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등급을 받지 않아도 차를 팔 수 있는 건지...
맨발여행
14
1075
0
2017.10.31 13:42
벤츠 G바겐은 안전등급을 받은 적이 없다고 하네요.
http://news.joins.com/article/22065751
안전에서 믿을 수 있는 브랜드는 볼보 뿐이군요.
트럭, 버스까지 자신들이 만드는 모든 차량의 충돌테스트를 실시하죠.
질환이 원인이었다 쳐도 차량이 안전했다면 살 수 있었을 거 같은데...
14 Comments
각 나라마다 인증 절차가 따로있습니다.
그 기준만 충족하면 차를 판매할 수 있습니다.
안전 테스트는 의무 사항은 아닌 걸로 보입니다.
http://www.iihs.org/iihs/ratings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
자신이 사려고하는 차를 확인해 볼 수는 있습니다.
http://www.iihs.org/iihs/ratings/vehicle/v/hyundai/tucson-4-door-suv#jump-to
현대 투산은 최근 전 항목 만점을 받았네요.
그 기준만 충족하면 차를 판매할 수 있습니다.
안전 테스트는 의무 사항은 아닌 걸로 보입니다.
http://www.iihs.org/iihs/ratings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
자신이 사려고하는 차를 확인해 볼 수는 있습니다.
http://www.iihs.org/iihs/ratings/vehicle/v/hyundai/tucson-4-door-suv#jump-to
현대 투산은 최근 전 항목 만점을 받았네요.
원래 G바겐이라는 차가 정통 지프라고 불리는 차량입니다.
이 차종은 튼튼하긴 하지만 상대방을 크게 다치게 하거나 강한 프레임 바디로 인해서
운전자가 받는 충격이 클수도 있다는 주장이 있어왔습니다.
차체만 강하다고 안전하지는 않다는 반증이겠지요.
Jeep 랭글러라는 차량의 경우는 안전성이 형편없습니다.
그냥 살살타면서 오프로드 용으로 만들어진 차다보니...
안전을 고려한다면... 그런 점도 고려해야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만 이번 경우는 안타깝게도... 주위에 버스하고 추돌하고 멈췄거나... 계단이 아니었으면...
이 차종은 튼튼하긴 하지만 상대방을 크게 다치게 하거나 강한 프레임 바디로 인해서
운전자가 받는 충격이 클수도 있다는 주장이 있어왔습니다.
차체만 강하다고 안전하지는 않다는 반증이겠지요.
Jeep 랭글러라는 차량의 경우는 안전성이 형편없습니다.
그냥 살살타면서 오프로드 용으로 만들어진 차다보니...
안전을 고려한다면... 그런 점도 고려해야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만 이번 경우는 안타깝게도... 주위에 버스하고 추돌하고 멈췄거나... 계단이 아니었으면...
http://www.iihs.org/iihs/ratings/vehicle/v/volvo/xc60-4-door-suv
독일차 보다는 저렴하긴 하네요.
Front crash prevention...
이 부분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갑자기 장애물이 나와서 핸들을 꺾었다가 되돌릴 때...
이 부분이 취약한 차들의 경우는 뒤집히거나 롤링으로 인해서 쳐박히죠.
SUV 차량을 만들면서 무게 중심도 않좋을텐데... 이런 것 까지 만점이 나오다니...
독일차 보다는 저렴하긴 하네요.
Front crash prevention...
이 부분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갑자기 장애물이 나와서 핸들을 꺾었다가 되돌릴 때...
이 부분이 취약한 차들의 경우는 뒤집히거나 롤링으로 인해서 쳐박히죠.
SUV 차량을 만들면서 무게 중심도 않좋을텐데... 이런 것 까지 만점이 나오다니...
moose test 라고 보통 회피 시험이라고...
https://www.youtube.com/watch?v=x_H4zhjLe60
역시 볼보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zaYFLb8WMGM
지프 그랜드 체로키는 뒤집어지겠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x_H4zhjLe60
역시 볼보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zaYFLb8WMGM
지프 그랜드 체로키는 뒤집어지겠네요.
아, KM77은 제가 구독하는 계정입니다.
얼마 전에 볼보 XC60 결과가 올라왔다고 띠딩 알람이 울리더군요.
시속 75 이상으로 통과하면 스포츠카 급으로 분류하거든요.
77로 끊었으니 SUV로는 대단한 실력이죠.
더 나은 실력의 아우디 Q5가 있긴 하지만요.
국내의 고속도로에서 SUV들이 저런 식으로 잘 뒤집어지죠.
요즘의 국산 SUV는 시속 70으로 통과하기 힘든 수준이어서
고속화 도로에서는 뒤집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멀쩡하게 달리다가 핸들 잘못 꺾어서 혼자 뒤집어지는 사고는
맨 인 블랙박스 방송에서도 자주 보입니다.
얼마 전에 볼보 XC60 결과가 올라왔다고 띠딩 알람이 울리더군요.
시속 75 이상으로 통과하면 스포츠카 급으로 분류하거든요.
77로 끊었으니 SUV로는 대단한 실력이죠.
더 나은 실력의 아우디 Q5가 있긴 하지만요.
국내의 고속도로에서 SUV들이 저런 식으로 잘 뒤집어지죠.
요즘의 국산 SUV는 시속 70으로 통과하기 힘든 수준이어서
고속화 도로에서는 뒤집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멀쩡하게 달리다가 핸들 잘못 꺾어서 혼자 뒤집어지는 사고는
맨 인 블랙박스 방송에서도 자주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