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안예은 측 “학교폭력 주장은 허위사실…명예훼손으로 고소”

뉴스

[전문] 안예은 측 “학교폭력 주장은 허위사실…명예훼손으로 고소”

■안예은 측 학교폭력 주장에 “확인 결과 사실 무근”

■소속사 “허위사실 유포자 명예훼손으로 고소”

안예은 소속사가 학교폭력 주장 유포자를 허위사실 유포로 고소했다고 전했다. 소속사 제공

안예은 소속사가 학교폭력 주장 유포자를 허위사실 유포로 고소했다고 전했다. 소속사 제공

가수 안예은(27) 측이 학교폭력 피해를 주장한 누리꾼의 주장은 “사실 무근”이라고 전하며 고소 절차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안예은의 소속사 팬더웨일컴퍼니는 21일 입장문을 내고 “(학교폭력 논란과 관련해)안예은 본인과 안예은이 당시 재학 중인 학교의 학생이나 선생님들, 그리고 관련 심리상담사 등 관련자에게 사실 및 진위를 확인했고 전혀 그러한 사실(학교폭력)이 없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이어 “당사와 안예은은 허위사실을 유포한 사람에게 더 이상 허위사실 유포를 중단해줄 것을 고지 및 경고, 설득을 수차례했으나 유포자는 이를 거부했다”고 했다.

그러면서 소속사는 “이에 당사 및 안예은은 지난 지난달 28일 허위사실 유포자를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으로 경찰서에 정식 고소했고, 1차 고소인 조사까지 마쳤다”며 “고소인 조사에서도 당사 및 법률대리인은 사실을 그대로 진술했고 기타 관련자 조사를 해줄 것을 요구했다”고 했다.

안예은은 SBS 오디션 프로그램 <K팝스타 시즌5>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세간을 관심을 받은 인물이다. 이후 드라마 O.S.T 작업에 참여하며 인지도를 높이고 있었으나 학교폭력 논란에 휘말렸다.

앞서 한 누리꾼은 안예은이 학교폭력의 장본인이었며 자신에 대한 악의적인 소문을 퍼뜨려 결국 전학을 갈 수밖에 없었다고 주장했다. 이에 안예은은 “연락 닿는 동창들에게 물어봤지만 소문 자체가 없었다는 대답들이 전부”라고 해명했다.

■이하 안예은 소속사의 법적 대응 고지 전문

가수 안예은 소속사 팬더웨일컴퍼니입니다.

먼저 당사 및 안예은의 법적 분쟁에 많은 관심과 염려를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번 사건은 당사 소속 가수 안예은이 고교시절 특정인의 폭행 사실을 타에 소문을 냈고, 그로 인해 자신이 피해를 보았다는 것을 트위터 등에 허위 공지한 건입니다.

이에 대해 당사는 안예은 본인과 안예은이 당시 재학 중인 학교의 학생이나 선생님들, 그리고 관련 심리상담사 등 관련자에게 사실 및 진위를 확인 한 바 전혀 그러한 사실이 없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당사 및 안예은은 허위 사실을 유포한 사람에게 더 이상 허위 사실 유포를 중단해 줄 것을 고지 및 경고, 설득을 수차례 했으나 유포자는 이를 거부했습니다.

이에 당사 및 안예은은 2019년 5월 28일 허위 사실 유포자를 ‘허위사실 유포에 의한 명예훼손’으로 경찰서에 정식 고소를 했고, 1차 고소인 조사까지 마쳤습니다.

1차 고소인 조사에서도 당사 및 당사 법률대리인은 사실을 그대로 진술하고, 당시 학교의 학생이나 상대방을 심리 상담한 사람 등 기타 관련자 조사를 해 줄 것을 당당히 요구한 상황입니다.

이와 같이 안예은과 관련된 유포자의 주장은 전혀 사실이 아님을 알려드리며, 향후 정확히 확인되지 아니한 상황에서의 보도를 자제 부탁드립니다.

수사기관의 수사를 통하여 모든 사실이 밝혀질 것임을 안내드리며, 많은 걱정을 보내주신 팬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당사는 이 사건이 조속히 끝나기를 바라며, 안예은의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립니다.



2 Comments
22 시네시민 06.22 09:22  
왜들 그럴까?
34 GuyPearce 06.22 1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