잘마치고 트럼까지 끄윽하고 내놓은 해결책은 예매권 소지자에게 한해서 추가 예매를 한다고 하는 겁니다.

게스트들 주려고 남겨 놓은 자리를 조정해서 추가 예매로 돌린 거지요. 오늘 오후 두 시부터 일반 예매는 막아놓고 예매권 소지자에 한해서 추가 예매가 진행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또 웃기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부국제 예매는 이름, 전번, 생년월일만 넣으면 예매가 가능하고, 그것으로 자신의 예매 상황을 확인도 가능합니다.

그러다보니 이름, 전번, 생년월일을 아는 지인이 들어와서 그 사람의 예매를 취소해버린 경우도 발생했다고 하네요.

허술해도 너무 허술하네요


참 영화로운 부산 국제영화제입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10 Comments
1 시루나  
저도 회식사진보고 화났는데
그게 공식행사라고해서 그냥 넘겼습니다
어쩔수없이참석한듯
본문에도 언급했듯이 회식하지 말라는게 아닙니다. 공식 행사였으면 당연히 참석해여죠. 문제는 상황이 심각한 그 날에 프로그래머라는 사람이 실실 쪼개는 사진을 인스타에 올리는 건 정신 상태가 이상하거나 생각이 없는 사람이란거죠. 저는 그 사진을 보고 이런 인간들이 모여 있으니 그토록 많은 실수와 잡음이 계속 되는구나하고 바로 감이 오더군요.
15 달새울음  
예매자 본인도 아니고 지인이 로그인해서 취소를 하는 경우는 무슨 경우인지...ㅎㅎㅎ
이름,전번,생년월일은 친구나 직장동료만 되도 다 아는 정보군요.
예매 성공했다고 자랑하는 친구 있으면 저렇게 들어가서 취소해버리고 그 자리 본인이 다시 예매해서 가져간다네요.
영화과 학생들이면 충분히 가능할 듯합니다. 생일은 깨톡만 확인해도 가능한데요. 보안이 정말 허술하네요.
20 컷과송  
부산영화제의 운영 미숙은 제1회 이후 90년대 내내 지속되었습니다.
이제 영화제 전문 운영진들이 존속 가능할 정도로 국내 각종 영화제가 다기다종함에도 항시 영화제는 관객을 홀대하는 전통을 폐기한 적이 없습니다.
그들에게 관객은 언제나 표면적으로만 구성원의 1인일 뿐, 소위 '셀럽'이 아닌 일반인들은 그저 문화자본을 빨리 소비하려는 대상일 뿐입니다.
일례로 국내 거대 영화제들의 홈페이지에는 어느 하나도 '관객 게시판'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운영상, 경비상의 문제라고 하지만, 관객의 목소리는 전혀 신경쓰지 않는다는 내심이 드러나지요.
제가 궁금한 것은 과연 내년에 예상되는 경기 침체에도 영화제가 개최가능할 지입니다.
영화제 개최는 가능할 겁니다. 문제는 이제 이 규모로 할 거냐는 겁니다. 너무 비대하게 운영되고 있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알차고 실속 있는 영화제로 거듭나야 합니다.
3 킹오뚜기  
3 akadt  
10 에버렛  
요즘 많은 영화제가 이름, 전번, 생년월일만 넣고 예매할 수 있도록 바뀌는 거 같더라구요. 아이디, 비밀번호로 로그인해서 예매하던 방식에서 이름, 전번, 생년월일만 넣고 예매할 수 있는 방식으로 바뀐 곳도 몇 군데 있던데 왜 그렇게 바뀌는 건지 모르겠어요.
추가 예매 관련해서 가장 어이가 없던 건 추가 상영 예매가 금요일부터 열려있었고 심지어 매진된 회차도 있었다는 거였어요. 나중에 일괄 취소하긴 했지만 무슨 일을 이렇게 하는지 어이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사람들이 벌써부터 걱정이 많더군요. 일하는 것보니까 영화제가 시작되고 이중 예매된 상황도 생기지 않을까하는 우려도 나오는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