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트랙션 (ATTRACTION, 2017)

자막자료실

어트랙션 (ATTRACTION, 2017)

https://cineaste.co.kr/bbs/board.php?bo_table=psd_caption&wr_id=1017514
    줄거리 : 외계 존재 VS 인류! 사상 초유의 우주 전쟁 위기! 막지 못하면 미래는 없다!어느 날 갑자기 러시아 모스크바 도심 한가운데로 거대한 비행 물체가 추락하고,  외계 존재의 등장에 국가는 비상사태에 돌입한다.    한편 추락 현장에서 가까스로 살아남은 ‘율리아’는 죽은 친구의 복수를 위해 비행 물체에 접근한다.  그 과정에서 다시 한번 위험에 빠진 ‘율리아’는 갑자기 나타난 외계 존재의 도움으로 목숨을 건지게 되고,  그들이 지구에 온 목적이 침략이 아님을 알게 된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도 떠나지 않는 외계 존재에 대한 적대감과 분노가 커져가는 ‘툐마’를 비롯한 사람들은  군대를 조직해 전쟁을 준비하고, ‘율리아’는 미스터리한 존재 ‘하콘’과 함께  일어나서는 안될 전쟁을 막기 위해 결국 나서기로 하는데...    인류의 운명을 건 외계 존재와 인류와의 전쟁  일으킬 것인가, 막을 것인가!

씨네스트에 자료를 업로드 하는 건 처음이네요. ㅎㅎ

매번 염치없이 받아가기만 하다 뭐라도 도움 될만한 게 없을까 하는 생각에 어트랙션 자막이 여태 감감무소식이어서 직접 한 번 제작해봤습니다.

이번에 만들면서 느낀 거지만 자막 제작하는 분들의 정성은 정말이지 상상 그이상인 것 같습니다.

싱크 맞춤부터 글자 태그까지 어느 하나 쉽게 생각할 수 있는 게 없네요.

(여담이지만 해외 사이트에서 다운 받은 srt는 싱크가 그야말로 엉망이어서 손보느라 무진장 애먹었습니다ㅠ)

이 계기를 통해 다시 한 번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그럼 자막에 관한 설명 드리겠습니다.

 

1. VOD 정식 자막을(추출은 아니고...) 보고 srt 자막을 이용해 직접 옮겨 적은 후 싱크 수정, 기울임, 색상 태그까지 완료한 자료입니다.

2. 고화질 블루레이(*FGT 릴) 23.976 24 프레임 영상에 정확히 맞아 떨어집니다. (다른 릴 영상은 확인을 안 해봐서 모르겠습니다.)

3. 원본 대사의 몇몇 부분을 직접 수정했습니다. (ex. 상트페테르부르크 출신 → 섬 출신, 이처럼 대사 진행시간과 지문 인지의 싱크 차이가 큰 경우)

4. 말씀드렸다시피 추출 자막이 아니기 때문에 원(原)제작자님의 정보를 알 길이 없었습니다.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5. 풍뎅이1 님께서 제보해주신 오타 수정 완료했습니다. 감사드려요~

 

이정도가 되겠습니다.

그럼 아무쪼록 즐겁게 감상하시고 다음 번에 또 찾아 뵙겠습니다.

(아마도 국내에서 인지도가 바닥이라 할 수 있는 이탈리아산 히어로물 '지그 로봇이라고 불렀다'가 될듯 싶네요.)

 

씨네스트 회원 여러분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

 

Comments

S dreammaker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