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i, srt자막 고수님들의 도움이 절실합니다 ㅠㅠ

질문과답변

smi, srt자막 고수님들의 도움이 절실합니다 ㅠㅠ

1 안김오 9 3,361

smi태그를 아무리 찾아봐도 글자 외곽선 색상 변경하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ㅠㅠㅠ

smi나 srt로 글자 외곽선 변경하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ㅠ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Comments

14 Harrum
명령어는, {\bord 외곽선크기 \3c&H 외곽선색상 &}

1. 외곽선 크기는 숫자 대입하시면 됩니다.

2. 외곽선 색상표는 HTML와 조금 다릅니다.
    HTML OO■■△△ 순서지만
    ass는  △△■■OO 순서로 적어야 합니다

아래 같이 적용하면 됩니다.
{\bord●\3c&H△△■■OO&} 가가가가가각가가가 {\bord0}

간단한 태그만 사용하시려면 아래 링크 참조하세요.
http://docs.aegisub.org/3.2/ASS_Tags/
1 안김오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결국 ass로 작업해야한다는 거네요 aegisub 사용하기 어려워서 안했는데 결국 쓰게 되네요
16 o지온o
외곽선 변경은 Aegisub 자막 툴을 사용해서 테스트 하고..
ASS 자막에 쓰이는 태그를 사용해서 적용하셔야 할 것 같은데요?
외곽선 변경하는 html 태그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정확하지는 않고.. ^^;;
ASS 자막에서는 글자의 [폰트 지정], [글자 색상], [외곽선 색상], [그림자 색상], [외곽선 굵기], [그림자 굵기] 등을 지정해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물론, <.SMI> <.SRT> 자막과는 달리 플레이 하려는 동영상의 해상도에 따라서 글씨 크기도 지정을 알맞게 해주셔야 합니다.
ASS 자막 상에서 스타일로 지정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모든 것을 태그로 해주실 필요가 있을 것 같네요.

(괄호)를 포함한 것들은 실제로 숫자, 또는 글씨체를 적어 넣는 곳이며 (괄호)는 쓰지 않습니다.
<꺽쇠괄호>도 마찬가지로 <>은 쓰지 않으며 <bb>블루<gg>그린<rr>레드 색상표에 해당하는 RBG코드를 적습니다.
\3c&H 으로 시작하는 곳이 테두리 색상을 지정하는 곳이고
\4c&H 으로 시작하는 곳이 그림자 색상을 지정하는 곳입니다.
\c&H 으로 시작하는 맨 마지막에 있는 곳이 글자 색상을 지정하는 곳입니다. 예문에 있는 \c&H0000FF& 은 붉은색입니다.
{\fn(폰트 이름)\fs(폰트 사이즈)\bord(외곽선 사이즈)\shad(그림자 크기)\3c&H<bb><gg><rr>&\4c&H<bb><gg><rr>&\c&H0000FF&}
==폰트 지정===폰트 크기====외곽선 사이즈======그림자 사이즈====외곽선 색상========그림자 색상=========글자색상
이며 해당 태그를 만들기 위해서 Aegisub 자막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하는 것이 좋으며
Aegisub는 Subtitle Edit처럼 따로 코덱을 설치해 주지 않아도 자기 혼자 잘 동작하므로 Aegisub 딸랑 하나만 설치하시면 됩니다.
14 Harrum
조금 더 일찍 쓰셨어야죠! ㅋ
지온님이 답변하지 않으시길래 신문 보다가 어줍잖은 지식으로 답변 달았어요.
srt 자막에서는 괄호가 있어야 명령어로 인식해요.
16 o지온o
어떤 괄호를 말씀하시는지.. ^^;;;;;;;;;;;;;;;;;;;;;
ASS 태그에서 명령어로 인식하는 것은 대괄호 뿐이고.. { }
다른 괄호들은 실제로는 쓰면 안 되겠죠. ^^;;;;;;;;;;;;;;;;;;;;;;;;;;;;;;;;;;;;;
아래 예문도 대충 적어놨으니 질문하신 분이 알아서 이것저것 해보실 거라 생각합니다.
하룸님 답변을 보기는 했는데.. 저도 조금 도움이 될까 싶어서 함께 적었어요. ^^;;;;;;;;;;;;;;;;;;;;;;;;;;;;;;;

저도 자막 만들다가 이제야 시네스트 살펴보던 중이라서요.. ^^;;;;;;;;;;;;;
14 Harrum
아 그런 말씀이셨군요.
저는 자러갑니다.
쉬세요.
16 o지온o
하룸님도 편히 쉬세요~
16 o지온o
예문입니다. {\fnHY목각파임B\fs80\bord2\shad3\3c&H00FF00&\4c&HFF0000&\c&H0000FF&}
{\fnHY목각파임B} {\fs80} {\bord2} {\shad3} {\3c&H00FF00&} {\4c&HFF0000&} {\c&H0000FF&} 윗줄과 본줄은 똑같은 태그입니다.
모든 태그는 \으로 시작하고 { }로 둘러싸여야 하고 맨 윗줄처럼 합쳐서 쓸 수도 있고 둘째 줄처럼 따로 쓸 수도 있습니다.
물론 사이에 쓰인 공백은 빼야 하겠죠. 알아보기 쉬우시라고 공백을 삽입한 것입니다.
폰트는 HY목각파임B 이고 글자 크기를 80으로 지정했고 테두리 크기를 2로 지정, 그림자 크기를 3으로 지정, 테두리 색상을 ?? 그림자 색상을 ?? 글자 색상을 붉은색으로 했습니다.

예문과 같은 { } 으로 둘러싸인 태그를
적용할 <.SMI> <.SRT> 자막의 필요한 부분에 적으시면 되겠고..
{ }로 둘러싸인 부분은 ASS 자막에서 사용하는 태그이기 때문에
ASS 자막 출력이 가능한 플레이어에서만 제대로 출력되게 됩니다.
ASS 자막 출력을 지원하지 않는 플레이어에서는 제대로 나오지 않는다는 말이죠.
1 안김오
아 결국엔 ass로 작업해야 한다는 건가요 ㅠㅠ
답변은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