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 히스토리 단편 다큐멘터리 입니다. ( Big.History.S01E17.The.Big.History.of.Everything.720p.HDTV.x264-DHD.mp4 )

자막자료실

빅 히스토리 단편 다큐멘터리 입니다. ( Big.History.S01E17.The.Big.History.of.Everything.720p.HDTV.x264-DHD.mp4 )

https://cineaste.co.kr/bbs/board.php?bo_table=psd_caption&wr_id=1146619

"위 출처는 커뮤니티 씨네스트 입니다. https://cineaste.co.kr이곳에 오시면 다양한 피드백과 관련 자료가 있습니다. 아울러 스크립트를 이용한 불펌을 금합니다. 

그리고 타사이트 업로더 여러분께도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저작권 문제로 삭제되더라도 가급적이면 퍼가시는것 보다는 링크로 연결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8215e1193ed57a256a46ad85debafc3a_1532272143_3764.jpg


안녕하세요! 그동안 눈팅으로만 여러 영화 자막을 다운받으러 씨네스트를 이용하다가, 이제야 가입(사실 예전에 가입 및 소소한 활동을 했었지만 비번을 잊어먹어서 재가입함) 해서

사실상 처음으로 게시물 올려보는 씨네스트 프로 눈팅러 입니다.


영화 만큼이나 다큐를 좋아하는 저는 예전에 히스토리 채널이라는 곳에서 " 빅 히스토리 " 라는 다큐멘터리를 하는걸 인상깊게 봤는데요.

이후에 소장하고 싶기도 하고 아니면 다시 한번 보고 싶어서 인터넷으로 한참 찾다가 포기하고 안타까운 마음으로 어디 있니 그리워 하고 있었습니다.

잘 모르겠지만 이게 BBC 라는 곳에서 만들었다거나 빌게이츠 지원이 있었다거나 사이언스 tv 등등에서도 방영했다거나 하다던데 잘은 모르겠습니다^^

몇부작 이렇게 길게 되어있는걸 다운받고 싶던게 아니라 1시간 30여분 정도로 에쎈스만 제작된 빅히스토리 ep 17 단편 입니다!^^


어쨋든 많은 시간이 흘러... 설마 아직도 올려져 있지 않을까 국내외 가리지 않고 검색 하다가 드디어 외국 사이트쪽에서 영상을 다운 받을수 있는 링크와 사이트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보잘 것 없는 검색 결과물이지만 찾는 분들이 계실까 해서, 또 실제로 씨네스트에 이 영상물을 찾았던 비스무리한 게시물을 발견하여 영상다운할수 있는 링크와 자막을 올립니다.


https://archive.org/download/Big.History.S01E17.The.Big.History.of.Everything.720p.HDTV.x264DHD/Big.History.S01E17.The.Big.History.of.Everything.720p.HDTV.x264-DHD.mp4

( ▲ 우선 영상을 다운 받을 수 있는 링크 입니다. 눌려진다면 누르시면 되고, 안눌려지면 ctrl + c  and ctrl + v 로 주소창에 복붙 해주세요^^; )


그동안 무수한 자막을 다운받아 보고 했지만.. 정작 만들어도 보고 수정해도 보고 하던 것만은 어언 14년여 전일입니다. 그래서 자막 제작 혹은 수정 프로그램 이름도 모두 까먹어 버렸어요

그래서 일단 영어 자막은 사이트에서 첨부되어있는 그대로 올리고. 한글 자막은 구글 번역기;;;; 돌려 첨부해 올립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가는 세월을 이길수가 없네요.


사족을 좀 더 달면 솔직히 매번 자막 이렇게 무료로 다운받아 쓰면서. 개인적으로 사례를 피드백할수 있는 방법이 없어 그냥 보는게 너무 양심에 걸렸습니다.

정말 그냥 봐도 너무 정성스레 잘 번역되어있던 몇편 정도는.. 자막 제작하신 번역가 님께 밥이라도 한끼 사고 싶었습니다.

(대표적으로, 최근엔 혹성탈출 진화의 시작 자막에 폰트에 색깔 및 크기 변경 다 해서 넣어주신 beamknight@naver.com 분이라던지.. 정말 인상깊은 자막이었습니다.

직역으로는 어색한 대목에, 절묘하고 오버스럽지 않은 의역과 전문용어에는 각주의 향연 ㅠㅠ 그리고 기억나지 않는 다른 수많은 한국의 훌륭한 씨네스트의 번역가님들도!)

작은 게시물의 자리를 빌어 진심으로 감사함을 전합니다. 복 받으실거에요! 일산에 사는 분 계시면 댓글로 만나 육쌈 냉면 시원하게 한그릇 같이 드시지요! 안되면 어쩔수 없구요^^!


엄청 덥지만 시원한 여름밤 되세요!

 

Comments

33 스피리투스
고맙습니다.
39 범부
감사합니다
4 KUPER
수고하셨어요^^
37 보라™
수고하셨습니다^^
28 이야호
고맙습니다
47 CaMillo
감사합니다.^^*
32 블랙이글
수고하셨습니다.^*^
GIVE 3 MP S 푸른강산하
감사합니다.^^*
GIVE 10 MP 20 큰바구
감사합니다.^^*
S dreammaker
감사합니다.
25 훈철아빠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