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자막자료실

에이전트 오브 쉴드 5x12 한글자막

giphy.gif
안녕하세요! 치즈피자입니다

오늘은 드!디!어! 
그토록 말이 많던
쉴드의 100번째 에피소드
를 들고 왔습니다

이번 에피소드의 제목은
The Real Deal
인데 이게 중의적인 의미로 쓰여서요
1) 가치 있는 것 (중간에 그런 문맥상으로 쓰입니다)
2) 진짜 거래 (콜슨과 고스트 라이더와의 거래)
[이 두번째 의미에 대해 아니라는 분들이 계시는데 많은 원어민 친구들이 중의적인 해석이 가능하다고 봤습니다!]
그래서 둘다 적어놓았습니다

정말 보는 내내 약간 충격을 먹었습니다
특히 요즘 드는 느낌은
에오쉴이 점점 마무리를 내는 듯한 느낌이랄까요...
이번 시즌이 마지막 시즌일 거라는 이야기가 많고
심지어 작가들도 이번 시즌 마지막화를 미드 최종화처럼 쓰고 있다고 얘기했습니다

원래 미드 특성상 연장되면 계속 진행하고 
취소되면 그냥 사라지기 때문에
다 매 시즌 끝에 약간의 열린 결말(?)이나 떡밥을 뿌리고 끝나는 그런 결말을 맞게 되는데
(그게 미드의 단점 중 하나입니다)
몇 개는 말도 없이 취소되니 
결국 그 떡밥은 뭘 위한 거였는지 결국 모르게 될 때가 많죠

에오쉴 관계자들 말로는 그들이 이 드라마를 정말 사랑하기 때문에
이 드라마가 그렇게 열린 결말로 끝나는 걸 원치 않는다고...
그래서 자신들 손으로 이번 시즌의 끝에 약간의 매듭을 지어
여기에서 끝나도 완벽한 엔딩이 될 수 있게 한다고 하더라구요
(안돼 나의 에오쉴 ㅜㅜ)

그!래!서! 떡밥 회수가 참 많습니다. 
저는 또 중간에 콜슨의 두려움이 뭔지 나오는 장면이 있는데요
그 부분이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반대편의 입장이 꽤 설득력 있게 전달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미리 얘기해주지 않았다면 저도 뭐가 맞는 말인지 헷갈렸을 거예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마지막 10분입니다.
여러분 마지막 10분이예요

진짜 이번 화는 정말... 아아...

스포를 안하고싶은데
동시에 말하고 싶은건 많으니...

그냥 가서 보세요 ㅡㅅㅡ

이번화를 번역할 때 좀 힘들었던 부분을 나열해보자면
존댓말에 들어가는 You가 힘듭니다.
흔히 한국어에서는 그런 경우 그 직책을 집어넣는데
선생님, 박사님, 교수님 등등
콜슨은 대장님인지 국장님인지... (수령님)
우선은 대장님이라고 번역했습니다

또 힘들었던 게 정해진 문구랄까요
관습상으로 특정 상황에서 이미 정해진 말들 있잖아요
통화 연결 안내 메시지라던지 그런 거요
(그리고 마지막 10분이요)
그런 거를 번역할 떄는 그런 분야에도
관심이 많아야 하니 
그저 걸어다니는 백과사전이 되야 하겠군요

다음 화는 제목이 "원리"입니다
(되게 형이상학적이네여)

시간이 많이 늦었네요
여러분도 이번주도 쉴드 보시고 힘내시고
즐거운 한 주 되세요!

감사합니다 xD

(받아가실 때 댓글 하나씩만 남겨주세요!)

↓↓릴릴리아↓↓
Marvels.Agents.of.S.H.I.E.L.D.S05E12.HDTV.x264-SVA




 

,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GIVE 10 MP 1 원더코드
정말 감사합니다. 끝이 보여서 더 설레고 아쉽네요 ㅠㅠ
1 friendly90
댓글내용 확인
4 Cheesepizza
댓글내용 확인
1 friendly90
댓글내용 확인
4 Cheesepizza
이제 곧 봄방학인데 시간이 나면 TOP 10 영상들 다 번역해서 올려보도록 할께염

히어로 미드 추천으로는 "The Gifted" 추천합니다. 최근 작이긴 한데 엑스맨 세계관이지만 엑스맨 안봐도 충분히 이해 가능하구요.
에오쉴에서 인휴먼들이 와치독스와 정부와 사람들의 그런 인종차별적인 시선으로 차별받는 것을 조금씩 그렸다면
이건 뮤턴트들의 그런 면을 담고 있어요! 그런데 FOX가 돈을 팍팍 줘서 그런지 캐릭터들이 능력을 많이써요!!
그래서 훨씬 좋다는... 정말 잘 구성되어있고 숨겨져 있는 의미가 많아 꼭 추천하는 미드입니다!

맞습니다 ㅜ 아아.. 마틴 대신 콜슨... 음 그래도 아직까지는 직접적인 쉴드에 대한 언급이 없었는데 우선은 인피니티워에서 어떻게 되는 지 보죠!
우선은 앤트맨과 와스프에서 한국인 쉴드 요원 등장이 확정이니까 그 때쯤되면 드라마와 영화와의 길이 어떻게 갈라설지 확실하게 드러날 것 같네요 ㅜㅜ
8 Enuf
고맙습니다
GIVE 50 MP S 황인구
감사합니다
1 에오에오
와 근데
미래떡밥 나올떄부터 그런 반전은 어쩌면 뻔한거라서 감안하고 봤던거라 음 그렇게됬군 하고 넘어갔는데
필슨의 공포는 ㄹㅇ 어라? 진짠가 이랬음 ㅋㅋㅋㅋ 이딴식으로 끝낼려고 이러나??

그리고 에오쉴 보면서 늘 드는 생각이지만 여타 1군 히어로들은 어디서 뭘 하고있는건지 이런 지구적 위기가 왔는대 코뺴기도 안보이는거야 ㅋㅋㅋㅋ
물론 어른들의 사정이지만......
4 Cheesepizza
저도 그 생각 들면서 봤어요! 그래서 그 부분이 참 흥미로웠습니다.

여담으로 1군 히어로들은 지금 보라돌이 잡으러 갔습니다.
정보에 의하면 그 전까지는 "테러리스트"활동을 하고 있었다네요
어찌보면 지금 쉴드 신세랑 어벤져스 몇몇 멤버들 신세랑 좀 비슷한 거 같네요
1 에바펫
소중한 자료 고맙습니다
1 자몽
항상 감사드립니다!
1 트루다마
감사합니다^^
1 qhxhdskf
감사합니다 잘볼게요
GIVE 100 MP M 再會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