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가 갑자기 전원이 나가고 지 혼자 켜졌다 꺼졌다를 반복하면서 절대로 안켜질 때..

자유게시판

컴퓨터가 갑자기 전원이 나가고 지 혼자 켜졌다 꺼졌다를 반복하면서 절대로 안켜질 때..

16 o지온o 8 1535 0
안녕하세요.
네, 그렇습니다.
언제나 쓸 데 없는 글만 적고 다니는 그 놈, 바로 저 입니다.

일 주일 전부터 컴퓨터가 시도때도 없이 전원이 그냥 나가는 겁니다. ㅋㅋㅋㅋㅋㅋ
이런 정도로는 사실 신경도 쓰지 않습니다. 지 혼자 그냥 고쳐져라.. 라는 마음으로 그냥 쓰죠.
..............니가 꺼지건 말건 나랑은 전혀 상관 없으니깐 ㅇㅇ
...........내 알 바 아니니까능 ㅇㅇ
........니가 뭘 하건 나랑은 상관 없으니까능 ㅇㅇ
.....이러다가 말이죠.... ㅡㅡ;;;;;;;;;;;;;;;;;;;;;;;;;;;;;;;;;;;;;;;;;;;;;;;;;

미래소년 코난 자막 만들다가 전원이 나가버리는 불상사가 생기기 시작함.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첫 번째로 의심한 것이 [씨네스트]에서 감사히 뿌려주셔서 잘 쓰던 아바스트 백신을 의심함.
새로 설치한 아바스트 백신 땀시 컴퓨터가 꺼지는 것인가?
아바스트에 대해서 급 검색질을 시작합니다.
1. 아바스트는 의외로 부팅 후, 작업관리자에서 CPU쪽에 부담을 주더군요?
2. V3와 함께 사용하다가 이상징후를 겪은 사람이 좀 많습니다.
3. 저는 V3를 절대로 삭제할 생각이 없습니다.
.....................그래서 일단 아바스트 클린업만 사용하기로 하고 아바스트를 삭제했습니다.
................그랬더니 컴퓨터가 제대로 돌아가는 거예요. ㅡㅡ;;;;;;;;; 참 이상하죠?
.............네, 참 이상한 일이예요. 원인은 아바스트가 아니거등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렇죠, 집에서 새는 바가지 밖이라고 안 새겠슴까...
........그 다음날이 되니 변함없이 컴퓨터가 또 꺼지기 시작.......
.....정말 화 안 내려고 했는데 말입니다.

미래소년 코난 한 시간 남짓 지....이....라.....알..........하면서 작업한 게 날라가버림. ㅋㅋㅋㅋㅋㅋㅋㅋ
갑자기 빡돌아버림.
전원 나가면서 지 혼자 꺼졌다 켜졌다 하면서 절대 켜지지 않는 사태에 도달함. 컴퓨터가 절대 안 켜짐. ㅋㅋㅋ 이 절망적인 사태는 무엇인가!!!!!
노트북으로 개 검색질 시작함.

정답 :
1. 니가 사용하는 컴은 개 오래된 컴일거임.
2. 오래된 만큼 먼지도 종니 쌓였을 거임.
3. VGA, CPU, RAM, Power Supply 가 의심되니 모두 분해해서 청소바람.

흠.... 제 경우, 청소만으로 해결된다면 햄볶습니다.
돈이 들어가지 않고 고쳐진다는데 그보다 행복한 건 없겠죠. 게다가 뭔가를 안 바꿔도 해결 된다면 너무 좋은 것이죠.

완벽 해결 법 :
그.. CPU랑 CPU 쿨러 사이에 바르는 써멀구리스=써멀컴파운드 필요함. (원래는 돈이 들지만, 인맥 & 말빨 & 친목 도모로 해결 가능)
1. CPU, RAM, 파워서플라이, VGA 카드를 분해해서 먼지를 깨끗하게 청소해주고
2. RAM과 VGA 카드에서 꼽히는 부분을 지우개로 종니 밀어줍니다.
3. 재조립합니다.

위와같이 짜증나는 분해조립을 했으나 해결되지 않으면, 동네 컴퓨터가게를 찾아가서 말빨 & 친목 도모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한 가게가 아니라면 요즘은 에어컴프레셔 정도는 그냥 사용 가능합니다. 먼지를 엄청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가게를 찾기 어렵다면 자동차 수리점을 가도 됩니다. ㅡㅡ;;;; 역시나 말빨 & 친목 도모 스킬이 필요합니다.
자동차 바퀴에 공기 넣는 것이건 뭐건 사용해서 먼지를 깨끗하게 털어줍니다.

....................해결되지 않는다면 돈이 들어가야 합니다. ^^;;;;;;;;;;;;;;;;;;;;;;;;;;;;;;
자신의 말빨 & 친목 도모 스킬을 충분히 발휘해 주신 후, 해결되지 않는다면 부품 교체하셔야 하겠슴다.

뻘글에 화내지 마세요.
제가 원래 뻘글 쓰는 인간입니다.
화내면 님만 손해임.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오늘도 춥고 배고프고 그래서 우동을 끓여봅니다.
맥주도 준비하도록 합니다.
OB를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하이트 FiLite 를 싼 맛에 마셔 보았지만..... 거품이 절대 오래가지 않습니다. 짜증납니다 ㅋㅋㅋ
마음 편하게 마시려면 Bear Beer 를 4~5박스 사다두는 편이 가장 편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
한 박스에 3만원 조금 넘고.............. 마시기 편하고 개 싸고 그런 것입니다.

네. 그냥 눈치 채셨겠지만, [재회]님이 꼬뮤니티 올라오는 글이 없다고 투덜대심다.
그래서 그냥 쓸데없는 글 올려봄다.

따뜻한 겨울 되시기 바랍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8 Comments
8 패트릭제인  
블루 스크린도 없이 컴퓨터가 픽픽 꺼지는 거라면 청소가 문제가 아니라
파워를 오래 사용해서 불량이 났거나 전압이 약해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정격전압 파워로 교체하시면 괜찮을거에요
16 o지온o  
뻘글에 관심 감사요.
님 관심으로 컴은 잘 돌아가는 중입니다. 청소 후 거짓말처럼 잘 돌아가요. ^^;;;
파워서플라이는 600W 정격 사용 중입니다.
여유 갖는 일요일 되시기 바래요.
8 패트릭제인  
ㅎㅎ 제 댓글이 뻘글이 되었네요
좋은 주말 보내세요 ^^;;
1 은편패왕  
헛..위와 같은 증상으로 지금 컴터 방치중인데..(좀 오래된 컴터긴함..샌디브릿지고 그래픽은 460임..지금 방치한지가 3년정도..)
지맘대로 꺼졌다 켜졌다 하다가 또 어떤때는 하루이틀 잘 돌아가다가 또 픽 꺼져버리곤 해서 짜증나서 안쓰거든요..
먼지는 제가 주기적으로 청소해서 깨끗한 상태였고..재조립도 몇번 해봤습니다..
대리점 가면 괜히 견적 조낸 나올까바..걍 처박아두고있었는데..
파워만 바꿔주면 다시 사용할수 있을려나요..ㅎㅎ
제 경우와 같은 글보니 반갑기도 하고 해결책 있을까 들어와봤네요..
16 o지온o  
어디가 망가졌는지 확인부터 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컴퓨터 가게 가져가시면.. 딱히 용산 안가셔도 되고 동네 컴퓨터 가게 가까운 곳에 가면 어디가 망가진 것이라고 말해줍니다.
점검하는데 돈이 드는 것도 아니구요. 서비스로 점검 해줍니다. 부품을 교체해야 할 때만 돈이 드는 것이니 부담없이 가보시는 편이 좋겠습니다.

1. CPU 망가졌다고 할 때...... 사발까지 말라고 말해주면 되겠습니다. 조립하다가 핀이 구부러졌다던지 하지 않으면 망가질 일이 없는 거겠죠.
........관리를 정말 엄청나게 안해서 CPU 쿨링 팬이 돌아가지 않을 정도로 계속 방치했다면 모를까, CPU가 망가졌다는 것은 거의 있을 수 없는 일이고..
........쿨링팬 분해해서 깨끗하게 청소한 후, 써멀구리스 바르고 다시 재조립 해주면 되겠네요.
2. VGA 카드는 .. 이것도 망가진다는 것이 쿨링팬 쪽이겠죠. 청소 잘 해주고 메인보드에 꼽히는 곳을 지우개로 밀어주고 재조립 하면 되겠습니다.
3. RAM.. 도 사실 망가질 일이 거의 없는 부속품 중 하나죠. 마찬가지로 메인보드에 꼽히는 곳을 지우개로 밀어주고 재조립.
4. 파워....................ㅎㅎ 이건 망가질 확률이 다분히 있는 것이겠죠. 파워 망가졌다면 비싸봐야 몇 만원 정도니 느긋하게 인또넷 주문해서 바꿔끼우시면 되겠네요.
5. 메인보드..........................제일 짜증나는 부분이겠네요. 메인보드 고장. ㅋㅋ 이 경우 머리가 아픕니다.
.......편하게 해결하려면 메인보드를 사면 되겠지만, 메인보드를 새로 사면 대부분의 부품을 바꿔야 하니까 컴을 새로 사는 가격이나 마찬가지겠죠.
.......메인보드 A/S센터를 찾아간다고 해도 맡기는 것부터 짜증납니다. 컴퓨터를 모두 분해해서 메인보드만 제출해야 합니다. ㅡㅡ;;;;;;;;
.......A/S센터에서 컴퓨터를 분해해 주지 않습니다. 메인보드만 제출해달라고 십자드라이버 정도는 빌려줍니다.
.......어쨋건, 컴퓨터 분해해서 메인보드만 제출하면 잘 고쳐줍니다. 고치는 가격도 싸고..

제 경우를 단적으로 말씀드리면.. 소소하게 분해해보기는 했었습니다. 청소를 한다고 했었지만, 재조립해도 상태가 변함 없더군요.
에어컴프레셔가 있는 것도 아니고 소소하게 공기뱉는 캔이 있던 것도 아니라서 청소에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부품이 망가진 것은 아니라고 결론을 냈습니다.
파워서플라이는 산 지 오래되지 않았고.. 나머지 부품들도 소소하게 관리해서 망가질 일은 없었죠.
하지만, 두 번 컴퓨터를 분해하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냥 동네 컴퓨터 가게에 들고 갔습니다.

파워가 문제 아닌가 .. 하고 말하길래 산 지 얼마 안 된 것이라고 말해줬고..
주인분이 청소 한 번 해보자고 하면서 재빨리 해주시더군요.
약 10분 정도 걸렸습니다.
잘 켜지는 것까지 3번 확인 해주시더군요. ^^
수리비 얼마인지 물어봤습니다.
이정도는 서비스로 해주신다고 주인분이 대답합니다.
빚지는 것은 싫으니 돈 받으시라고 말했습니다.
확고부동하게 그냥 서비스라고 주인분이 대답해 주십니다.
장사는 잘 되는지 여쭤봤습니다.
일이 굉장히 많다고 말해주셨고.. 보기에도 일이 많더군요. ^^ 주인분 장사 잘 된다니 저도 따라 기쁩니다.
역시 친목도모 만큼 좋은 것도 없습니다.
7 머랭곰탱  
정기적인 청소는 필수인데..... 청소해도 요새 미세미세한 환경땜시.....  왕창 쌍여있네요...
14 DUE  
뻘글에 그냥 관심가져봅니다..ㅎ
22 CINWEST  
자영업하시는 분들도 먹고 살아야 하니 전 그냥 하나 사게 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