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채널 구성도 괜찮을꺄요?

홈시어터/프로젝터

2.1채널 구성도 괜찮을꺄요?

1 추추추추스스스스스 5 1566 0

lg 5.1채널 셋트로 나온거 사용하다가 리시버랑 센터가 동시에 고장나서 저가형 앰프에 엘탁스 모니터3 구성으로 사용중입니다.


아무래도 음악 감상용으로는 2채널도 괜찮은거 같은데 영화나 드라마 볼때는 센터 스피커가 없어서 그런지 대사가 잘안들리는거 같네요.


그래서 지금 생각중인게 센터랑 리시버 구해서 2.1채널 구성을 해볼까하는데 괜찮을까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5 Comments
4 어우쿠쿠비  
그렇게되면  좌 센터 우 3채널 인건가요? 그렇게 쓰시는분들도 계시긴한데 차라리 심플한 사운드바가 더 낫지않을가싶네요.
12 블랙헐  
(2)는 좌우채널이고 (.1)은 우퍼베이스로 알고 있는데 어떻게 구성하실지 궁금 그리고 효과, 만족도도 궁금해지네요~
그런데 거의 일반적으로 2.1로 가는데 불편함을 느끼시니 업그레이드나 마이너그레이드를 해야겠죠. 수천만원 스피커도 듣는이에 따라 수십, 수백, 그리고 억 단위까지의 값어치가 있으니까요.
물론 수십만원으로 책정한 게 나쁘다는 의견은 아닙니다. 정말 인간의 귀는 정말 정말 간사하거든요. 빠져들면 만족을 못해요. 그래서.....쫌 까먹었던 적이.....
10 disterbed  
옵티컬케이블로 5.1 홈시어터 연결 사용중에 있습니다.

컴터에 dolby atmos for headphone 을 설치가 되어 있어서 우퍼달린 헤드폰으로 상세한 사운드로
귀호강하며 감상을 했죠. 물론 쿵쾅 거리는 우퍼의 느낌은 덜하지만 그래도 좋은 사운드를 들려 주었죠.
 
그러다 문득 떠오르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어??? 잠깐 홈시어터 연결을 컴터 3.5 단자에 한번 연결해 보자 해서 즉시 실행에 옮겼죠.
어차피 헤드폰도 좌우 한쪽씩이니 3.5 단자에 연결하면 dolby atmos for headphone 가상사운드가 잘 나오는가를...

홈시이터의 돌비 및 프로로직 기능을 제외하고 2.1CH로 변경 및 노말모드로 변경~!! 뚜둥~!
아주 좋은 소리를 들려 줍니다.

3.5단자에 연결하고 유튭에서 5.1 테스트도 해봅니다.  오~!!! 리어, 센터, 프론트, 우퍼등의 소리가 잘 걸러져 나오더군요.
2.1채널로 감상해본 결과도 만족스러웠습니다.

홈시어터 구성이 좌우프론트 스피커는 각각 트윗 스피커 한개씩, 미드 스피커 4개씩 달려 있고 우퍼는 70W ~ 이정도면 충분히 감상 가능할 듯 합니다.

dolby atmos for headphone 소프트웨어의 도움을 받으면 좋을 듯 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1 시나77  
2채널로 듣다가 7.1채널로 왔는데 5.1채널과의 차이는 크지 않지만 다시 2채널 또는 2.1 채널로 가기는 절대 어려울 것 같습니다. ^^;
3 BAE012  
사운드 바도 괜찮나요?
5.1채널 때문에 홈시어터를 고집중인데..
입체감 차이가 어느정도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