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자막자료실 개별 포인트 추가 부여 안내...!

M 再會 16 808

자막 자료실 마지막 수정 들어갑니다.

 

제작자막 선택시 추가 170포인트 = 합계 200포인트 (더 드리고 싶으나.. 전체적인 포인트 정책으로 인해 많이 올리지는 못했습니다.)

SUB 자막 선택시 추가 20포인트 = 합계 50포인트(이 부분이 좀 부족하다 느끼시면 회원님들 의견 주세요...)

기타 수정자막 = 기존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일반 게시판 활동 보다는 제작만 하시는 회원님들께 포인트를 더 주는 정책으로 약간 수정합니다.

 

그리고 제작 자막은 상단에 자동으로 5개정도 올라가는 형태로 변경해보겠습니다. 새로운 제작자막이 올라올때는 순차적으로 내려오는 형태로(구현이 잘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점프기능을 넣을 수도 있습니다.)

 

제작자님에게만 별도로 닉아이콘 자리에 예쁜(?) 레드하트가 들어가게 처리하는 부분도 생각하고 있는데 이번에 적용할 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차후 기능추가및 수정은 더이상 없을 예정입니다.

 

 7435870bbb83b295fe7e5d1aef41d954_1470554625_5894.png7435870bbb83b295fe7e5d1aef41d954_1470554625_6691.png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S Hsbum
이 부분에 대해 여러 의견들이 있었던 것으로 아는데
아주 좋은 정책이자 기능인 것 같습니다.   
S 써니04™
정말 좋은 정책입니다. 진작에 자막 올려주시는 분들에게 혜택이 돌아갔으면 하는 마음이었습니다.
덕분에 마음이 편안해졌네요. 어려운 결정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이나 댓글에 따라서 추가적으로 2-3mp 적립식으로 들어갔으면 더 좋았을 듯 하지만 고심해서 내린 결정일 것 같아 뭐라고 말씀을 못 드리겠네요.
그리고 자막 올려주시는 분들
S 나무꾼선배
sub 자막, 번역 자막, 타이핑 자막...
신규 버튼으로 구분해야 되지 싶은데요.

신규 제작 자막에 추가 포인트 방식으로 가야하지 않을까요?

번역자막을 제작자막으로 공지하신 것 같으니...
그걸 기준으로, 타이핑 변환과 신규 sub(추출, 변환) 자막...

sub 자막도 단순 싱크 수정은 종전과 같이... (sub 자막도 변환까지 하는 경우를 신규로...)


참고로 시간 걸리는 순서는...

번역 제작(?) > 타이핑 변환(8시간 이상, 이거 중노동 임) > sub 변환 (30분~2시간)
14 소맥
자막만드신분들에게 많은 혜택을 주는 방식은 좋지만 분류하기가 너무 어렵습니다.이것도 약간의 논란이 예상..
17 CINWEST
전에도 건의 드린 것에서 나무꾼선배님 댓글 참조하여 아래와 같이 구분 되었으면 합니다.
1. 개인번역 자막
2. VOD 타이핑 자막
3. 섭변환 자막
3. 기존 자막 수정 자막 1 (전체적인 싱크 재조정)
4. 변환없는 섭자막
5. 기존 자막 수정 자막 2 (단순 프레임 및 시작점 조정)

자꾸 일거리 드리는 것 같아 죄송하지만 아무래도 투자 시간에 대한 보상이 이뤄져야 더 좋은 자막들이 나올 것 같습니다.
S 맨발여행
sub 자막을 smi로 변환해서 올릴 때 sub변환에 체크를 해도 sub자막으로 표기되는데, 그런 부분은 수정이 되면 좋겠습니다.
26 naiman
네, 알겠습니다.
14 퐉스몬
저도 CINWEST님 의견에 한표....
S 나무꾼선배
저도...
16 핑팡치우
저도~~!!!
3 jaroo
저는 CINWEST 님 말씀도 충분히 이해하고 일부 동의하지만 전체적으론 글쎄요
지금까지 15년 동안 포인트 차등 지급을 하지 않던 시스템에서 갑자기 급격한 변화로 그렇게 세세하게 분류 들어가면 끝이 없을 것 같습니다
수정 자막도 3CD를 이용해서 하나로 만드는 작업도 있을 거고 통합 자막으로 만든 작업은 또 어디에 속해야 하며
섭자막 이면 섭자막 하나로 봐야지 이걸 또 섭자막과 섭변환 자막으로 나누기 시작하면
섭자막 자체도 BDSup(1080p) 이냐 Sup2Sub(1080p 또는 720p) 이냐 DVDSub(480p) 이냐에 따라서 나눠야 하지 않을까요? (어쩌면 이게 더 중요하겠네요)
아무래도 DVDSub(480p)은 그냥 보기에는 선명도가 확연히 떨어지니까요
아무튼 저는 씨네스트에 대해 가장 잘 아시는 재회님이 고심 끝에 내린 결정이실 테니 그냥 그대로 갔으면 하는 입장입니다
조금 보완한다면 재회님이 언급하신 대로 SUB 자막 선택 시 합계 포인트 50은 조금은 적은 거 아닌가 하는 생각해봅니다
개인적으로 저의 가혹한 질문 세례에도 친절하게 답변해주신 pazz 님 덕분에 정말 많은 걸 배웠었는데 pazz 님처럼 SUB 자막만 올려주시는 분들께 포인트 50은 조금은 적지 않나 싶어서요
(물론 pazz 님은 이런 거에 연연하지 않으시겠지만 이렇게 차등 지급 시스템을 한다고 하시니 드리는 말씀입니다)
더불어 제작자님에게만 별도로 닉아이콘 자리에 예쁜(?) 레드하트가 들어가게 처리하는 부분은 굿 아이디어네요~

ps) 게다가 씨네스트는 가입만 하면 누구라도 당장 자막을 올릴 수 있는 시스템이라 (나쁘다는 게 아닙니다) 세세하게 분류 들어가면 과연 올리시는 모든 분들이 제대로 이해를 할 수 있을지도 의문입니다 물론 어느 정도 사전 지식이 있는 분들이라면 상관없지만 요즘은 보면 처음 보는 분들께서도 많이 올려주시고 계시거든요
33 iratemotor
더 의견 수렴하시고
추후 천천히 고려해 보시는 게 나을 듯합니다.
제작자 정의 및 범위 문제, 자막 구분 문제 등 신중한 접근이 요구돼요.
자칫 분란의 소지가 생길 수도 있을 것 같단 생각이 듭니다.
1 shoot
제작은 그렇다치고,타이핑 작업이나 전체싱크,전체자막수정.이런작업이 얼마나 노가다인데 포인트가 너무짜네요.
럭키로 50포인트도 먹는판에,레벨 신경안쓰는 분이야 모르지만,포인트만을 생각한다면 그냥 간단싱크나
퍼온 영자막이나 올리는게 났지요.자막노가다 하는 시간에 영화 3편은 넘게본다고 생각합니다.
17 써써니니
제작자분들과 업로더 분들은 당연히 일반회원보단 큰 혜택을 받으셔야죠.
대가없이 하는 일인데, 포인트 통한 보람이라도 느낄 수 있는 게 맞다고 봅니다.

잘 정독했습니다..^^
S 블루와인
적어도 한글자막 아닌 외국어 자막에는 (블루레이 직출 자막 빼고 릴맞춤으로 나오는 자막의 경우) 추가포인트 빼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무 고생도 안하고 날로 먹는 포인트라고 보는게 정확한 표현이라고 봅니다.
다른 분들의 고생에 비해 그야말로 퍼다 나르기만 하는 것이라서 제작자분들에게 더 힘을 보태주셨으면 싶습니다.
공지 잘 봤습니다^^

Congratulation! You win the 23 Lucky Point!

12 자막맨
공지 잘 봤습니다..^^
재회님 화이팅..

Congratulation! You win the 33 Lucky Poi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