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소녀, 미국 아이튠즈 전체 앨범 차트 1위…K팝 걸그룹으로는 세 번째

뉴스

이달의 소녀, 미국 아이튠즈 전체 앨범 차트 1위…K팝 걸그룹으로는 세 번째

걸그룹 이달의 소녀. 사진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걸그룹 이달의 소녀. 사진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걸그룹 이달의 소녀가 미국 아이튠즈 전체 앨범 차트 1위를 달성했다.

지난 17일 오후(미국 시각) 미국 아이튠즈의 전체 장르, 케이팝 장르, 팝 장르 차트에서 이달의 소녀 리패키지 앨범 ‘XX(멀티플 멀티플)’ 이 전체 1위에 올랐다.

이는 레드벨벳과 트와이스를 뒤를 잇는 기록으로 한국 걸그룹으로는 역대 세 번째 기록이다.

또한 이번 미국 아이튠즈 전체 앨범 차트 1위는 세계적인 팝가수 테일러 스위프트, 포스트 말론과 어깨를 나란히 한 기록이라 의미가 크다. 이달의 소녀는 지난 2월 ‘XX’ 앨범 발매 당시, 미국 빌보드 차트 4위를 기록했으며 아이튠즈 팝 앨범 차트에서 26개국 1위, 미국 탑 앨범 차트에서 2위를 기록했다.

이번 기록은 ‘XX’ 앨범 출시 9개월 만에 이뤄낸 성과로 글로벌 대세돌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는 증거가 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빌보드의 유명 칼럼니스트 제프 벤자민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이달의 소녀 몇몇 앨범과 노래들이 현재 미국 아이튠즈를 강타하고 있다. 또한, 이달의 소녀 앨범이 전체 앨범 1위를 기록 중”이라고 실시간으로 소식을 전했다.

이달의 소녀는 지난 9월 KCON 미국 LA 무대를 통해 현지 팬들을 만나고 공연 당시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4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한 인기를 과시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