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상황을 가장 객관적으로 알수있는 유투브방송은 이것인거같습니다

자유게시판

코로나 상황을 가장 객관적으로 알수있는 유투브방송은 이것인거같습니다

6 aircon 13 983 0
문재인정부의 성공적인 대처도 물론 있지만 요즘 국뽕이 너무 많아서 정확한 객관적 사실이 가려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 유투브방송을 보니 의문점들이 확실히  풀리는군요
한번 보시면 도움이 될거같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75_dIYPmWRI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13 Comments
5 유투팬  
어디서 들은 이야긴데 '뚫린 나라 중에서는 우리나라가 제일 잘 막고 있다' 라고 평할 수 있겠다' .. 라는군요.
약간 수긍되기도 합니다.
요즘 보면 안뚫린 나라가 있냐 싶지만요 ㅎ

유튜브 보기 힘드신 분들이라면
https://pgr21.com/freedom/85484?
매일 '감별사'님이 올리시는 현황글이 있습니다.
대충 파악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6 behappy  
거의 안뚫린 나라는 대만과 홍콩이 있습니다. 특히 홍콩은 중국과 바로 붙어있음에도 곧바로 중국입국금지를 실행해서 4명밖에 사망자가 나오지 않은 지금까지는 정말 선방하고 있습니다. 대만은 일인당 중국교역금액이 우리나라보다 2배인 나라지만 과감히 중국입국금지를 실행함으로써 2천만 국가인 나라에서 아직까지도 확진자 329명에 사망자 5명으로 정말 선방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초기에 중국전역에 대해 입국금지를 실행한 나라와 안한 나라의 차이이지요. 즉 "뚫린 나라 중에서는 우리나라가 제일 잘 막고 있다"라는 평이 맞는 것이지요.
그래도 대만과 홍콩에 비추어서 사망자 100여명에 대한 사죄는 정부에서 해야할 것 같지요??? 대만과 홍콩처럼 초기부터 중국전역에 대한 입국금지를 했으면 지금 사망자는 두자리수에 머물러 있을테니까요. 중국과 경제 운운하지 마세요. 위에 언급했듯이 대만은 중국과의 일인당 교역금액이 우리나라보다 2배인 국가이니까요...... 오히려 지금 중국이 우리나라를 입국금지시키고 있잖아요.... 지방정부탓을 하면서.....
그래서 전염병에 대한 진정한 고찰은 대만을 상대로 연구를 해야 하지요. 우리나라가 아니라..... 2천만 국가인 나라에서 오늘까지 확진자 329명에 사망 5명으로 막고있는 것에 대해서는 정말 연구를 해야 합니다. 다음 번에 똑같이 안당하기 위해서는.......
대만과 똑같이 중국에 입국금지 때린 나라가 있죠
베트남입니다.
공식적으로 확진자 200명에 사망자 한명도 없습니다.
대만보다도 성적이 훨씬 좋습니다

역시 입국금지가 답인가?


근데
베트남에 정박했던 미해군 항공모함에서 수백명의 확진자가 나타났죠. 이들이 어디에서 감염된 것인지는 뻔합니다.
검사를 하지 않으면 당연히 확진자는 적죠.
하지만. 감염자가 적은 것은 아닙니다

또한가지 예로 이탈리아가 있죠
대만보다 1주일먼저 금지를 시켰지만 지금 보세요 난리도 아니죠
이런말하면 이탈리아는 항공편만 금지했다 선박편과 제3국 경유자를 막지는 않았다라고 합니다만...
배타고 중국에서 이태리까지 한달하고 보름걸립니다
중국배 도착하기 전에 이미 이태리가 난리가 났죠
그리고
제3국 경유 입국이요
인접국 프랑스나 스위스를 통해 들어오는걸 안막아서 그렇다면...
제3국 경유는 여러나라 사람이 섞여들어옵니다. 그리고 제3국에 이미 중국인이 바이러스를 퍼트렸는데 중국인만 막으면 된답니까? 스위스인 프랑스인 그리고 제3국을 통해 들어올 수 있는 모든 사람을 자국인 포함해서 막아야죠
3 leejh9433  
중국차단 ...
이거 일베에서 미는 겁니다
(이젠 지들도 식상해서인지 안 미는 거 같던데)
님 혹시 그 쪽이세요?
그리고 사망자를 100명으로 만든 건 31번 신천지입니다
상황이나 알고 제대로 댓글 쓰시죠
2 Hypertonic  
우리나 코로나 감염자 중에 90%가 신천지거나 신천지에게 감염된 숫자인데
애시당초 중국인 입국 금지하고는 우리나라 확산 경로하고는 전혀 별개의 문제입니다.
3 leejh9433  
평택 와인바에서 15명 감염…기침 '쿨럭' 가게 열어 (2020.04.04/뉴스데스크/MBC)
https://www.youtube.com/watch?v=CAReeu9g6xk

저 평택 와인바의 사장은 미국사람이고, 최근 미국에 갔다 온 적이 있다고 합니다

님 말대로라면 미국도 차단해야 겠는 데, 왜 미국차단 이런 말은 안 하는 거죠?
6 behappy  
초기에 코로나바이러스가 퍼질 때 왜 중국입국자를 전면 차단하면 안되었지요?
중국 공산당의 경제적 보복이 두려워서??? 그러면 지금 대만이나 이탈리아가 중국공산당으로부터 경제적 보복을 당하고 있나요?
초기에 많은 의료인들이,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 포함, 코로나바이아러스를 일단 차단하기 위해 중국으로부터 입국자들을 전면 차단하자고 했는데 문재인 정부가 총선 전에 시진핑이를 한국으로 초청하기 위해 중국 주장대로 입국차단을 하지 않은게 사실 아닌가요???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의 말들을 옮겨봅니다.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은 조심스럽게 말을 골라서, 그러나 꾸준히 메시지를 던졌다. 지난 2월1일 “위험 지역 입국자 규모를 줄이면 안전하다는 게 방역의 기본 원칙”이라고 말했다.
이후에도 “중국이라는 고위험 지역의 입국자가 아무도 안 들어오는 게 가장 안전하긴 하다”(2월4일) “방역하는 입장에서 고위험군이 덜 들어오는 게 좋은 것은 당연하다”(2월19일) 등 비슷한 말을 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선 중국인 입국 제한을 폭넓게 시행해야 한다는 취지였다.”
문재인 정부하의 공무원이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말을 했지만 의미는 명확했다. 그리고 벌써 2월초부터 중국 전체로부터의 입국금지를 주장했다. 무슨 정치적 의미를 지니고 한 게 아니고 정확하게 감염병 전문가로써 의견을 말한 것이다.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도 그러면 일베 소속인가???
‘게놈역학’이라는 단어를 들어봤나요???
게놈을 바탕으로 감염병의 전파 경로를 확인하는 학문을 ‘게놈 역학’이라고 부른다.
좀 더 자세히 설명을 하겠다.
코로나19를 일으키는 바이러스인 사스코로나바이러스-2(SARS-CoV-2)는 ‘리보핵산(RNA)’이라는 유전물질을 게놈으로 이용한다. 약 2만 9900개 정도의 RNA 조각(염기서열)이 모여 이 바이러스이 게놈을 구성한다. RNA 하나는 A, U, G, C 네 개의 염기서열 가운데 하나로 돼 있다. 비유하자면 코로나19 바이러스의 게놈은 2만 9900개의 글자로 이뤄진 책이다. 인간의 게놈이 디옥시리보핵산(DNA) 약 30억 개로 구성돼 있는 책인 것과 비교하면 미물이다.
하지만 이 미물의 게놈 정보는 바이러스의 특성을 파악하거나 감염 확산 상황을 조사할 때 대단히 유용하다. 예를 들어 바이러스의 게놈은 시간이 지날 때마다 조금씩 변한다. AUG였던 부분이 AUA로 하나가 변하는 식이다. 시간이 더 지나면 ACA로 두 개가 변할 수 있다. 9일 과학잡지 ‘사이언스’에 따르면, 코로나19 바이러스는 한 달에 평균 1~2개의 염기가 변이를 일으킨다.
하지만 변화 자체는 게놈에 누적된다. 이렇게 변한 수를 계산하면 바이러스가 얼마나 오래됐는지 알 수 있고, 반대로 이를 역추적해 바이러스가 지금부터 얼마나 먼저 나왔는지도 알아볼 수 있다. 중국 후베이성 우한 지역에 본격적으로 바이러스가 퍼지던 1월에 일부 과학자들이 “이미 지난해 11월부터 바이러스가 등장해 퍼지기 시작했다”고 주장했던 것도 이런 게놈 해독 연구 결과에 기반했다.
게놈 정보는 퍼진 지역에 따라서도 조금씩 달라진다. 예를 들어 우한에서 서울로 퍼진 바이러스와 싱가포르에 퍼진 바이러스가 있다면, 이들의 게놈은 시간에 따라 각각 변한다. 이 때 이들이 같은 부위에 같은 변이를 보일 가능성은 낮다. 똑같이 1개가 변하더라도, 서울 바이러스는 AUG가 AUC로 변했다면, 싱가포르 바이러스는 UUG로 변하는 식이다. 이후 서울 바이러스는 인근 경기도로 가서 AUA로 다시 변이를 일으킬 수 있다. 따라서 바이러스 변이가 어디에 일어났는지를 보면 대략 바이러스가 어느 지역에서 온 것인지도 알 수 있다.
온라인에 공개된 분석 프로그램인 ‘넥스트스트레인’을 이용해 분석한 결과를 보면, 이를 보면 지난 4달 동안 전세계 국가에 퍼진 모든 바이러스의 ‘가계도’가 상세히 나온다. 또 각국의 바이러스 게놈이 어디에서 왔는지 지역별 분포도 확인할 수 있다. (참고하려면 다음 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s://nextstrain.org//)
예를 들어 전체 대륙 중 가장 마지막에 코로나 19 환자가 나온 남미의 브라질의 경우, 바이러스의 ‘족보’를 확인해 보면 이탈리아와 영국에서 각각 건너왔다는 사실을 추정할 수 있다. 영국 바이러스는 중국에서 왔고, 이탈리아 바이러스는 중국에서 오스트리아를 거쳐 온 것으로 보인다. 43개의 데이터를 올려 가장 많은 데이터를 공유한 미국의 경우 대부분 중국에서 온 바이러스가 퍼진 것으로 추정된다. 흥미롭게도 현재 가장 많은 환자가 나오고 있는 북서부 워싱턴주 부근에 한국에서 간 것으로 보이는 바이러스도 하나 보고돼 있다. 다만 이미 그 일대에 지역감염이 이뤄진 뒤에 뒤늦게 건너간 바이러스로 보인다. 한국은 12개의 게놈 데이터를 제공했는데, 중국 후베이성과 광둥성, 베이징에서 최초 유입한 바이러스가 퍼진 것으로 추정된다.

자 윗 글에서 봤듯이 이탈리아의 바이러스는 중국 -> 오스트리아 -> 이탈리아로 온 것이다. 이탈리아가 제대로 중국입국자를 차단하려면 중국발 비행기만 차단하는 것이 아니라 중국인 입국자를 전부 차단해야 했다. 대만이 그러했던 것처럼. 그러나 중국공산당의 일대일로의 유럽 거점국가인 이탈리아는 입국차단 흉내만 냈고, 역시 중국인들이 몰려 살던 이탈리아 북부부터 코로나바이러스가 퍼진 것이이에요. 그러니 중국 국적자를 철저하게 입국금지를 시킨 대만하고 이탈리아하고 비교하는 것 자체가 어불성설인 것을 아시겠지요??
그리고 지난 몇 달간을 복기해보면 왜 의료인들이 중국 입국금지를 주장했는지 위의 글에서 명확하게 증명되지요?
대한민국에 코로나 바이러스가 들어온 경로가 후베이성과 광둥성, 베이징 이렇게 3군데 입니다. 즉 후베이성만 막아서는 아무 효과가 없었다는 이야기이지요. 의료인들 건의대로 중국 입국자 전원을 금지시켰어야 했지요. 지금 중국에서 한국에 하는 것 그대로요.
다시 한 번 말하지만 대만 인구가 2300만명이에요. 중국과의 교역량은 우리랑 얼추 비슷하기 때문에 일인당 중국교역량은 우리의 2배입니다. 즉 중국공산당에게서 경제 보복을 당하면 우리보다 더 엄중한 사태를 맞을 수 있어요. 그러나 대만 정부는 국민들의 목숨을 먼저 생각했습니다.  그 결과가 대만은 확진자 379명에 5명 사망이고 입국 금지 흉내만 낸 대한민국은 확진자 10,384명에 사망자 200명, 이탈리아는 135,586명 확진자에 17,127명 사망자(4월8일 현재)가 나왔습니다.

그래도 코로나 바이러스 초기에 전면적인 중국인 입국금지 주장이 단순한 정치적 음모라고 몰아부치겠습니까? 사망자 5명(대만)에 사망자 200명(한국)을 비교해봐요……

그리고 좌든 우든 내가 제일 싫어하는게 메시지를 공격하기 어려우면 메신저를 공격하는 아주 나쁜 버릇이에요. 다음부터는 그러지 마세요.
3 leejh9433  
중국차단을 주장하는 데,
이게 효과없다는 건 전문가들이 한 말입니다
문재인 정부에서 중국눈치보고 한 게 아니구요

님 말씀대로라면 중국인들 많이 사는 대림동은 코로나에 오염되어야 하는 데 그렇던가요?

그리고 니가 뭔데 나에게 다음부터 그러지 마라 어째라 합니까?

일베들이 떠들어 대는 소리를 그대로 지껄이면서 일베취급마라? 웃기고 있네요
3 leejh9433  
님이 일베를 하든, 쑤꼴짓을 하든 그건 니 맘인데
여기선 이러지 마세요

https://cineaste.co.kr/bbs/board.php?bo_table=co_free&wr_id=165049
여기 관리자가 이런 부탁을 했는데, 정치색있는 글을 올린 이유는 뭡니까?
3 leejh9433  
Hypertonic  4일전  답변 신고
우리나 코로나 감염자 중에 90%가 신천지거나 신천지에게 감염된 숫자인데
애시당초 중국인 입국 금지하고는 우리나라 확산 경로하고는 전혀 별개의 문제입니다.//

이 분이 간단하면서도 핵심적인 말을 하셨네요
이거 보고 이제 이런 헛소리는 그만하거나, 할려면 딴데 가서 하세요

이제는 알림 떠도 이 문제는 더 이상 신경 안 쓸려고 합니다
그래봐야 제 시간만 아까워요
님 상대할 시간에 미드 한편 보는 게 낫지
6 behappy  
평택 와인바는 벌써 한국에서 코로나바이러스가 다 퍼진 다음에 확진자가 된 사람입니다. 이제야 미국인 입국금지를 주장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혹시 알지 모르겠지만 감염병 초기에 입국금지 시켜야 효과가 있는 겁니다. 대만이나 홍콩처럼......
그리고 지금 이제야 미국에서 입국해도 2주간 격리시키지 않나요??? 중국은 한국인 입국 전면 금지인데요. (물론 중국지방정부에서 하는 것이라고 중국공산당은 발뺌하고 있지만....)
3 leejh9433  
제가 미국인 입국 금지를 주장했나요?
제대로 읽어보세요
저는 분명히 이렇게 썼습니다

님 말대로라면 미국도 차단해야 겠는 데, 왜 미국차단 이런 말은 안 하는 거죠?

이게 제가 미국인 입국금지를 주장하는 걸로 해석한 겁니까?

그리고 그 평택 와인바 사장인 미국인은 미국에 가 있는 동안에 코로나에 걸리고, 그 상황에서 우리나라에 들어온 사람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걸린 거 아닙니다
제대로 알고 댓글 다시죠
16 o지온o  
여러가지 의문점에 대한 설명이 나오는군요.
흥미롭게 봤습니다.

우리나라 의료진들 보호하기 위해서라도 위험을 최소화하는 생활태도를 보여야 하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