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파일편집관련질문이요

질문과답변

iso파일편집관련질문이요

3 파란백만장 6 1,299

iso파일에 음성추가를 하거나 자막추가는 어떻게 하는건가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16 o지온o
질문이 어떤 것을 질문하는 것인지 알 수 없네요.
ISO파일의 종류가 뭔지를 적지 않으셨기 때문에..
(영상 미디어의 이미지 / 게임 미디어의 이미지 / 프로그램 미디어의 이미지 / 단순하게 압축파일같은 용도로 사용되는 이미지 등등)

ISO 파일이 뭐라고 생각하고 계신지는 잘 모르겠지만,
제가 알기로 ISO 파일은 뭔가를 추가하고자 하는 파일이 아닌..

그냥 이미지 파일입니다.
간단하게는 .zip .rar .ace 따위의 압축파일과 동일한 것이지만, CD나 DVD 따위의 미디어에 락이 걸려있거나 할 때
락까지 동일하게 이미지로 만든 것을 ISO라고 알고 있어요.

이런 ISO 파일에 자막을 추가한다는 말을 하시니 어떤 뜻으로 물어보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일반적인 동영상 디스크 안에 들어있는 영상파일들은 .avi .mkv .mp4 따위의 파일이 아니고
영상파일이 하나로 되어있을 수도 있고 여러개 파일로 나누어져 있을 수도 있습니다.
동영상 디스크를 재생할 경우에는 파일이 하나건 여러개건 상관 없이 그냥 이어져서 나오기 때문에 상관 없구요.

다만, 저런 원본 영상에다가 자막을 입힌다는 것은 어지간히 짜증나는 일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때문에 립하는 그룹들이 있는 것이죠.
이떤 동영상 디스크를 원본으로 하건 상관없이 .avi .mp4 .mkv 따위의 동영상 파일 하나로 립핑하니까 말입니다.

파란백만장님이 한 질문은 ISO파일에 뭔가를 한다는 것을 물어보시는 건데
이런 질문은 무엇을 물어보는 것인지 판단하기가 대단히 모호하다고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어차피 저도 자세히 아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위의 설명이 틀렸을 수도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제가 해드릴 수 있는 말은..
ISO파일이 만약 CD / DVD / BD 등의 동영상 미디어일 경우에
해당 이미지 파일에다가 뭔가를 한다는 생각 보다는
해당 이미지 파일을 데몬툴 따위로 읽어와서 직접 동영상 파일 하나로 립핑하는 편이 좋지 않나 생각됩니다.
립 하는 것은 사실 많이 전문적이긴 합니다. 일반적으로 하면 용량이 너무 커질 수도 있고, 영상이나 소리의 질이 좋지 않게 될 수도 있으니까요.
시간도 많이 걸리고.. ㅡ,.ㅡ;;;;

어쨌건, 그렇게 한다면 .mkv 동영상 파일 하나로 만들어질 테고..
거기에다가 음성파일을 가지고 있다면 닉스 프로그램 따위를 써서 자막을 추가하건 음성을 추가하건 할 수 있겠죠.
3 파란백만장
장문의 답글 너무 감사합니다 제 질문이 너무 성의가 없었네요 죄송요 ㅎㅎ
3D ISO 영화 파일이 있고 같은 영화의 한글더빙 MKV파일이 있는데 한글더빙 음성을 추출해서 ISO파일에 추가하는 방법을 여쭤본거에요^^;
tsMuxeR를 이용하면 될 것 같은데 같은종류의 MKV파일끼린 음성이나 자막은 추가 해봐서 쉬운데 상기와 같은건 아직 안해봐서요
S rayphie
저도 이해가 잘 안되는 질문이라 의도에 맞으시는지 모르겠습니다.
poweriso 같은 유틸을 이용해서 풀고
원하는 음성이나 자막을 넣고 (방법은 검색하시면 많지요)
  (예 : https://blog.naver.com/domisa/220173828554 )
다시 poweriso로 iso 이미지 파일을 만드시면 됩니다.
3 파란백만장
위에 대댓글처럼 3D ISO영화파일에 MKV파일의 한글음성을 추가하는 방법이 궁금해서요^^;
S rayphie
https://case35.tistory.com/213
mkv에서 추출한 mka를 위 링크 따라 ac3 나 dts로 변환한 다음 이를 블루레이 원본에 합체시키면 될 듯 합니다.
이 분야에 관심있으시면 https://cafe.naver.com/uhdkorea 방문해서 "오소링" 탭 열독해 보셔요.
프레임팩킹건도 그 곳 멤버들이 잘 아실겁니다. UHD 전에 3D에 열정을 쏟던 분들이 계시거든요.
3 파란백만장
아넵 답변감사합니다 참고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