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광시대 (The Gold Rush, 1925) 최초 영상 복원판 (Criterion)

자막자료실

황금광시대 (The Gold Rush, 1925) 최초 영상 복원판 (Criterion)

https://cineaste.co.kr/bbs/board.php?bo_table=psd_caption&wr_id=1319375

초기 상영은 흑백 무성영화(1925) 입니다만 음악과 나래이션이 삽입되어 1942년 재개봉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1925년 초판의 영화가 소실되었는데 본 영화는 1925년판 최초 개봉판을 복원한 영화입니다.

기존의 한글 자막을 일부 참조했습니다.

참고한 영문 자막도 함께 올리겠습니다. (이 영문 자막도 싱크가 맞습니다)


기존의 자막 싱크 정도만 손질해서 혼자 보는 정도였는데 한편 전체를 작업해서 업로드를 하는건  처음이라 많이 부족합니다. ^^


상영시간 : 1:29:14


----

금광을 찾아 알래스카에 온 찰리

죄를 짓고 도망중인 블랙라센

이곳 알래스카에서 막 금광을 발견한 빅짐


이 셋은 눈보라를 피하던 중 범죄자(도망자) 블랙라센의 오두막에서 함께 지내게 된다.

눈보라에 갇힌 그들은 음식을 구하기 위해 제비뽑기로 나설 사람을 정한다.

블랙라센이 걸려서 길을 떠나지만 그를 검거하려는 추적자을 만나 그들을 죽이고 도망가다 빅짐의 금광을 우연히 발견하게 된다.


오두막에 남은 찰리와 빅짐은 너무 배가 고파 구두를 끓여 먹으며 버텨보지만 굶주림에 지친 빅짐이 찰리를 잡아 먹으려한다. 그러던 와중에 곰을 사냥하게 되어 겨우 굶어 죽는걸 면하게 된다.


눈보라가 끝나고 빅짐은 자신의 금광지로 돌아가지만 그곳에서 금을 훔치고 있던 블랙라센에게 맞아 기억을 잃게 된다. 블랙라센은 일부 금을 가지고 도망가는 길에 눈사태로 죽는다.


간신히 마을에 도착한 찰리는 댄스홀에서 조지아를 보게 되고 그녀에게 반한다. 그녀는 찰리에겐 관심이 없지만 추근대는 잭을 따돌리기 위해 찰리와 춤을 추게 된다.


이후 조지아는 행크의 오두막을 지키는 찰리와 만나게 되고 그가 자신을 좋아하고 있음을 눈치챈다. 조지아 친구들과 함께 송년회 약속을 하고 찰리는 온갖 노력을 기울려 송년회 만찬을 준비하지만 조지아는 그것을 잊어 버린다.


조지아는 계속 자신에게 대쉬하는 잭과 애인사이가 되지만 다툼이 생기고 사과하는 내용과 사랑한다는 맺음말의 편지를 잭에게 보내지만 잭은 그냥 장난으로 그 편지를 찰리에게 전한다.


찰리는 조지아도 자신을 좋아하는 줄 알고 그녀에게 열렬히 사랑을 고백한다. 그 와중에 자신의 금광 위치을 기억하지 못하는 빅짐은 눈보라속에 갖혔던 오두막이 자신의 금광 근방이고 그 오두막 위치를 아는 찰리를 찾아 헤매다 결국 댄스홀에서 사랑 고백중인 찰리를 만나게 된다.


빅짐은 찰리에게 오두막에 함께 가주면 자신의 금광을 나눠주겠다며 그와 함께 금광을 찾아 백만장자가 되어 미국으로 되돌아간다.


미국으로 향하는 배에서 찰리는 기자들을 위해 옛날 탐광시절때 입었던 넝마를 입고 포즈를 취하다가 조지아를 만난다. 조지아는 그가 밀항자인 줄 알고 도와 주려 한다. 그녀의 아름다운 마음씨에 감동한 찰리는 또 한번 깊은 사랑을 느끼고, 그녀의 손을 잡고 카메라 앞에서 포즈를 취한다.


----

찰리 채플린이 제작, 감독, 각본, 주연 등 1인 4역을 맡아 천부적인 재능을 보여준 영화로 채플린 본인이 가장 사랑하는 작품 중의 하나다.

일확천금을 꿈꾸는 광부들이 얼어붙은 산길을 긴 열을 지어 올라가는 '골드 러쉬'의 사진을 보게된 채플린은 이 영화를 구상하게 되었다고 한다.


블랙라센이 오두막에서 나가라고 하는데 문을 열자 바람때문에 밖으로 나가지 못하는 장면

굶주림에 허덕이며 찰리와 빅짐이 구두를 삶아서 추수감사절 정찬으로 분위기를 갖추며 먹는 장면

오지 않는 조지아를 기다리며 송년회 준비를 하던 찰리가 꿈속에서 그녀들을 즐겁게 해 주던 포크 꽂은 바케트빵 댄스

우여곡절끝에 금광근방에 오두막에 도착했지만 절벽에서 떨어지려는 오두막에서의 사투 장면 등...

찰리 채플린 하면 생각나는 많은 장면들이 이 영화속에 있다.


1925년에 무성영화로 발표 되었지만 1942년 재편집되어 채플린의 내레이션과 음악이 삽입되어 다시 개봉되었다. (본 영화는 1925년 최초 개봉을 기준으로 복원되었고 1942년에 사용되었던 음악을 2007년 티모시브록의 지휘로 재녹음해서 삽입되었다)


찰리(찰리 채플린) : 외로운 탐광자, 빈손으로 금광을 찾아 알래스카에 와서 우여곡절끝에 금과 사랑 모두를 가지게 됨

빅짐(맥 스웨인) : 금광 발견자, 블랙라센과의 싸움으로 금광 위치를 잊어버리지만 찰리의 도움으로 금광을 찾게 되어 찰리와 함께 백만장자가 됨

블랙라센(톰 머래이) : 범죄자, 우연히 빅짐의 금광을 찾아서 그것을 도둑질하려다 빅짐을 때리고 도망가다 눈사태로 죽게 됨

조지아(조지아 헤일) : 금광 도시의 댄스홀에서 일하는 무희, 자신에게 대쉬하는 잭과 잠시간 애인사이가 되지만 따뜻한 마음으로 찰리를 대하게 되어 결국 찰리와 사랑을 이루게 됨

잭(말콤 웨이트) : 조지아에게 관심을 보였던 남자, 그녀에게 치근덕대지만 그녀의 사랑을 가볍게 여기고 찰리를 놀리기 위해 그녀의 사랑이 담긴 편지로 장난을 친다, 결과적으로 찰리와 조지아의 사랑을 이루는데 도움을 주게 된 격


- Heisme


황금광 시대 (1925)

The Gold Rush

코미디/어드벤처

미국, 전체관람가

(감독) 찰리 채플린

(주연) 찰리 채플린



ec67d2f0b96f268e728175623f8cdc12_1568386396_9619.jpg

ec67d2f0b96f268e728175623f8cdc12_1568386400_2417.jpg

 

"위 출처는 커뮤니티 '씨네스트'입니다. https://cineaste.co.kr 이곳에 오시면 다양한 피드백과 관련 자료가 있습니다. 아울러 스크립트를 이용한 불펌을 금합니다.

그리고 타 사이트 업로더 여러분께도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저작권 문제로 삭제되더라도 가급적이면 퍼가시는 것보다는 링크로 연결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 ,

 

Comments

8 코로바밀크
채플린 도장깨기 중입니다 감사합니다
10 cinephile001
추억을 더듬으며 다시보고 싶었는데 자세한 소개글까지 있군요.
감사드립니다. ^^
5 호빵이
감사합니다.
13 zzazzerdamn
감사합니다
37 Rookie
감사합니다
1 문화동
감사합니다. 수고많으셧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