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널목에서 쓸데없이 방심해서 범칙금에 벌점 부과받지 마시고 주의해서 손해없도록 하세요.

자유게시판

건널목에서 쓸데없이 방심해서 범칙금에 벌점 부과받지 마시고 주의해서 손해없도록 하세요.

보행자 건널목 신호에서 보행자를 보호하지 않는 운전자가 많은 것은 우리나라 운전자일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외국의 경우라고 그런 몰지각한 사람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우리 대한민국이 유독 심하죠.
본 영상의 진행자도 말하지만..
어떤 법규 단속을 한다고 했을 때, 자신의 행동을 되돌아보는 사람은 그나마 다행입니다.

범칙금을 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알아서 조심하도록 하고 여유롭게 운전해야 함은 물론이고 널리 공유해서 손해보는 일이 없도록 하자는 사람..
대구에서만 단속하는 거다........................ 라는 뜬금없는 지역감정 부추기는 짓거리 하는 사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차량을 운전하는 사람은 보행자의 안전을 먼저 생각해야 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겠어요.
운전을 함에 있어서 너무 조급해 하거나 서두르지 마시고 안전하게 운전하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11 Comments
40 백마  
횡단보도에서는 무조건 알단정지해야 하죠. 면허시험 과제에도 있습니다.
26 D295  
사람을 우선 생각하는 마음으로!
26 장곡  
안전 운전은 운전의 기본이지요
23 다솜땅  
정확히 재보면 당연한겐데 그동안 단속이 없었고 어느새 모두가 다 아는 관례처럼 여겼던 거죠!! 이젠 정확히 실시하네요! ㅎㅎ
대신, 횡단보도에 나와서 초록불로 바뀌길 기다리는 분도 상당히 많습니다!!  다 지키고 우회전 하는데도, 외 가까이 회전하느냐며 호통치는 분도 상당히 많았어요....

추카추카 2 Lucky Point!

S rayphie  
당연히 지켜야 하는 사항이네요.
뉴욕을 제외한 다른 미국에서는 모퉁이 건물에서 사람이 지나오기만 해도 정지하더군요.
34 금옥  
자동차 운전면허증 발급 시험을 다시 치루게 해야 합니다....
S 푸른강산하  
남과 나를 위해 안전 운전을 실천하겠습니다.
12 블랙헐  
왠지 베스트 드라이버 이실것 같은 느낌이 느껴집니다. ^^*
11 darkface  
사실은 아니라고 하나 보행자 우선의 원칙은 변함이 없는 것 같습니다

"
경찰청은 "특별히 단속 강화 방침을 내린 것 없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대구지방경찰청이 지난 8월부터 우회전 시 보행자 보호 의무를 홍보해왔는데, 이게 오해를 일으킨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원문) http://news.jtbc.joins.com/article/article.aspx?news_id=NB11979723
8 BoA4  
우회전시 보행자의 통행을 방해하면 안되죠. 근데 방해 정도가 아니라 위협수준으로 치고들어오는 병신들이 너무 많아요. 보통 본인들이 직진신호 보고 그냥 우회전 핸들 꺽어버리는게 문제이긴하죠.
12 깡통시러  
궁금해서 봤는데, 새로울게 없는 당연한 내용이라.....유투버의 낚시인지~
평생 차에서 안 내릴 것이 아니라면, 본인이 보행자 입장에서 생각하면 간단한 문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