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이야기(Marriage Story, 2019)

영화감상평

결혼 이야기(Marriage Story, 2019)

부산국제영화제에서 보려고 했는데

1분만에(?) 매진돼서 놓쳐던 영화입니다.


하스미시계있고님처럼 전문적으로 분석은 못하고,

그냥 1차원적인 감상을 몇 자 적는다면,


1. 구구절절이 공감됩니다.

2. 번역자막이 훌륭합니다.

내용을 잘라먹지 않으면서 깔끔하게 정리해서 표현합니다.

한국말로 대화하는 느낌입니다. 

3. 연기가 대단합니다.

찰리의 아파트에서 둘이 싸우는 장면은 50번 찍었다고 IMDB에 써있네요.

근데 그거도 롱테이크라서 매번 처음부터 다시....쿨럭

4. Adam Driver에게 뿅 갔습니다.^^ 노래도 부르는데 보통 솜씨가 아니라 찾아보니

성가대원으로 오래 활동했다는군요.

5. 감독이자 각본을 쓴 Noah Baumbach를 비롯해 출연진은 이혼경력자로 득시글해서,

각본에도 참여했다고 합니다.


같이 본 언니와 저는 이구동성으로,

"이혼할만큼 나쁜 남자도 아니지 않니?" ㅎㅎㅎㅎㅎㅎ

자기 커리어보다 가정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면 살았던 

한국의 아줌마(또는 할머니^^)세대가 자연스럽게 하는 생각이겠죠.


게다가 가사일은 거의 남편이 다 하고,

애한테도 엄마보다 오히려 더 지극정성인데다가,

자기 하는 일에 열심이고 성공 중이라면 말이지요.^^

(뭘 더 바래?????)


그러나.....

사랑이란, 내 것을 우기는 게 아니라 상대를 배려하는 거라는

지고의 진리를 웅변하는 영화라고 하겠습니다.

필견!!!!!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Author

Lv.17 17 umma55  로열(4등급)
55,550 (61.2%)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17 Comments
안 우셨어요?
저는 아담 드라이버가 글 읽는 장면은 꾸역꾸역 참았는데...
스칼렛 요한슨이 신발끈 묶어주는 장면에서 갑자기 폭풍 오열을... ^^:;

근디 번역하시는 분이 아담 드라이버만 좋아했는지
요한슨의 연극 공연 장면과 엄마랑 노래 부르는 장면을 번역 안했더군요.
드라이버의 노래는 가사를 몽땅 다 번역해주면서 말이예요.
17 umma55  
드라이버의 노래 가사가 영화와 직접 관련이 있으니까요.^^

오열하셨군요, 전 눈물이 글썽했는데,
그런 거 보면 제 감수성이 한참 모자라는 모양입니다.^^
영화의 전당 허문영 프로그래머의 원칙이 이렇더라구요.
영화 속의 대사는 물론, 노랫말이나 TV 라디오 내용도 무조건 다 번역해라.
영화는 다양한 형태로 정보를 주기 때문이다라고 하면서요.
저는 돈을 받고 번역하시는 분이 왜 저 부분을 그냥 넘겼는지 이해가 안가더군요.
노래 부르는 장면은 그렇다치더라도 연극 부분은 지나쳤어요.

제가 좀 감성이 지나치게 풍부한데...
미술관에서 김환기 화백 그림을 보다가 눈물을 펑펑 흘리니까 집사람이 당황해하더라구요... 쩝~
13 암수  
자크드미의 "어둠속의 방"을 보시고 옷소매를 훔치시며 무작정 차에 올라 드라이브를 하시기도 하고...
하스미님은 "감성중년" 이신듯...
<도심 속의 방>이겠지요^^
13 암수  
제가 어제 망년회라 좀 많이 마셨습니다... 너그러운 이해를 ^^
영어제목인 <어 룸 인 타운> 에서  "어룸"과 한글제목 <도심속의 방>의 "속의 방" 이 술과 함께 믹싱되어
<어둠속의 방>이란 새로운 제목이 탄생한 듯 합니다....ㅎㅎ
13 암수  
아담 드라이버 영화를 꽤 봤는데..완전히 머릿속에 이배우가 각인된건 <패티슨>이네요...
<프란시스하> 등등도 봤는데 "그레타거윅"위주의 영화라서 그런지 제 기억력이 짧은 건지는 몰라도 기억의 편린에서 휘리릭 사라졌어요~~
외모는...약간.....키아누 리브스의 하위버전?
이 두 배우의 케미를 한번 잘 봐야것네요...
<패터슨>이겠지요^^
13 암수  
ㅎㅎ 첨엔 <패틴슨>이라 적을뻔 했답니다...자무쉬감독은 안까먹엇습니다^^
혹시 망년회 어두운 룸에서 한거 아니예요? ㅋㅋ
13 암수  
^^
7 패트릭제인  
아직 보지 않았는데 영화평을 보니 한번 보고싶군요
17 umma55  
필견입니다^^
13 암수  
댓글내용 확인
17 umma55  
댓글내용 확인
13 암수  
댓글내용 확인
17 umma55  
댓글내용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