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색(상단) 버튼에 기능 추가

건의/이용문의

보라색(상단) 버튼에 기능 추가

42 신동휘 9 1,930

1. PC에서는 '더블 클릭' 그리고 모바일에서는 '더블 탭'하면 ← 맞는 표현인지 모르겠습니다.

     '페이지 맨 아래로 바로 이동'하는 기능을 보라색 버튼에 추가하면 어떨까요?

 

필요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저작권 보호요청 리스트'처럼 긴 게시물에서 추가된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맨 마지막으로 이동하고자 할 때

② 댓글이 많은 게시물에서, 맨 마지막 언저리에 있는 댓글을 '다시 확인'하고 싶은 경우

③ 다른 회원의 댓글(의견)을 읽지 않고... 본인 의견(생각)을 먼저 댓글에 등록하고, 나중에 댓글을 읽어야 재미가 반감되지 않는 경우 

     예를 들면, 재미로 하는 문제풀이, 설문 참여, 다중적인 의미가 있는 게시물에 대한 답글 등

④ PC와 모바일에 공통으로 있는 기능이라 일관성 유지

⑤ 별도의 버튼(맨 위, 맨 아래 이동)은 봤지만, 한 버튼에 두 가지 기능을 구현하면 씨네스트가 최초(?!)가 아닐지? 

⑥ 오른손잡이인 제가 'End'키를 누르려면 약간 불편합니다. 마우스(손가락) 하나로 해결하고 싶습니다. ^(^

 

2. 염려스러운 것은 '다른 회원의 댓글은 아예 읽지도 않고 맨 아래로 이동해서 쓴 듯한 댓글'을 종종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조금 활동해보니 3가지(① 정보 제공을 위해 의도적으로 쓴 댓글 ② 대화를 이어가기 위한 반어법 ③ 정말 어이없는 댓글) 중의 하나인데, 금방 알 수 있었습니다.

 

3. 이 게시글을 읽은 회원(?)만 아는 숨겨진 기능이니, 버튼의 아이콘은 변경하지 말고 '이스트 에그'처럼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4. 오늘 모바일에 버튼을 추가해 주셔서 건의하기가 그렇지만, 처음 생각한 제 의견을 남겼습니다. 급한 것은 아니니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천천히 검토해주십시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29 써니04™
재회님이 상 하단 버튼을 만들어 주셨네요.
수고 많으셨습니다.
42 신동휘
오늘은 바빠서 확인이 늦었습니다.
보라색(상단) 버튼은 천천히 맨 위로 이동하고,
검은색(하단) 버튼은 빨리 맨 위로 이동하는 것 같습니다.
둘 다 맨 위로 이동하는 기능으로, 속도 차이만 있는 것 같습니다. 수정해야 할 것 같습니다.
테스트 환경은 윈7, IE 11.0.9600.18314 와 Chrome 버전 53.0.2785.89 m 입니다.
모바일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추카추카 39 Lucky Point!

41 나무꾼선배
PC 에서는 깜장버튼 먹통이네요.
41 나무꾼선배
이제 해결됐군요.
16 이스라필
매번 느끼는거지만 신동휘님 글은 어쩜이리 깔끔하게 정리가 잘되어 있는지
덕분에 추가되는 좋은 기능들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재회님도 수고가 많으세요~

신동휘님 씨네 애정도 +1 올랐습니다
M 再會
중간까지 뿐이 안내려가는 증상이 있어서 원인 찾느라 좀 늦었습니다. 삽질 해보니.. 클라우드 플레어 캐싱 서비스하고 충돌이... 결국은 js파일은 캐싱 안하게 셋팅하여 해결은 했는데.. 완벽하게 처리한 것이 아니라서... 좀 찜찜하네요.. ~~!

그리고 한번에 두 버튼 구현은 인공지능이 아니라서 어려울 것 같습니다.  페이지가 맨끝과 처음이 아니고 중간일때 처리하는 부분 때문에 답이 안나옵니다.
42 신동휘
PC에서는 테스트해보니 IE와 Chrome 모두 정상 작동합니다.
모바일은 어제 만들었던 버튼은 작동했었는데, 이것도 시간이 지나야 해결되는지 아래도 가다가 멈춥니다. (어제 만든 로직을 그대로 가져다 쓰면 될 것 같습니다만...)
모바일 Chrome 에만 나타나는 증상이고, 그냥 모바일 인터넷으로 접속하면 정상 작동합니다. 확인이 필요합니다.
M 再會
캐싱된 파일들이 열리는 것 같습니다. 캐싱파일 비우신후 재접속 하심 될듯 싶네요.. ~~!
42 신동휘
그렇군요. 캐시 파일을 지우고 접속하니 시원하게 잘 작동합니다.
너무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