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용금 (Goyokin 御用金 AKA.Gold and Steel Edge of Revenge 1969)

자막자료실

어용금 (Goyokin 御用金 AKA.Gold and Steel Edge of Revenge 1969)

https://cineaste.co.kr/bbs/board.php?bo_table=psd_caption&wr_id=1134086

일본 / 액션, 모험. 드라마 / 124분

감독 : 고샤 히데오 五社英雄 Hideo Gosha

 

출연 : 나카다이 타츠야, 탄바 테츠로, 츠카사 요코, 아사오카 루리코, 다나카 쿠니에, 나츠야기 이사오

 

무고한 어민들을 학살하는데 가담했던 사무라이가 양심에 가책을 느끼고 칼을 버렸다가 또 다른 학살을 막기 위해 검을 다시 집어든다. 

마지막 눈밭 위에서의 칼싸움이 멋있다. 나카다이 타츠야 주연으로 촬영이 눈부시다.

--------------------------

 

......전략前略......

다음 해 발표된 <짐승의 검>(獣の剣, 1965)은 현대서구관객들에게 가장 잘 알려진 작품이다. 

그 다음해 그는 외눈 외팔이 검객이 등장하는 <단게 사젠: 히엔 이아이기리>(丹下左膳 飛燕居合斬り, 1966)와 

돈을 쫓는 인물간의 암투를 그린 <사무라이 울프>(牙狼之介, 1966)를 잇달아 내놓았다. 

정통 사무라이영화의 무사보다는 스파게티 웨스턴의 반영웅을 닮은 그의 캐릭터들은 1969년작 <어용금>(御用金)으로 와서 거의 완성의 단계에 이른다. 

<어용금>은 고샤 히데오의 대표작 중 하나이다. 여기서 그는 믿음도 도덕도 없이,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완전히 망가진 인물을 통해 사회적 논평을 시도하였다. 

<어용금>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인 배우 나카다이 타츠야(仲代達矢)는 <5인의 신사>(五匹の紳士, 1966)로 처음 만나 고샤 히데오와 이후 10편의 영화를 찍게 된다. 

......후략後略......

http://100.daum.net/encyclopedia/view/94XXXkang049 

----------------------------------------------------------------------

*영자막입니다
*클럽박스에 자료가 있더군요
*예전에 고샤히데오 감독의 "세놈의사무라이"를 재밌게 봤는데, 이 영화도 궁금하네요.
 고샤히데오 감독의 영화는 1편밖에 안봤지만, 장르영화를 만들어도 꼭 그 컨벤션을 뒤집고 당대의 통념이나 가치에 의문을 제기 하는데, 
 이런 감독의 시선이 담겨있으니 상업영화를 만들어도 그 영화의 감독이름을 꼭 기억하게 만드는거 같습니다. 암튼 일본의  50-60년대는 정말 훌룡합니다.
 명배우 '나카다이 타츠야'의 연기도 궁금하고요.

 즐감.
 

Comments

28 ll레온
고맙습니다.
37 보라™
수고하셨습니다^^
11 딸기산도
감사합니다 ^^*
33 스피리투스
고맙습니다
31 구름뫼
고맙습니다.
28 이야호
고맙습니다
S dreammaker
감사합니다.
47 CaMillo
감사합니다.^^*

추카추카 2 Lucky Point!

GIVE 3 MP S 푸른강산하
감사합니다.^^*
32 블랙이글
수고하셨습니다.^*^
GIVE 3 MP 20 큰바구
감사합니다^^*
7 포경선장
감사합니다.
21 Enuf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