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슬립 감독판 자막을 기다리신 분들께 말씀드립니다

자막제작자포럼

닥터 슬립 감독판 자막을 기다리신 분들께 말씀드립니다

8 DARKSIDE 5 3343 1

안녕하세요 DARKSIDE입니다. 


제가 2월에 <닥터 슬립>(2019) 감독판 자막을 번역하겠다고 공지를 했었는데, 3월이 넘도록 자막을 올리지 않고 있었습니다. 일단 기다리신 분들께 죄송합니다. 기다리시는 분들이 있는데 아무 말 없이 넘어가는 게 예의가 아닌지라, 이렇게 말씀드립니다. 우선 자막은 절반 정도 번역해 뒀었습니다. 생각보다 모르는 문장도 많고 기존 자막을 새 자막 파일에 그대로 옮기면서 작업해야 해서 시간이 좀 걸린 것도 있지만 제 속도가 느려터진.. 것도 있었고요. 아무튼 2월 안에 완성하고 바로 자료실에 올리려고 했는데 저작권 보호 리스트에 닥터 슬립 감독판이 있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관리자님도 다른 글에서 게시할 수 없다고 언급하셨고요. 따라서 규정을 어기면서까지 올릴 수는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어차피 올리는 것 자체가 불가능하고요. 이미 다른 분이 정식 자막을 올려주셨는데 금방 내려갔었네요. 


예상치 못하게 저작권에 걸려 자막을 올리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자막 기다리신 분들께 죄송합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5 Comments
2 꿍이  
그랬군요. 사실 오래 기다렸습니다. ^^; 감독판 자막은 지금도 구할수 없는 자료이긴 합니다. 저작권이 걸렸으니 이해합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40 백마  
고생하셨습니다^^
34 금옥  
고생하셨어요,,,!
1 wooooooon  
https://subscene.com/
2 막눈  
지금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