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플레이어와 보통 스피커로 앰프나 장비없이 고음질로 영상물 감상하기

자유게시판

팟플레이어와 보통 스피커로 앰프나 장비없이 고음질로 영상물 감상하기

4 뱅갈만두 34 2615 0
이미 아시는 분도 많이 있으실텐데

혹시라도 관심이 있으실 분들을 위해서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팟플레이어를 실행시키고

팟플레이어>설정>소리 항목에 들어가보면 하위 카테고리에

Winamp dsp 플러그인  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건드려줌으로써 막귀도 분간 가능할 정도로 신세계를 경험할 수가 있습니다.


작동방식은 영상은 팟플레이어가 재생을하고 소리는 다른 프로그램을 통해서 재생하는 방식입니다.

제가 추천하는 플러그인은

thimeo stereo tool이라는 소프트웨어 입니다 무료이긴한데 일주일인가 한달지나면 일부 기능이 정지됩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기능만으로도 풍성한 소리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구매해보려했는데 60만원이 넘어갑니다...;;;;)

예전에 노래 녹음실가면 어마어마한 숫자의 패널과 스위치가 존재하는 앰프와 장치들이 있었는데

지금은 많은 부분이 컴퓨터 소프트웨어로 대체 되었다고 하더군요 예전에 어느 가수 분이 직접 얘기하시는걸 들었습니다.

90년대에 수천만원 들여서 장비들여놨는데 이제 예쁜 쓰레기라고 그러더군요 ㅋㅋㅋ


이 플러그인을 설치했을때 단점이 하나 존재합니다. 플레이어가 실행될때 플러그인 프로그램도 같이 실행 되어서 창이 두개가 뜹니다.

전체화면으로 보려면 플러그인프로그램을 최소화 시켜놓고 팟플레이어를 전체화면으로 전화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런 단점을 안드로메다로 날려버릴 만큼의 음질의 향상이 있으니 꼭 쓰시길 추천드립니다.

실험삼아 유튜브에서 영상을 제 컴에 다운받아서 팟플레이어로 실행시켜보았습니다.

팟플레이어로 실행했을때 더 풍성한 소리가 났습니다.

저는 가끔 20분 이상 넘는 영상을 볼때 다운받아서 팟플레이어에서 감상합니다.

저번에 업데이트하고나서는 팟플레이어에서 유튜브 영상을 감상할 수가 없어져서 주소로 감상하기가 불가능해졌기 때문입니다.
(아마 광고 문제 때문에 그런듯 팟플레이어로 감상하면 광고없이 감상할 수 있음)

저는 유튜브 프리미엄 회원이지만 가끔씩 mp3로 다운받아서 팟플레이어나 윈앰프에서 재생시킵니다.

꼭 사용해보시길 권해드려요~



여러분의 댓글 반응이 좋으면

담에 시간내서 다시 글을 올려볼까합니다.

이게 설치한지가 2년이 넘어가고 설치하는데 우여곡절이 좀 있어서 다음에 설정 방법을 숙달해야할 거 같은데

여러분의 댓글이 몇개나 달릴....려나...요?

저는 관종이니까요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34 Comments
12 블랙헐  
아~ 지우고 32bit로 가야하는 군요. "대승"님 감사합니다~
12 블랙헐  
제 컴이 이상한가봐요~ 해도해도 플러그인 표시가 않나오네요.  으윽......다른 분들의 감흥 느껴보고 싶으다아아아아앙~~~~
12 블랙헐  
으아~ 드디어 성공했네요. 플러그인이 Stereo Tool 폴더에 있으니 Stereo Tool 폴더만 주구장창 선택해서 않되었던 거네요.
팟플레이어 폴더를 선택하니 플러그인 표시가 나타나네요~
12 블랙헐  
한가지 팁이 더 있네요. 팟플레이어에서 플러그인 창을 숨겨놓을수 있네요. 구성부분에서 'Window hidden'으로 변경하면 툴이 나타나지 않고 음향효과는 그대로 적용됩니다.
https://imgur.com/a/OZ5tFud 도움이 되시길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