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블루레이를 모으는데 자막이 항상 걸리네요.

자유게시판

요즘 블루레이를 모으는데 자막이 항상 걸리네요.

1 chasooja 4 3191 0
다시 블루레이를 모으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한국에 출시되는 블루레이가 워낙 한정적이다 보니...정말 좋아하는 작품을 사기는 좀 어려워요.
외국에서 구입해도 한글자막 없으면 보기가 어려우니까...

그러다보니 자꾸 불법자료들에 손을 대게 되고...그런데 이런 파일들은 화질이나 음질에도 손실이 있고, 모으는 의미도 부족하잖아요. 무엇보다 당당히 얘기할 일이 못되죠.

블루레이를 정품으로 구비하면서 자막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찾다보니 하나 방법이 있긴하더라고요.

블루레이플레이어 중 oppo라는 브랜드에서 나온 제품들이 외부자막을 지원해요.
원래 저작권문제때문에 타 브랜드들은 이런 기능을 넣지 않는다고 하는데..오히려 블루레이타이틀 판매를 활성화하려면 이런 기능이 필요한것아닌가요? 모든 국가가 똑같이 모든 타이틀이 나오는 것도 아니고...

근데 저 오포 블루레이 플레이어 가격이 거의 100만원 육박..(4k가 안되는 건 좀 더 쌉니다만)
저 기능 하나보고 사려니 너무 부담인데...사두면 좋을것 같고...(플레이어 자체는 상당히 만듬새가 좋다고 하네요. 오히려 고급기중 중에서는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라고..)

사실 요즘같이 다 안드로이드 돌아가는 셋톱박스 하나씩은 가지고 있는 세상에서...티비 자체에서 불법 영화파일을 바로 재생할수 있는 세상에서...저작권을 이유로 플레이어의 기능을 막는게 좀
시대착오적이라는 생각이 드는데... 오히려 정품사용을 견인할수도 있는 역할을 한다고 보거든요.

아무튼 아쉽네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4 Comments
S 맨발여행  
하드디스크에 파일로 백업하고, 자막을 넣으면 됩니다.
블루레이 수집하는 분들도 파일로 백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1 hikachi8  
PowerDVD 18 부터 블루레이 외부자막 지원하니 한국어 자막이 없는 블루레이만 PC로 보시거나 연결해서 TV로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추카추카 17 Lucky Point!

6 mOng  
제 경우는 윗분 말씀처럼 하드디스크로 벡업, 리먹싱해서 자막파일과 함께 네트워크 플레이어로 재생합니다.
음반도 그렇지만, 막상 타이틀을 모아놓는다고해서, 디스크를 꺼내 플레이 하는 것도 불편하기도 하고... 말씀처럼 장비 가격도 있으니까요.
막상 정발 미디어는 소장 의미가 크더라구요... 특히 영화는 긴 시간 때문에 종종 꺼내서 자주 보는 경우도 드물구요...
17 몬테  
oppo 제품 중에는 103, 105, 203, 205가 외부자막을 지원하고요. 캠브리지 오디오의 CXUHD가 oppo 제품을 베이스로 제작되어서 외부자막을 지원합니다. 또한 PowerDVD 최신버전을 구입해서 외부자막을 불러서 보셔도 되고요. dvdFab passkey 를 구입해서 하드디스크로 리핑해서 감상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