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경 이야기 (Tokyo Story, 1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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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경 이야기 (Tokyo Story, 1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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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줄거리 : 2차 세계대전 후.  결혼하여 도쿄에 살고 있는 자식들을 만나기 위해 노부부가 상경한다.  의사 장남과 미용실을 운영하는 둘째 딸은 곧 부모님의 방문을 부담스러워하고  바쁜 일상을 핑계로 소홀히 대한다.  전쟁 중 남편을 잃은 며느리 노리코만이 노부부를 극진히 모시는데…영화백과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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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해둔 걸 손봐서 올립니다.

일본어 음성 싱크입니다.
반달 모양 눈썹의 하라 세츠코는 착한 여자의 전형처럼 여겨져 왔습니다.

이분이 오즈 감독의 서거를 계기로 영화계를 은퇴하여 은둔하시다

얼마전 돌아가셨습니다. 일본에서는 매우 유명한 여배우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너무 착하게 생겼습니다.

 

2013년 <동경가족>이란 영화는 이 영화의 리메이크 작으로 볼 수 있습니다.

<동경가족>은 번역하지 않고 그냥 보는데, 아무래도 저는 <동경 이야기>가

더 끌립니다. <동경 이야기>를 또 거슬러 올라가면 또 뭔가가 꼭 있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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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28 이야호
고맙습니다
31 구름뫼
고맙습니다
32 블랙이글
수고하셨습니다.^*^
47 CaMillo
감사합니다.^^*
GIVE 3 MP S 푸른강산하
감사합니다.^^*
33 스피리투스
고맙습니다.
20 빠깡
고맙습니다
S Sens720
수고하셨습니다. ^^
GIVE 3 MP 42 신동휘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48 RainBow
수고하셨습니다! ^^
27 ll레온
감사합니다
27 궁금맨
고맙습니다.
37 보라™
수고하셨습니다^^
37 Rookie
감사합니다
39 범부
고맙습니다.
GIVE 3 MP 16 TylerDurden
고맙습니다.
25 훈철아빠
감사합니다... ^^
S MacCyber
제목만 보면 뭔가 최근 영화 같은데 고전이군요.
수고 많으셨습니다. 
14 스눞
고생하셨습니다.
오즈의 세계는 깊고 단아하지요.
더불어 하라 세츠코는 말 그대로 국민 배우.

귀한 자료 감사드립니다.
:-)
31 靑山
수고하셨습니다
34 진트
수고하셨습니다 ~
4 farlu
감사합니다.
GIVE 3 MP 1 pseudomaker
영화를 볼 때 어색하다고 생각한 장면이 이해가 되는 자막입니다. 감사합니다.
7 이소브
자세히 봐주시니 감사합니다. 예전에 작업한 거라
다시 보니 역시 부족함이 많네요. 전염병 조심하시길.
10 넘조아
고맙습니다.
18 cory7
고맙습니다
S 컷과송
2022. 12. 3. 세번째 감상

단  평 :  そうか와 いいえ의 동질적 차이



물론, 독자는 알고 있다. 류 치슈가 이미 '쏘우까'를 연발할 것이라는 사실을. 하지만, 하라 세츠코가

여기에 '이이에'를 반복할 때 이는 적잖이 하나의 당황을 생성한다. 본편을 지탱하는 최종적 인물인

두 사람이 다소 상반된다는 느낌의 발성을 주체화함으로서 긍정이라는 동질성 내부에서도 전자가

허무적이라면 후자는 윤리적이라는 차이를 견지한다. 여기서 관객으로서의 우리는 어느 쪽에 서서

인물과 시선을 같이 할 것이라는 선택이 남는다. 하지만, 영화는 그것을 허락하지 않으려한다.



정면 프레임 안에서 인물들은 철저히 오즈적 세계에 안주하기 위하여 서로 간에 간격을 유지한다.

알려진 바와 같이 짧은 장례식에서조차 그들의 시선은 서로 상이해야만하는데, 여기서 예외적

상황이자 인물로서 류 치슈와 하라 세츠코의 거의 유일한 야외 숏에서 며느리가 시아비가 보는

쪽으로 시선을 맞추기 위해 등을 돌리자 곧바로 이를 거부하려는듯이 시아버지는 다른 쪽으로

방향을 돌려 걸음으로서 기대 혹은 가능했을수도 있는 지속의 순간을 파괴한다. 동일하면 안된다.



그럼에도 이 두 사람의 뒤쪽에 고정된 정물화로서 석탑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방기할 수는 없다.

고인의 유물로서 시부가 며느리에게 시계를 건넬 때 두 사람 사이의 동질성이 시간이라는 점은

명백하게 노출되는데, 이는 며느리가 8년간 남편을 간직하고 있음과도 같이 노부부가 과거의

자녀들을 품고있음으로 인해 등식화된다. 그러므로, 노부부와 며느리만이 시내 관광 버스에서

몸의 흠들림으로 동행할 수 있고, 기차 내부 숏을 유일하게 차지할 수 있는 인물이자, 모두가

부채를 들고 자신의 더위를 식힐 때 어른을 위해 부채를 흔드는 인물의 며느리는 고정될 수 있다.

시간 밖으로 낙오된 인물이 여전히 시간 안에서 지속으로서의 인물에게 과거로부터의 단절을

말하기 위한 여정인 본편은 끝내 수미상관의 선박 내부를 보여주지 않는다. 동경은 가능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