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수학강사 주예지 ‘용접공 비하 발언’ 사과 “정말 죄송하다”

뉴스

[전문] 수학강사 주예지 ‘용접공 비하 발언’ 사과 “정말 죄송하다”

주예지 유튜브 캡처.

주예지 유튜브 캡처.

수학강사 주예지가 특정 직업에 대한 자신의 발언에 대해 사과했다.

주예지는 14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주예지입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하고 논란이 있었던 용접공 비하 발언에 대해 고개를 숙였다.

주예지는 “어제 라이브를 진행하는 도중 댓글에 답변을 하는 과정에서 제가 특정 직업을 언급하여 해당 직업에 종사하고 계신 분들, 그리고 라이브 방송을 시청해준 분들께 불편함을 드려서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사과했다.

주예지는 이어 “어떤 변명의 여지없이 정말 사과하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앞으로 말 한 마디 한 마디 좀 더 신중을 가하고 책임을 질 수 있는 강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주예지는 지난 13일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던 중 한 시청자가 ‘수능 가형 7등급과 나형 1등급이 동급’이라고 채팅을 남기자 “아니다. 가형 7등급이 나형 본다고 1등급이 안 된다”며 “솔직히 얘기해서 가형 7등급은 공부 안 한 거지 않냐. 노력했으면 7등급은 아니다. 3점짜리 다 맞춰도 5~6(등급)은 가는데 7등급 나온 건 3점짜리를 틀렸다는 거지. 안 한 거다”고 말했다.

이후 주예지는 “(7등급 나오면) 용접 배워서 호주 가야 돼. 돈 많이 줘”라고 말했다.

다음은 주예지 사과 전문.

안녕하세요. 수학강사 주예지입니다.

어제 라이브를 진행하는 도중 댓글에 답변을 하는 과정에서 제가 특정 직업을 언급하여 해당 직업에 종사하고 계신 분들, 그리고 라이브 방송을 시청해준 분들께 불편함을 드려서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어떤 변명의 여지없이 정말 사과하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앞으로 말 한 마디 한 마디 좀 더 신중을 가하고 책임을 질 수 있는 강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씀 드리겠습니다.



2 Comments
2 바보그룹 01.14 23:51  
말 실수란게 언제 어느때 나올지 모르니까 누구든 조심해야지요~
1 Lord 01.14 23:04  
개념없고 생각이 짧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