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송금 특검수용은 배은망덕" 청와대홈페이지 비난글 쏟아져

자유게시판

北송금 특검수용은 배은망덕" 청와대홈페이지 비난글 쏟아져

1 ttrt 8 5303 1
노무현(盧武鉉) 대통령이 14일 대북 비밀송금 사건 특검 법안을 원안대로 공포하겠다고 발표한 직후 청와대와 ‘노사모’(노무현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인터넷 홈페이지, 인터넷신문 게시판에는 네티즌들의 찬반 의견이 쏟아졌다.
민주당에는 항의 전화가 빗발쳤다.

김대중(金大中) 전 대통령 지지자들로 보이는 네티즌들은 노 대통령의 결정을 강하게 비판했고 노 대통령 지지자들은 이에 반박하며 논란을 벌였다.

청와대 홈페이지 게시판에는 이날 노 대통령의 기자회견 후 시간당 500여건의 항의 의견이 올라와 14일 밤 3000건 이상의 의견이 쏟아졌다.

이 중 절반 이상은 노 대통령을 비판하는 의견으로 입에 담기 민망한 욕설도 많았다.

ID가 ‘피눈물’인 네티즌은 “노무현, 이 배은망덕한 기회주의자에게 철퇴를 내려 주어야 한다.

호남이여 다시 일어섭시다! 80년 5월 그 날의 의기를 다시 살려냅시다!”고 주장했다.

ID ‘whsekks’라는 네티즌은 ‘**무현아 다시는 전라도 오지 마라.

(전라도) 오면 맞아 죽는다아”라고 독설을 퍼부었다.

ID가 ‘정’인 네티즌은 “정말 기가 막혀 말이 안나온다.

호남 몰표 줘서 당선 시켜 놓으니까… 앞으로 5년 눈 귀 막고 살자”라고 주장했다.

‘신조어’가 ID인 네티즌은 노 대통령과 평검사들과의 대화 이후 유행하고 있는 ‘검사스럽다’(건방지다는 뜻)를 빗대 “앞으로 ‘무현스럽다’라는 말은 뒤통수치고 배반한다는 뜻이 될 것”이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일부 네티즌은 “호남이 본색을 드러냈다”며 노 대통령을 옹호했다.

ID가 ‘서로’인 네티즌은 “이제 대한민국은 하나다”라고 주장했고 ‘짱구마미’가 ID인 네티즌은 “속상하지만 그러나 노 대통령이 옳다”고 말했다.

이승헌기자 ddr@donga.com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8 Comments
1 Jay?  
  왜 정책 결정을 하는데 지역끼리 뭉치는지? 밝힐건 밝혀야 하는데 왜 그리 난리들이지 뭐가 문제인지? 뭐가 중요한건지.. 사람들이 잊고 사는게 너무 많은것 같네요!
10 再會  
  지역적끼리 뭉치는 것 없습니다. 일부 사람들의 의견이 전체의 의견인냥 부풀려져 전달되는 것 일 뿐입니다.
10 再會  
  지역감정 조장하는 글 아이피 검색해보세요 전부 서울 아이피입니다. ㅡ.ㅡ
1 Jay?  
  아 네^^
1 박중훈  
  전 전라도 살지만 특검법 찬성합니다. 서울분들은 민주당을 보면서 진보라고 하는데 며칠만 와서 살아보시죠.
1 박중훈  
  화염병 몇번 들었다고 국회의원하고, 민주당에 헌금하면 국회의원하고,,,,  지역경제는 땅에 꺼져 젊은이들은 일자리 하나 없는데 자기네들 일만 바쁘죠.
1 박중훈  
  솔직히 김대중씨가 경제회생한다고 기대 안 했습니다. 민주당이 몇십년간 집권한 호남이 제일 못사는 것은 다 아는 일이죠. 자기지역도 못챙긴 주제에 무슨 경제회생?
1 박중훈  
  80년의거...참 좋죠. 그렇지만 그것을 무기로 집권한 민주당이 호남에 해준게 뭐가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