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상영작 중에서 꼭 봐야 할 영화

영화이야기

지금 상영작 중에서 꼭 봐야 할 영화

데이빗 로워리 감독의 <그린나이트>, 녹색 기사가 개봉되었더군요.

아무 정보도 없이 있다가 집 앞 영화관으로 달려가서 봤는데 가웨인과 녹색 기사에 관한 영화였습니다.


로워리 감독의 영화는 <고스트 스토리>(2017)를 보고 깜짝 놀랐는데 <미스터 스마일>(2018)을 보고 '이 사람 진짜배기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전작들(<에인트 뎀 바디스 세인츠>, <피터와 드래곤>)까지 찾아봤습니다.


<그린나이트>는 어둡고 느리기에 할리우드 영화의 무드와 리듬과는 거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수려한 카메라 움직임과 상업 영화에서는 보기 드문 쇼트가 보는 눈을 즐겁게 합니다.

예컨대 가웨인이 말을 타고 목적지를 향해 출발하는 장면은 말그대로 그냥 가웨인이 말을 타고 뚜벅 뚜벅 가는 모습을 롱테이크로 찍었습니다. 이 장면이 묘한 감동을 불러일으킵니다.

  

'저렇게 찍어도 되는구나'하고 장탄식을 하게 되는 장면입니다. 영화를 저렇게 찍으니 오히려 배경이 되는 중세의 시간, 그 시간의 유장함을 불러 일으키는 것입니다.

영화의 절정은 마지막 장면입니다. 긴 시간을 대사 없이 이미지로만 보여줍니다. 영화가 무엇이어야 하는 가를 아는 자만 할 수 있는 대담한 전개.

 

영화 내내 액션이나 제대로 된 로맨스도 없지만 쇼트의 전개만으로 영화가 드라마틱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 내는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올 해 극장 개봉된 영화 중, 놓쳐서는 안될 걸작입니다.

언론에서 연말 '텐 베스트'를 뽑을 때 못 본 것을 후회라지 마시고 미리 미리 챙겨보시길 간곡히 바랍니다.


데이빗 로워리 만세~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17 Comments
13 쪼으니까  
오! 오!
이거 보고 싶네요
존 정보 고맙습니다
꼭 보세요. 정말 독특한 영화입니다.^^
13 쪼으니까  
네네!!!
추천작이라 꼭 봐야겠어요
고맙습니다
26 장곡  
감사합니다.
꼭 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4 스눞  
<고스트 스토리>를 보고 "어, 이거 뭐지!?" 뒷통수를 세게 얻어 맞은 것 같은 기분이었습니다.
유령 C-1 의 투신(다시 죽음) 이후,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며 같은 공간에 다성적 층위의 시점을 풀어 놓는 걸 보고는, 이야 이게 뭔 야이 씨...
 
그래서 저도 로워리 감독의 영화를 역주행 하며 찾아 봤고요. <미스터 스마일>도 물론 챙겨 봤네요.
보면서 <피터와 드래곤> 등 전작들과 <고스트 스토리> 이후 영화들과의 접점을 찾지 못해 당황스러웠던 기억이 납니다.
기다리고 있던 <그린 나이트>를 보고 싶은데 상영관 적고 하루 두 타임 상영에 시간마저 극악무도... -_-;
저처럼 꼬박 출퇴근을 해야 하는 월급쟁이 입장에선 정말 극장에서 보기 쉽지 않네요.
하스미 님 뽐뿌 글을 읽고 더욱 분발해야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로워리 감독, 만세! : )
이 영화에서도 <고스트 스토리>와 유사한 지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서포 김만중의 <구운몽> 분위기도 나고요. ㅋㅋ
로워리 감독은 자연광을 선호하며 카메라 업/다운을 즐겨 사용합니다. 어린 시절 롤러코스터를 타는 듯한 동심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것 같기도 합니다.
뜬금 없지만 저는 로워리 감독의 이번 영화에 자극을 받아 켈트족 관련 책을 끌어모으고 있습니다. ㅎ
34 금과옥  
이런 영화는 놓쳐서는 아니 되는 영화입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
13 약골  
올해 최고의 영화였습니다.
26 장곡  
한글 자막을 구할 수 있나요?
12 블랙헐  
박평식이 7점을???
하스미시계있고님~ 영화 리뷰 유튜버 하실 생각 없으십니까? 진심으로 여쭈어 봅니다.
1 굳디  
하스미 시게히코도 <에인트 뎀 바디스 세인츠>를 보고 감명받아 데이빗 로워리의 연락처를 수소문해 신인감독시절이었던 그와 이메일을 주고 받은 적 있다고 합니다.

데이빗 로워리를 향한 신뢰와 애정이 리얼 하스미 시게히코와 똑같으시고,
동시에 문장의 경쾌함이 리얼 하스미의 글을 보는 것만 같아서 웃기고 재밌으면서 신기하고 묘하게 감동적이네요.

꼭 극장에서 챙겨보겠습니다.. ㅎㅎ
10 에버렛  
기대만큼 대단한 영화는 아니었지만 마지막은 정말 경이롭더군요
S 컷과송  
8월말에 폐관하는 서울극장에 마지막으로 다녀왔습니다. 로드 무비를 보고 나왔는데, 종각 길거리에는 태극기 부대라는 로드 파이터들이 행진 중이었습니다.
저는 위 글에서 말씀하신 마지막 장면이 오히려 불필요한 자의식 과잉의 해설체로 보여서 전작들에 비해 퇴보로 보였습니다.
17 바앙패  
홍보 안하는 좋은영화네요
3 꾸루루루꾸  
상영하는 극장이 별로 없어서 아쉽네됴
1 odrihavefun  
속도부터 질감까지 영화 너무 좋네요.
2 bravelife7307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