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한국사람들은 기가 세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정말 끝까지 가는듯합니다

6 aircon 5 554 1 0
사립유치원 비리는 제 직업때문에 아주 오래전부터 알고있었습니다.
만일 다른 일로 돈을 벌지않았다면 유치원 하나 차렸을 겁니다.
완전히 돈놓고 돈먹기 거든요.

왜 몇십억씩 들여서 체인점 내고 갑질당하다가 망하는지 이해가 안갈 정도로 좋은 업종입니다.
조금만 "말발"만 좋으면 됩니다.
이 말발이 무슨 말인지 아실만한 분은 다 아시리라 믿습니다.^^

번거로운거 싫어하고 애들 등쳐서 세금도둑질하는게 꺼림칙해서 안하긴했지만 진짜 좋은 아이템입니다.
이 사업하다가 망했다면 그건 진짜 무능력한겁니다.
세금도둑질의 전형이고 한국에서 눈먼돈은 대부분 교육관련 분야에서 나옵니다.

제가 복지관련 정부공약을 대부분 반대하는입장인데 그 공약이 싫어서가 아니고 그 사업비 대부분이 삥땅으로 빠져나갈걸 알기때문입니다.
한국은 부정부패때문에 복지정책은 실패할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요즘 "하급공무원들의 고학력화"에 우려를 금치 못하는겁니다.

고학력 하급공무원들이 지금은 자신들 직업에 만족하지만 앞으로도 그럴까요.
바로 그점이 우려스러운겁니다......분명히 이들은 대형사고 칩니다.
나이먹으면 자신들 처지에 만족못하는 고학력 하급공무원들이 어떤 짓을 벌일지 상당히 우려스럽습니다.

쓰다보니 늘어지는데 실은 국회나와서 눈물, 콧물짜던 유치원 원장이 입고나온 옷이 고급 명품이라고해서 글을 쓰는 겁니다.
한국인들은 진짜 기가 세서 그런건지 양심들이 실종된 환경에 익숙해서 그런건지 너무 황당한 짓을 끝까지 합니다.
직원 월급때문에 집팔고 차팔았다는 원장이 명품옷만 입는지 자신이 입고있는 옷에는 깜빡한 모양입니다.

진짜 싹 쓸어다가 하수종말처리장에 버려야할 쓰레기들이 우리 이웃이고 같은 민족이라는것이 짜증이 납니다.
많기는 왜 그렇게 많은지.......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5 Comments
M 再會  
영화 대사 같지만 그래도 정의를 믿어보자 이럼 순진한 생각일까요.. 뭐 하긴 하나가 하게되면 전부가 물드는 건 시간문제니까요... ! 
그래서 정치하는 사람들이 청렴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하니 뭐라 가르쳐야 하나 하는  고민에 들기도 합니다.
1 가가fkrl  
후 정말 많은 생각을 하게되는거같아요
S 푸른강산하  
우려하시는 바가 무엇인지 어렴풋이 이해되고
누구 말대로 안 해 처 먹는 자가 병신이 되는 풍토가 아찔하긴 한데..
참 어렵고 힘든 문제입니다.
S 시간의항해  
저도 가끔 집 앞에 있는 노인복지회관을 보면서 저곳 운영비는 과연 어디서 나올까,
제대로 사용되고 있을까? 궁금증이 들곤 하는데..
이번 기회로 잘 보완했으면 싶네요.
3 o지온o  
그냥 말하는 것입니다. 크게 관심 안가지셔도 될만한.. 그냥 심심해서 쓰는 글임.
남 탓만 할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저런 사람이 있는 것 또한.. 죄 없는 사람이 얼마나 되겠습니까.
한국 사회 자체가 좀 패쇄적이잖아요. 이해하고 보듬는 문화가 필요하겠죠.
그래야 보다 많은 사람들이 서로 교감을 하기도 하고 토론도 하고.. 아, 말이 또 길어진다............. 짜르고..
그 유치원 원장 보면서 너무 웃겨서 하룻동안 웃을 거 다 웃기는 했습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