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속 최고의 검술(劍術) 베스트 7

영화이야기

영화 속 최고의 검술(劍術) 베스트 7

42 신동휘 5 3123 0

 

전설적인 영웅들의 검투부터 제다이의 광선검 듀얼까지, 영화 속 최고의 검술 베스트7을 알아봅니다.  

이번 영상은 3부작 영상 중 1편으로 이어지는 2부에서는 '영화 속 검의 기원과 역사', 3부에서는 '신비의 명검 베스트 7'으로 이어집니다.  

 

빨강도깨비

나레이션 오류 정정합니다.  영상 1:25 에 언급된 '아가멤논과 아킬레스의 결투'는 '헥토르(에릭바나)와 아킬레스(브래드 피트)의 결투'입니다.  지적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영화 속에 등장하는 다양한 칼의 기원과 역사에 대해 알아봅니다.  

 

 

 

 

영화 속에서 단순한 칼을 넘어 특별한 의미를 갖는 신비의 명검들을 찾아봅니다. 

 

♡ 영상 마지막 부분에 하나의 명검에 투표하실 수 있는 카드가 열립니다. 투표기능이 5개로 제한되어 있어서 부득이하게 처음 소개된 두개의 칼은 제외되었습니다 (해임달, 47 로닌). 투표에 참여하셔서 직접 최고의 명검을 뽑아주세요! 한달간(09. 13. ~ 10. 12.) 투표 집계 후 1등으로 뽑힌 명검은 보다 자세한 정보를 모아 별도의 영상으로 준비하겠습니다. 

 

♡ 카드 기능에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

- 10:15초 정도에 오른쪽 위에 '영화 속 신비의 명검 베스트는?'이라는 문장이 나옵니다. 그 문장 터치하시면 되요. 해당 시점이 아니더라도 아무때나 화면을 터치하시면 화면 오른쪽 위에 i 마크가 있습니다. 그 마크를 터치하시면 됩니다. (PC도 동일) 

 

출처: 빨강도깨비 님의 YouTube 동영상 (http://dokkebi.kr)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신고
 
5 Comments
S 줄리아노  
저도 환도진검을 한자루 소장하고 있습니다만 (도검 소지허가가 필요합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아라비안 씨미타르 (Scimitar - 언월도, 반월도)가 빠져있군요.

현재 내전 중인 시리아의 다마스커스에서 당시 최첨단의 접철식 제련방식으로 제조된 이 길지 않은 칼은
킹덤 오브헤븐에서도 보여지듯 알라 신의 영광을 표현하며, 짧지만 휘어지고 도첨부가 더 넓은 역학적인 설계때문에
휘두를때 파괴력이 2.5배 증가하여, 중세 유럽기사들의 무식한 투핸드 롱소드를 단번에 무력화 시킬 정도로 엄청난 위력과 자유도을 자랑했습니다.
무엇보다도 다마스커스 강(鋼)이라 부르는 탄소 접철방식은, 고강도의 성능 뿐아니라 칼 날에 아름다운 무지개 물결무늬를 만들어
예술적 아름다움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아랍권 국가들의 깃발에서도 자주 볼수있는 이 칼... 하나 갖고 싶습니다^^)
41 나무꾼선배  
이연걸과 견자단...
37 Rookie  
잘 감상했습니다 
34 HAL12  
이명세 감독의 '형사'속의 검술장면은 황홀함 그 자체 였어요~

추카추카 15 Lucky Point!

11 Radioheadism  
저는 하이랜더가 제일 인상깊더라구요.