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우빈 측 "최근 비인두암 진단…방사선치료 시작"

자유게시판

김우빈 측 "최근 비인두암 진단…방사선치료 시작"

M 再會 2 1996 0

4aae4f12c8898550434a62a448219c19_1495620891_2222.jpeg

김우빈 측 "최근 비인두암 진단…방사선치료 시작"  

 

http://entertain.naver.com/read?oid=076&aid=0003096868 

 

 

이거 예후도 안좋고 5년후 생존율 50%라고 하던데... 

젊은 친구가 참.. 안타깝네요... 

 

드라마와 달리 잘 치료해서 완치되길.... 

 

---------------------------------

 

 

정의

 

원본사이즈보기

비인두는 뇌기저부 부터 입천장(연구개)까지 파이프 모양을 가진, 인두의 위쪽 1/3에 해당하는 부위로서 여기에는 콧구멍의 뒤와 통하는 부위인 후비공, 비인두의 후벽, 귀와 통하는 이관 입구부 등이 있습니다. 이관은 중이강내 압력을 조절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 부위에 종양이 생긴 것을 비인두 종양이라고 합니다. 비인두의 양성 종양은 매우 드뭅니다. 비인두의 악성 종양의 대부분은 편평상피에서 기원한 암종이며 그외 드물지만 악성 림프종, 선암종, 악성 흑색종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흔한 상피세포암종은 3가지 형으로 분류합니다. 1형은 각화 편평상피세포암종, 2형은 비각화 편평상피세포암종으로 일명 이행세포암종이라하며, 3형은 미분화 암종으로 림프 상피암이나 역행성 암이라고도 합니다. 3형이 가장 흔하며 예후는 1형이 불량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원인

 

비인두암은 특히 중국 남부에서 흔한 암으로 Epstein Barr Virus 와 관련되어 발생률이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유전적 소인이나 면역기능 저하 등에 대한 연구들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증상

 

가장 흔한 증상은 임파선 전이에 의한 경부 종물이고, 이외에 코의 증상, 귀의 증상, 뇌신경 증상 등이 나타납니다. 코의 증상은 코막힘과 코피, 코를 풀었을때 혈액이 섞여 나옵니다. 귀의 증상은 귀가 막힌느낌, 한쪽 귀만 안들리는 난청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종양이 커져 이관의 입구를 막는 경우에는 중이강내 압력이 낮아지면서 물이 고이게 되어 삼출성 중이염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뇌신경 증상은 뇌신경이 눌리면 사물이 두개로 보이거나 삼차신경이 눌리면 얼굴에 통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진단

 

내시경을 통해 종양을 확인하면 진단을 위해 관찰되는 혹을 떼어 조직검사를 시행합니다. 종양의 크기, 위치를 알아보기 위해 CT, MRI, 비내시경 등의 검사를 시행합니다. 악성종양인 경우에는 전이 여부를 알아보기 위해 흉부 X-ray, 복부 초음파, 뼈전이 검사, 전신 양전자 단층 촬영 등을 시행합니다.  

치료

 

양성종양인 경우에는 주로 수술 등으로 제거하게 되고, 악성종양인 경우에는 수술적 방법보다는 방사선 치료 혹은 항암방사선 병합요법 등의 비수술적 방법으로 치료를 합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2 Comments
S 맨발여행  
헐, 충격이 크겠네요.
26 D2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