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 애수, 1940." 같은 짠한 영화 추천좀요?

영화이야기

영화 " 애수, 1940." 같은 짠한 영화 추천좀요?

9 영화는예술 18 1679 0

제가 장르 불문하고 영화를 보는데,

아직까지 멜로중에 영화 "애수" 같은 명작을 못찾고 있네요. 

멜로중에 애수 같이 남여간의 이별, 회한, 정만 안타까운 그런 영화 또 없을까요?

제가 독신이라 그런지 이 영화는 참 생각이 많이 납니다.


대신 짱깨, 일본 영화는 추천 안해주셔도 됩니다.

대만, 홍콩은 열외구요.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Author

 
18 Comments
1 광동아재  
Waterloo Bridge의 주연이 비비안 리, 로버트 테일러 였나요? 정말 명화인 건 분명합니다. 저또한 현재 알려준 것 중 화질 상태가 가장 좋은 1기가 짜리 파일을 보유중입니다.
한가지 특이한 점은 당초 상영된 본토에선 40년대 당시 그다지 흥행을 못했는데 유달리 아시아에서도 한국에서만 엄청남 인기를 끌었다는 겁니다. 
오래된 명화들이 메이저 영화사들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리마스터링 과정을 거쳐서 블루레이 심지어 UHD로 재출시되는데 이 작품은 유달리 지금껏 블루레이 버전이 출시된 적이 없습니다.
3 histranger  
회한이라면 역시 쉘부르의 우산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9 영화는예술  
답변 감사드립니다. 광동아재님 말씀대로 가끔은 유명한 영화인데 고화질 동영상을 찾기 어려운 작품들이 있더라구요. 제가 아는 영화 중 에서는,
닉키와 지노, 아틱 히트, 눈과 불, 칼리파 부인, 모터 솔저 같은 영화들은 고화질 영상은 커녕 영문자막 찾기도 힘듭니다.
근데 영화라는게 저 어렸을 적에는 CRT 브라운관 TV로 주말의 명화, 명화 극장으로 영화를 봤었는데 그때 그 기억이 잊혀지질 않아요. 최근에 본 영화중에는 저화질 소비버 탈출을 보고 블루레이 화질을 다시 다운받았는데, 이상하게 저화질로 볼때같은 느낌이 안들더라구요.
저도 영화 찾아 삼만리 하다가 여기까지 오게 되었는데, 이곳에서 참 영화 고수님들과 해박한 지식을 갖고 계신 분들이 많다는것을 느끼고 이 사이트를 아주 사랑합니다.
부디 좋은 영화들을 위해 애쓰시는 회원님들의 노고에 감사 드리고, 광동아재님의 답글 감사드립니다.
24 umma55  
<Waterloo Bridge>는 오리지날이 1931년판입니다.
왠지 이 영화에 끌려서 번역도 해볼까...생각 중인데, 저화질판밖에 없네요.
9 영화는예술  
umma55님

애수의 호수(Leave Her to Heaven, 1945.)
진 티어니 주연

이 영화 자막 부탁드립니다. 아주 재밌을거 같아요.
24 umma55  
자료 갖고 계세요?
21 에릭카트먼  
일단 이 작품 dvd 출시됐고 소장중입니다
(추후에 sub 작업을 해 볼 수도 있겠지만 당장은 못할 것 같아서 제가 하겠다 라고 단언은 못하겠네요 ㅜ)

엄마님의 번역이 이 허술한 dvd 번역본보다야 훨씬 훌륭하겠지만 행여나 중복 작업이 될 수 있어서 노파심에 남겨봅니다
24 umma55  
앗, 감사합니다!!
9 영화는예술  
네. 가지고 있습니다. 보내드릴까요?
24 umma55  
23 다솜땅  
닥터 지바고는 어떤가요? ㅎ
9 영화는예술  
닥터 지바고, 유리 지바고. 영화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안보시분 거의 없으실거요. 러시아 영화는 스케일과 웅장함, 거기에 클래식한 음악이 아주 강정이죠. 근데 러시아 영화들이 그리 우리나라에 많이 알려지진 못한거 같아요. 닥터지바고, 러브오브모스크바, 이너서클, 나는 모스크바를 걷는다. 정도죠. 아무튼 답변 감사드립니다.
1 아르헌  
엘비라 마디간(Elvira Madigan (1967) )은 보셨나요? 안 보셨으면 한번 감상해 보세요. 감수성이 예민한 사람은 안구에 습기가 촉촉해지는 영화죠
9 영화는예술  
감사합니다. 다운은 받아놨는데 못보고 있어요. 영화 욕심만 많아서요. 근데 이게 고화질이 없더라구요. 혹시 고화질 영상 있으시면 정보 좀 주세요. ^^
9 오징어야  
러브 어페어, 1994 는 어떠실까요? 저한테는 인생영화인데.. 스토리, 영상미, 배우들, OST 전부 다 저는 사랑합니다.
1 광동아재  
검색 결과 위의 엄마 님 말씀대로 31년도가 원판이었군요. 또 한 수 늘었습니다. 어릴 때 티비에서 자주 틀어준 애수는 40년 버전이었지요. 어머니가 처녀 시절 가장 좋아하던 배우가 찰턴 헤스턴 과 로버트 테일러이기도 해서 자주 들은 것도 있었구요. 그외 언급하신 Leave her to Heaven 현재 고화질 8기가 짜리 받고 있습니다. 한국보단 역시 여기가 영화 구하긴 여건이 좋네요^^
1 운리끼  
데이빗 린 감독의 '밀회' 제 인생작 입니다.
9 영화는예술  
밀회 다운받아놓고 보지 못했는데, 이제 좀 쉬면서 봐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