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장하드 인식 문제 (불량?)

자유게시판

외장하드 인식 문제 (불량?)

S 푸른강산하 9 1415 0

갑짜기 외장 하드가 인식을 못 하는 건지 안 하는 건지..

 

이런 경우 인식하게 만드는 특별한 조치는 없는지요?

 

뒤에 스위치를 뺏다 꼇다 해도 인식하지 못하고,

 

특히 부팅시 고장난(?) 외장하드를 파워온 시켜 부팅하면

 

짧으면 10분, 길면 가늠하기 어려울 정도로 부팅에 애를 먹고 있습니다.

 

뭐 좋은 방법 없는지요?

 

조언 받길 고대합니다.^^*

 

 

참고로

뜬금 없이 해당 외장하드를 포맷하라는 메세지도 뜹니다.

바이러슨지 뭔지 통..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9 Comments
21 로그인후  
내컴퓨터에 하드가 인식되지 않는다는 말씀이신가요?
34 Cannabiss  
다른 컴퓨터에도 그 외장하드를 한번 돌려 보셨나요?
21 로그인후  
어느 날에는 1tb외장하드가 인식조차 안되길래 케이스를 빼버리니 인식이 되더군요... 대신 포맷하라는 메시지가 떠서 기쁜 마음으로 포맷했던 기억이 납니다
(미리 말씀드리는데 야한 동영상이 아닌 야구 동영상이에요 ^^ )
34 Cannabiss  
지레 말씀하시는걸 보니 야한 동영상이 맞군요
41 나무꾼선배  
외장하드를 직접 USB 로 꼽아서 쓰는 걸 쓰시면 뭔가 물리적 오류일 수 있고요.
아니면 일반 하드를 외장하드 인식기에 삽입해서 쓰시는 거면 인식기 고장일 수 있고요.

포맷한번 해보세요. USB 타입은 가끔 오류가 나더군요. 딱히 충격 준거 아니면 괜찮아 집니다.
S Sens720  
외장하드의 경우 잘 사용하시지 않으면 섹터 및 클러스터 불량이 나올 수 있는 확율이 높습니다.
저도 여러번 겪은게 있어서 참고가 될까해서 몇자 올립니다.

우선 부팅시 하드를 꼽고 시작했을 경우 부팅이 아주 길게 되는 원인은
컴이 부팅하면서 내장, 외장할것 없이 연결되여 있는 하드웨어 기기들을 전부 첵크하는 과정에 에러가 발생하여
에러난 해당기기가 정상일때까지 계속 스캔하면서 정상이 안 돌아옴으로 길어질수 밖에 없습니다.

외장하드의 사용상 꼭 지켜주셔야 할 일들.
1) 저장하는 내용물이 특히 용량이 클경우 (동영상 2~10기가) 추가 삭제등을 자주한다면 (다운하여 본후에 삭제하는 등등)
  최소 6개월에 한번은 포맷하여 주시는 것이 수명 연장이 됩니다.
2) 외장이 아니더라도 저의 경우 영화용 하드를 별도로 사용하며(500기가) 6개월에 한번씩 정기적으로 포맷해주고 있습니다.
3) 특히 테라급으로 올라가는 경우는 더 심각한 문제를 야기할 수 있으며
    아주 혹독한 사용환경은 TV 에서의 타임머신(녹화)용으로 사용하게 되면 아주 치명적입니다. (이는 3개월마다 하고 있습니다.)
    (녹화의 경우 한시간 짜리 파일이면 약 파일이 약 20개 이상 생겨서 삭제 추가 등으로 인해 파티션이 엉망이 됩니다.)
4) 얼마전에 2테라짜리가 이상해져서 내장으로 옮긴다음 포맷하여 사용해서 지금은 문제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외장하드의 경우 특히 연결해제를 습관적으로 해주셔야 더욱 안전합니다. 컴에서는 다 끝난것 같지만 내부적으로는 아직 Write 중일 경우가 많습니다.
컴 전원을 off 하는 경우는 완전해제 즉 외장에 다 써주기를 기다린 다음 자동으로 전원이 끊어짐으로 안전합니다.

외장의 경우는 내장에 비해서 쓰기완료의 시간이 좀 걸린다는 것을 이해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

** 추가 : 용량이 큰 것은 가능하면 허브 사용안하고 컴에 다리렉트로 연결해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USB 허브는 큰 용량의 경우 안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는 확율이 좀... (경험상...)
26 D295  
오오옷! 많은 도움이 되는 조언입니다. 정기적으로 포맷을 해주려면 큰 용량보다 작은 용량이 훨씬 사용하기 수월하겠네요
S 맨발여행  
외장 하드에 chkdsk 기능을 써보라는 조언도 있더군요.
http://storiesoflife.tistory.com/entry/TIP-%EC%99%B8%EC%9E%A5%ED%95%98%EB%93%9C-%EC%9D%B8%EC%8B%9D-%EB%B6%88%EA%B0%80%EC%8B%9C-%EB%B3%B5%EA%B5%AC-chkdsk

http://blue2310.tistory.com/2860
S 푸른강산하  
많은 조언 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문제가 되고 있는 외장하드(2테라)에는 많은 자료, 특히 영화자료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포맷이 가장 손 쉬울 순 있으나 뭔가 아까운 생각에 엄두를 내지 못 하고 있습니다.

1. 칸나비스님의 조언대로 다른 컴퓨터에 연결해 구동해 보겠습니다.
2. 맨발여행님 조언대로 체크디스크 기능을 활용해 보겠습니다.
3. 그럼에도 복구 안 되면 로그인후님과 나무꾼선배님 말씀대로 과감히 포맷하겠습니다.
이제부터라도 센스님의 고언을 잘 새기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