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설문입니다. 자막과 관련된 사항입니다.

자유게시판

간단한 설문입니다. 자막과 관련된 사항입니다.

41 나무꾼선배 17 1312 2

자막 자료실 다운로드와 관련된 회원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일단 간단한 설문으로 시작합니다. (전제, 자막을 올리는 게시자가 선택할 문제입니다.)

간단한 설문입니다. 자막과 관련된 사항입니다.

  • 자막 자료실 다운로드와 관련된 회원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일단 간단한 설문으로 시작합니다. (전제, 자막을 올리는 게시자가 선택할 문제입니다.)
  • 18명(38.3%)
  • 29명(61.7%)
  • 비회원 이상 / 총 47명 참여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17 Comments
S 맨발여행  
운영자 입장에서는 접속률이 신경 쓰이겠지만...워낙 부작용이 많으니
좀 제한하는 게 낫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한 달처럼  일정 기간만이라도요.
어제는 얼마 동안 다들 올리지 말면 어떨까 얘기도 나오던데...
14 소맥  
추천과 동시에 설문조사 응했습니다 초코파이는 내일 받으러 갈게요
사실 저도 씨네스트 굉장히 오래전부터 이용해 왔습니다 다만 공개이다보니 가입할 필요가 없어 가입은 아주 뒤 늦게 했지만 제가 요즘 예전 자막들을 쭉 보면 엄청난 조회수와 다운수를
가지고 있더군요 언제부터인가 모싸이트와 모 릴이 나온다부터 예전 그 모습들은 절대로 볼수 없더군요
S 맨발여행  
초코파이를 나무꾼님이 주신대요?
29 써니04™  
설문 완료.
재회 님이 머리가 많이 아프시겠네요.
저야 뭐... 하시는대로 잘 따르겠습니다.

추카추카 35 Lucky Point!

S 영화이야기  
자막 제작후 내가 만든 자막이다.(공개 되는 순간 포기해야)
첫 제작자는 기분 상해서 아우성이고
몇곳 돌고나면( yjk 마이콜잭슨 )그런 사람도 나타납니다.
저도 몇일전에 자막 하나 모 사이트에서 받았는데
yjk 마이콜잭슨<--이렇게 도장이 ㅎ
맨 아래로 와보니 첫 제작자 메일 주소가 있어서 그것만 그대로 유지했습니다.(수정 완료)
한잔 마시고 늦게 와서 주절 주절하고 갑니다.
제작자님들 항상 고맙고 힘내시길~~
M 再會  
이것이 개개인의 입장에 따라 보는 관점이 다릅니다.
그리고 먼저 선행되어야 할 별도의 대책이 있어야 하는 것 이고요...

"열사람이 지켜도 한 도둑 못 막는다" 라는 말이 있듯이...

아무리 씨네스트에서 비공개하고 막는다고 포인트 차감해도 한명의 도둑 막을 방법이 없습니다.
결국은 나중에는 여기 설문에서 비공개 찬성 하시는 분들과 회원제와 비공개에 그리 개의치 않는 일부 회원만 남게 되고...
더 이상 신규 방문자가 유입되지 않고 악순환이 거듭되는 그들만의 리그로 변질될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다운수는 형편없이 떨어지고 댓글은 매번 올리시는 분들만 보게 될 것 이고요...!)

그럼 다른곳은 어떻게 회원제를 하느냐고!
시도라도 한번 해보지 왜 무조건 안된다고 하느냐라고 말씀하실 수 있는데... 
토렌트 사이트들은 자막 말고도 회원 가입해서라도 꼭 받아가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감취진 자료실, 성인게시판 등등

하지만 씨네스트는 특별이 당근 삼을 만한 컨텐츠가 부족합니다
(그래서 죽기 살기로 커뮤니티 활성화 활성화 징징거리면서 목놓아 외치는 이유이기도 하고요..)

이 상태에서 아무 대책없이 기분 상한다고 짜증난다고 충동적으로 폐쇄 정책으로 변경하게 되면 어는 순간에 한번에 훅 가는 수도 있습니다.
저도 마음 같아서는 아니 돌아가는 상황 봐서는 이거 정말 바꿔야 하는 것 아냐 하고 욱하는 경우가 있기도 하지만...
수십 수백번 생각해도... 결론은 정해져 있는 것 같습니다.
(16년동안 얼마나 많은 생각을 햇을지 .....)

그러니 이런 설문은 그냥 재미 정도로 해주셨으면 합니다.

뭐 저도 자꾸 서두르는 감이 없지 않아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예전보다는 사이트 시스템도 많이 좋아졌고...
조금씩 조금씩 바꿔 가면서 노력하면 뭔가 결실이 나오지 않을까 희망해봅니다.

타 토렌트 사이트에 가셔서 혹시 어느정도 글 쓰기 권한이 있으시면...
그쪽 회원님들 계몽시킬 수 있는 글 하나라도 자주 올려주심이 어떨지요... !

그리고 상황봐서 한달정도 캠페인 기간 정해놓고
자막 제작자님들께 양해 구하고... 신규제작 자막 신규 섭자막 업로드 안함으로써 일반 토렌트 사이트에 씨네스트 상황 알려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비공개는 이미 반 실시하고 있는 것 아닌가 합니다.
S 맨발여행  
읽어보니 쉽지 않은 일이네요. 휴...

추카추카 34 Lucky Point!

27 블루와인  
제작자입장은 아니지만, 베어맨님 가시기 전부터 열심히 작업하신 자막들이 세시간도 안되서 돌아다니는걸 보면 속상해서
(전 영상립퍼한테도 같은 입장입니다)
푸념 아닌 푸념같은 소리를 하곤 했었지요.

제가 그 입장이라면 너무 속상할 것 같습니다.
그나마 할 수 있는건, 일부러 열심히 날라 옮겨서 (자막 말고) 가입되어 있는 왠만한 싸이트에서는 업로더로는 자리를 우선 잡고
계속 수시로 글을 올립니다. 댓글이 되었건 게시물이 되었건...
해당 싸이트 역시 봇이 아닌 사람들이 나르는 것이니만큼 접속자 수가 중요하고,
씨네스트 역시 마찬가지이라는 사실을 계속 얘기하는 방법 뿐입니다.

자막 첨부되어 올라오는 글에는 jyk 미친릴 말고는 (아예 상대도 하기 싫어서_) 왠만하면 댓글로 첨부보다는 링크만 해달라고 적고 있습니다.
얼마나 지켜질지 몰라도 할 수 있는건  해봐야지요...
41 나무꾼선배  
지난 오랜 세월 동안 유지해 왔던 방식을 단숨에 바꾸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대가 없는 공유라는 원칙을 무너뜨리는 것이, 우리 씨네스트에는 어울리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피해 갈 수 없는 현실적인 문제가, 지금보다는 앞으로 더 심해지지 않을까 하는 우려를 여러 사람이 하고 있는 것입니다.

지금부터라도 고민해보고 준비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그것은 어쩌면 지나온 시간만큼 앞으로 보내게 될 시간을 위해서라도...


일전에 베어맨 님이 자막을 계속 만들어야 할까?라는 고민을 토로하신 적이 있습니다.
무차별 적으로 퍼가서 퍼지는 자막을 두고 하신 말씀이었습니다. 그래도 씨네스트 회원들의 댓글 하나 보고 계속하신 다고...

그저 미안하고 고마운 마음이 드는 것이, 제가 할 수 있는 전부인 게 아쉽고 답답합니다.


몇몇 분들이 고민하고 걱정하는 일은, 지난 십여 년 동안 되풀이 되어오고 반복되었던 일입니다.

씨네스트에 자막을 만들어 올리면, 바로 퍼가서 자신의 속셈과 실속이나 챙기는, 그런 사람들을 위해서는, 아니라는 생각들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 모든 것들을 운영자 혼자서 감당하고 짊어져야 할 일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회원들과 나누어져야 할 몫이 있겠지요.

당장 어떻게 하자는 얘기를 하고자 함은 아닙니다. 씨네스트 회원들도 한 번쯤은 생각을 해봐야 되지 않을까 싶어서 꺼낸 화두였습니다.
27 궁금맨  
공개를 해도 문제 아니어도 문제.. 참으로 힘든 일이네요.
1 음주가무  
배포목적이면 공개해도 되지만....제작자분 께서 원치 않으면 안하는게 좋을듯...하네요..

추카추카 39 Lucky Point!

7 촌장  
자막을보면 대부분 이런 글이 먼저 올라오죠. 배포나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 하지만 제작자명은 변경금지. 얼마나 분통한 일이 많으셨을까 감히 이해가 됩니다.
공개, 비공개의 자유를 제작자에게 어느정도 주는게 좋다는 생각도 문득 듭니다. 최신영상에 대한 자막은 일정 기간 회원에게만 공개. 그리고 어느정도 시간이 흐른 후에 완전공개..
이런식으로 말이죠. 감히 한마디 올렸습니다.
14 소맥  
펌을 하더라도 최소7일은 씨네스트에서 유지하면 좋겠는데 이건 뭐..시간단위로 자막과 영상을 동시에 올려버리니 문제가 된다고 봅니다.
지금 당장 제작자막과 추출자막 다운수와 조회수를 예전과 비교해 보세요 참담합니다....
17 실룩이  
대세에 따르겠습니다.씨네스트에 기여한 것도 별로 없어서 제가 뭐 특별히 드릴 말씀은 없고요.
리뉴얼되기전 회원자료실(?)인가 그곳에 제가 sub2smi 하나 올렸는데 권한 미달인가 조회가 안되네요 ㅎ
그래도 어느정도 고정적으로 출연하고 커뮤니티에 참여하는 분들이 계시니 그나마 다행입니다.
15 포장마차  
설문에 응했습니다... 만 언제나 그러했듯이 어려운 문제네요..
제 생각은 구분을 짓는 쪽으로 기울여 지지만, 어떻게 운영을 하든 의심없이 받아들이겠습니다.
고민없는 세상에서 살고 싶네요..
S 빨강머리앤  
자막을 올리진 않지만, 설문 완료.-ㅂ-
S 영화이야기  
자막 퍼가는 사람들중에 본인들 금전적인 이득을 얻을려는 사람들이
제작자 삭제하고 본인들 닉 넣고 변형하고 아주 난리를 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