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시마로 안 돌아가면 세금을 6배나 올린다는 일본 정부

자유게시판

후쿠시마로 안 돌아가면 세금을 6배나 올린다는 일본 정부

M 再會 7 1146 0

http://www.ddanzi.com/index.php?mid=free&statusList=HOT%2CHOTBEST%2CHOTAC%2CHOTBESTAC&page=5&document_srl=566380300

밑에 보면 요약있어여 


https://www.tokyo-np.co.jp/s/article/2019070790070621.html 

3.11 피해 재산세 감면 종료에 원전 피난민 세금 6 배나 


동일본 대지진과 후쿠시마 제일 원자력 발전 사고에서 주택을 해체 한 후 빈 터에 대한 2022년부터 재산세가 크게 증액된다. 주택의 서 토지 수준으로 감액하는 특례가 2021 년도 말에 끝내기 위하여에서 이마는 여섯 배 정도까지 상승 우려가있다. 특히 원전 사고로 대피 귀환하지 못하고있는 후쿠시마 현의 이재민이 피난 생활에서의 수익 감소에 세금 증액이 겹쳐 영향은 크다. 그러나 국가는 어느 정도의 사람이 감액을 받고 있는지 파악하지 않고 특례 연장도 논의하고 있지 않다. (사카키 바라 숭인, 사진도) 


재산세는 지방세로,지가 공시 가격 등을 감안한 「평가액」에 세율을 곱하여 계산한다. 그 토지에 주택이 서 있으면 세금을 감액하는 특례가 가장 수혜를받은 경우 금액은 6 분의 1이된다. 


지진 후 피해자의 부담을 덜기 위해 손상된 주택을 해체 한 공터는 "주택 있음 '으로 간주 규정이 생겼다. 원전 사고로 사람이 살지 않는 주택을 해체 한 경우에도 적용된다. 이 규정은 「열두 년도부터 이십일 년도까지 "라고 지방 세법 부칙에 연장이 없으면 두 두 년도부터 세액이 달라진다. 


영향은 주민의 귀환이 진행되지 않는 원전 사고의 피해 지역에서 심각해진다. 


후쿠시마 현 나미에 마치에서 전체 읍민 두 11,000 명에게 피난 지시가 나오고, 그 후 약 1 만 5 천명이 살고 있던 지역에서 해제됐다. 피난 지시가 나와있는 동안은 전액 해제에서 삼년은 반값이라는 다른 감면 제도도 있지만, 그것이 끝나는 뛰었다 세금이 그대로 부담이된다. 


마을 등에 따르면, 주택 등의 해체에 약 사천 건의 신청이 있고 그 중 약 삼천 개는 해체를 마쳤다. 귀환 한 주민은 6 %에 그 친다. 피난처에서 생활이 어려운 곳에 세금 증액이 겹치는 주민은 많은 것으로 보인다.


읍민에서 불만의 목소리가 오른다. 학원 경영, 호리 후미오 씨 (65)는 당분간 피난처의 시즈오카 현 후지시에서 구입 한 집에서 살고있다. 나미에 마치의 집은 동물에 살갗이 튼 때문에 해체하고 빈 터로 남아한다. '고향의 집이 손상된 것은 피난 때문에 도쿄 전력의 탓인데 납득이 가지 않는다 "고 말했다. 


그러나 지방 세법을 소관하는 총무성은 "현재 상태 규정을 연장 논의는 없다"고 설명했다. 재산세는 각 지자체에서 세액을 결정 해 징수하고 있기 때문에 어느 자치 단체가 특례로 감액하고 있는지 파악하고 있지 않다고한다.

(도쿄 신문)


요약.  


1. 후쿠시마 원전 터지고 오염된 토지 주민들 외지로 대피했습니다.


2. 피난령 끝나고 복귀해도 좋다고 지시내림 (방사능은 기준치를 올렸기 때문에 괜찮음)


3. 주민들이 복귀 안 함. 기존에 살던 주택은 못쓰게되서 사실상 폐허.


4. 그동안 해체된 주택도 주택있음으로 감액 평가를 받았음. 


5. 후쿠시마 주민 특별면세기간 곧 끝나갑니다. 고로 땅에 아무것도 없는 집이나 안사는 세금 감면 해택이 전혀 없음.


6. 일본 총무성: 후쿠시마원전 근처로 복귀해서 집짓고 살거나, 세금 내라. 바꿔줄생각 없다.


결론: 후쿠시마 주민은 다시 오염된 땅으로 들어가서 살거나 죽을때까지 오염된 땅에 대하여 세금내야 됩니다. 


펌 출처 한열사


미개한 나라입니다.일본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7 Comments
S 맨발여행  
댓글내용 확인
M 再會  
16 o지온o  
ㄱㅐㄷㅡㅇㅅㅣㄴ 일정 성분비 법칙.
일본이라고 예외는 아니겠죠.
14 DUE  
대책없음.ㅡ.ㅡ..
S 맨발여행  
731부대 실사판 같네요.
주민들을 억지로 집어 넣고 결과가 어떻게 나오는지 자료로 수집할 겁니다.
주민들을 마루타로 쓰는 거죠.
22 CINWEST  
고위정치인들이 솔선수범으로 거기로 옮겨서 살았으면 좋겠네요.
친인척도 같이 가자고 권장하거나
23 자막맨  
일본 타노스인가요???
인구조절위해??
정말 말이 안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