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공의 성 라퓨타 / Tenku no shiro LAPUTA / Castle in the Sky LAPUTA (1986)

자막제작자포럼

천공의 성 라퓨타 / Tenku no shiro LAPUTA / Castle in the Sky LAPUTA (1986)

16 o지온o 6 1782 2

안녕하세요.


톱을 노려라 건버스터 OVA도 끝났고 해서 천공의 성 라퓨타를 진행해 보려 합니다.

기존 자막은 의역이 잘 되어있는 작품이기도 하구요.

하지만, 잘못된 번역이 많은 것도 어쩔 수 없겠네요.

음.. 의역이 잘 된 것인지, 아니면 영문을 번역해서 중역이 되어서 뜻이 어긋나는 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영문 자막을 살펴보진 않았기 때문에요.

어쨌건, [밥은 어떻게 됐냐?] 번역을 [거기서 내려와]로 번역하신 걸로 보자면 영문을 기준으로 번역했기 때문이 아닐까 짐작해 봅니다.

다른 분이 제대로 번역한 것이 있는지 여부는 살펴보질 않아서 모르겠습니다.

재번역을 하게 되면 현재 자막 보다는 좀 더 나은 자막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언제나처럼 개인 소장용으로 만드는 자막이니만큼 정성스럽게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지금은 전반부의 크레딧 까지만 만들었네요.

언제나처럼 인명 등을 가급적 틀리지 않게 신경쓰며 만들겠습니다.


예상 하셨겠지만, 나오려면 시간 개 오래 걸리니 느긋하게 기다려 주세요. ㅡㅡ;;;;


1976e289b1c48dc5d4830494a217fb8b_1556175539_5775.jpg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6 Comments
13 리시츠키  
음악이 하사이시 조 였군요.... 엄청 다작 했군요.

그나저나, 미야쟈키 애니 다 만드실라공 하십네까? 역쉬 깨알자막의 킹!! 이십니다ㅎㅎ
그라믄 나중에, <키키배달>, <빨갱이 돼지, 아니 붉은 돼지>도 하실수도있으시겠네요?ㅋ

암튼 고생이 많으세요~ ^^
퐛팅!!
16 o지온o  
넵, 넷플릭스 블랙 썸머 보다가 잠시 들렀는데..
음악을 링크해 주셨네요. 잘 들었습니다.
히사이시 조 음악을 애니에 나온 곡들만 아는 입장이지만, 애니에 굉장히 어울리는 곡임에는 틀림 없죠.

링크 해주신 음악도 부담없이 들을만 합니다.
하지만, 다작 왕이었군요. 히사이시 조가.. 몰랐어요. ㅋㅋㅋㅋ
15 Barbarian  
역시 기대 하겠습니다~~~
지브리는 거의 언제나 정답 입니다~~~
15 pazz  
히사이시는 애니는 미야자키, 실사는 기타노와 작업을 많이 했습니다. 궁합도 잘 맞구요. 라퓨타, 기쿠지로의 여름 ost는 제가 정말 자주 듣는 음반입니다.
40 백마  
수고하셨습니다^^
14 개작두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과 히사이시 조, 프로듀서 다카하타 이사오.. 완벽한 하모니이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