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렉산더 대왕 (Alexander The Great , 1956) DVDRip.XviD - SAPHiRE

자막자료실

알렉산더 대왕 (Alexander The Great , 1956) DVDRip.XviD - SAPHiRE

https://cineaste.co.kr/bbs/board.php?bo_table=psd_caption&wr_id=769735










 





 






 





 





 





 





 





 





 





 





 





 







 




드라마 | 미국, 스페인 | 143 분 | 개봉 1957.10.09





일명 : 알렉산더 그레이트





감독 : 로버트 로센 Robert Rossen





출연 : 리처드 버튼, 클레어 블룸, 프레드릭 마치, 윌리엄 스콰이어, 마이클 호던










 












 




 





 





유럽, 아프리카, 아시아 3개의 대륙을 정복하고 최초로 동, 서양의 융합을 이루며 헬레니즘 문화를 형성했던 역사상 가장 위대한 정복자 알렉산더 대왕의 이야기를 그린 서사극. 20세에 왕위에 올라 13년 만에 그리스, 페르시아, 인도에 이르는 대제국을 건설하고, 33세에 돌연사로 생을 마감한 그의 짧은 일생을 스펙터클하게 다루었다.




 











 











기원전 356년, 마케도니아의 필립 왕과 올림피아스 여왕 사이에서 태어난 알렉산더는 20세의 어린 나이로 왕위에 오른다. 통합된 그리스 군대를 이끌고 당시 최강이라고 불리우던 페르시아 군대와 격돌한 가우가멜라 전투에서 대승을 거둔 알렉산더는 대제국건설을 위한 동방 정벌에 나선다. 25세의 나이로 (당시 알려진) 세계의 대부분을 차지한 그는 인도 코끼리 부대를 상대로 벌이는 마지막 전투에서 승리하기까지 2만 2천 여 마일의 대장정동안 단 한차례도 전투에서 패하지 않고, 역사상 전무후무한 대제국을 건설한다.





 






아시아와 그리스의 문화를 융합하기 위하여(Crossover/ 헬레니즘 문화로 발전) 인종 교류도 서슴치 않았던 그는 자신이 직접 페르시아 공주와 결혼을 하므로서 (30세에) 몸소 그 의지를 실천 하였다는데 이런 동서양의 문화적 교류는 오늘날까지도 그의 가장 위대한 업적으로 손꼽히고 있다.
(헬레니즘 문화->로마 문화->유럽 문화->미국 문화 순으로 세계는 그 역사적인 발전을 하였는데 자기네 문화만 최고라고 밀어붙이는 오늘날의 누구보다 훨씬 관대 하다.)
그러나, 독살이라는 설도 있고 풍토병으로 죽었다는 이야기도 있지만,33세의 젊은 나이에(BC 323), "알렉산더"는 그만 이국땅, "바빌론"에서 타계를 하고 만다.






만일에 그가 이때 죽지 않고 더 오래 살았다면 인도를 포함한 중국까지도 정복하였을까? 어쨌든 그가 죽고 나서 그리스는 삼등분이 되고 또 세력은 점차 약해지면서 오늘날은 이런 전설로 먹고사는 약소국으로 변하고 말았다.
 

Comments

20 엽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